의료기기산업협회, 9월6일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의료기기산업협회, 9월6일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서울드래곤시티 백두홀서 진행
  • 박정식 기자
  • 승인 2019.08.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 20주년 엠블럼.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9월6일 서울드래곤시티 백두홀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4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여식’, ‘제16회 정기포럼’을 동시 개최한다.

오전에는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여식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정기포럼이 열린다.

포럼은 세션 1(특별강연 및 초청세미나)과 세션 2(주제발표 및 토의)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션 1에서는 아시아‧태평양의료기술산업협회(APACMED) 하지 길(Harjit Gill) 회장의 ‘아시아 의료기기산업의 변화와 전망’을 발표하는 특별강연과 연세대학교 나군호 교수의 ‘미래 의료환경의 변화 대응’에 대한 초청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션 2에서는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육성방안 계획발표(중소벤처기업부 이준희 국장)’, ‘국내 산업의 긍정적 발전방향 논의를 위한 해외 진출 사례(오스템임플란트 엄태관 대표) 등 주제발표와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열린 생태계 조성 방안’을 주제로 한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이경국 협회장은 “1999년 협회 창립 이래 지속적인 후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을 모시고 지나온 길과 다가올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들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의료기기 가족 여러분이 함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의사들의 메디컬 이야기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