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동성제약,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3기’ 해단식 등
[제약바이오24시] 동성제약,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3기’ 해단식 등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08.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PIA, 이영신 신임 상근부회장 선임

이영신 한국글로벌
이영신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상근부회장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는 미국약물정보학회(DIA, Drug Information Association)의 아세안 지역, 호주, 인도 및 한국 대표를 역임한 이영신 박사를 신임 상근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제4대 상근부회장으로 취임한 이 박사는 여성으로는 최초로 KRPIA 상근부회장을 맡았다.

KRPIA 측은 “이 신임 부회장은 다음달 16일부터 공식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앞으로 협회 운영을 총괄하고, 글로벌제약 회원사 및 제약바이오산업계 발전을 위해 정부 및 대외 기관 등과의 소통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근부회장은 미국 오리건대학교(University of Oregon)에서 의화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바텔연구소의 합작사인 ISS에서 최고경영자를 맡은 뒤 미국약물정보학회에서도 아세안 지역, 호주, 인도 및 한국 대표를 역임했다.
 

동성제약,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3기’ 해단식

동성제약은 23일 서울 도봉구 방학동 본사 대강당에서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3기’의 해단식을 가졌다.

이들은 지난 5월부터 약 4개월 간 이 회사의 저독성·무취 살충제 ‘비오킬’ 홍보대사로 활동했다. 서포터즈들은 제품의 특·장점을 SNS에 소개하는 개인 미션을 수행하는 동시에 팀원들과 협력해 브랜드 지면 광고를 제작하는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팀 미션을 완수했다.

해단식에서는 마지막 미션이었던 ‘동성 비오킬 홍보영상 제작’의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이 있었으며 발표 후에는 서포터즈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동성제약은 월별 미션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인 최우수 1개조와 우수 2개조, 개인 우수 활동자 5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대구첨복재단 입주기업 ‘인코아’ 해외시장 개척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입주기업인 인코아는 최근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 나이프 ‘코어-나이프’는 식약처 허가와 동시에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장에 수출을 시작했다.

중남미시장으로의 수출 확대를 위해 바이어 발굴과 전문 의료진 교류를 위한 학술대회도 기획해 제품을 홍보했으며, 멕시코 에콰도르 등 국립·민간병원에서 협력 요청을 받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인코아는 대구첨복재단 ‘2018 지역 인프라 연계 의료기기 제품화 촉진 지원 사업’ 과제에 선정돼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에 사용하는 치료재료 ‘코어-나이프’(CORE-Knife) 제품 컨설팅과 연구개발을 지원받은 바 있다.

인코아는 이 사업을 통해 병원 임상의 및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 전문연구팀과 협력해 의료현장 아이디어를 반영한 시장 친화형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의사들의 메디컬 이야기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