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유한양행 센스데이 광고, 유튜브 조회수 600만 돌파 등
[제약바이오24시] 유한양행 센스데이 광고, 유튜브 조회수 600만 돌파 등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08.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제12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 개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광동제약은 최근 제12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를 개최했다.

광동제약이 주최하고 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친환경 농법과 농촌 체험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강원도 화천군 토고미 마을에서 열렸다.

광동제약은 초등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옥수수' 혹은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관련된 사연을 접수해 사전 심사를 거쳐 총 100여명의 가족을 초청했다.

참가자들은 농가에서 옥수수의 재배 과정과 건강에 이로운 점, 좋은 옥수수 선별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수확하는 시간을 가졌다.
 

멀츠코리아,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심포지엄 개최

멀츠코리아는 최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MEET THE EXPERT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석학 및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는 멀츠 학술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약 100명의 의료전문가가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을 위해 세계적인 면역학 석학인 마이클 마틴 박사(Dr. Martin)가 특별히 방한해 '보툴리눔 뉴로톡신 A형의 면역학적 관점에서 본 복합단백질과 항체 형성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최신 학술 자료부터 진료 현장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보톡스 내성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까지 발표, 참석한 의료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유한양행 센스데이 광고, 유튜브 조회수 600만 돌파

유한양행은 지난 5월 출시한 신규 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의 광고 '피임, 따로 또 같이' 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만 회를 넘겼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월 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가 선보인 '피임, 따로 또 같이'는 피임약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남자'와 '콘돔'이 등장하며 피임의 주체를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내용을 담아 피임 문화 자체를 바꿔보고자 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회사 측은 "이 광고가 SNS 상에서 '피임약 광고의 문법을 바꿨다'는 평가와 함께 여성 소비자들의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한다"고 밝혔다
 

GSK, 탈모제 '아보다트' 출시 10주년 기자간담회 개최

GSK는 20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아보다트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한국인의 탈모, 그리고 아보다트의 10년'을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0년간 탈모 관련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결과가 발표됐다.

발표를 맡은 링크브릭스 김상규 대표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간 탈모 관련 버즈량은 405% 크게 증가했다"며 "이는 15%p 증가한 인터넷 이용률 수치를 감안하더라도 폭발적으로 성장한 수치"라고 말했다.

이어 아주대병원 피부과 최지웅 교수가 아보다트의 국내 탈모 치료 적응증 허가 기반이 된 한국인 대상 3상 임상시험 결과를 되짚어보고, 10년 동안 처방돼 온 아보다트의 임상적 효과와 가치를 공유했다.
 

한국유씨비제약, 유시락스시럽 공급 재개

한국유씨비제약은 지난 14일부터 장기 품절이었던 항히스타민제 '유시락스 시럽(성분명 히드록시진염산염, UCERAX 2MG/ML 100ML SYR)'을 재개했다.

대한약사회, 유통 대행을 담당하고 있는 유한양행, 도매상 등에는 지난 7일 공급재개 일정 안내 공문을 전달했다. 

유시락스 담당 서현희 차장은 "우선 품절로 인해 불편을 겪은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환자 및 의약사분들께 빠른 시일 내에 공급 소식이 전달되어 조기에 불편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런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원활한 국내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오펙트, 롱라이프그린케어에 ‘뇌졸중·치매 재활훈련’ 솔루션 공급

네오펙트가 20일 롱라이프그린케어의 전국 주야간보호센터에 ‘라파엘 스마트 페그보드’를 공급했다.

라파엘 스마트 페그보드는 손과 팔의 기능이 저하된 신경계 및 근골격계 환자, 뇌졸중, 치매 환자를 위한 재활 훈련 도구다. 인지 재활 훈련에 특화돼 주의력과 기억력, 집중력 훈련이 가능하다. 페그를 손으로 쥐고 보드판으로 옮기는 반복 훈련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 소근육,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중앙보훈병원 등 국내 60여개 병원 및 치매안심센터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해외에도 판매되고 있다. 2018 CES 혁신상 및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지난 3월 특허 등록에 성공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네오펙트 반호영 대표는 “주야간보호센터와 치매안심센터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그룹훈련 컨텐츠를 추가하고 라파엘 스마트 페그보드를 활용한 다양한 재활훈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른 스마트 재활 솔루션을 추가적으로 공급하고 주야간보호센터 지점을 확대하는 등 롱라이프그린케어와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해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발달장애인의 질병증상 이해 돕는 도서 기부

대웅제약이 오는 21일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에서 발간한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전국의 특수학교 및 병·의원 등에 기부한다.

‘참지마요’는 책 제목처럼 질병 증상이나 이상 증세가 발생했을 때 아픔을 참지 말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주제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발달장애인들의 실제 사례를 반영했다. 특수교사, 의료진, 대웅제약 임직원 등 각계 전문가의 검수 과정을 거쳐 발달장애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총 2권으로 제작된 ‘참지마요’ 도서는 사전 신청을 완료한 전국의 특수학교, 병·의원, 복지관 등에 총 4000권이 기부될 예정이다.

대웅제약 전승호 사장은 “이 책을 접하는 느린 학습자들이 스스로 증상을 표현하고 부모님, 특수 교육 전문가, 의료진들과 소통에도 건강한 변화가 일어나길 바란다”며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의사들의 메디컬 이야기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