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콜라겐 생체접합재 제조기술 유럽 등에 특허등록
바이오콜라겐 생체접합재 제조기술 유럽 등에 특허등록
물리적 강도↑ 분해속도↓ … 기존 피브린 실란트 단점 보완

“재생의료 및 미용·성형 시장서 경쟁우위 선점 토대 마련”
  • 박정식 기자
  • 승인 2019.08.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원셀론텍 기업로고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세원셀론텍은 14일 바이오콜라겐을 이용한 생체접합제(Tissue Sealant, 의료용 접착·점착·지혈 등에 적용되는 조직 실란트) 제조기술에 대해 유럽 및 브라질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세원셀론텍이 독자 개발한 생체적합물질 바이오콜라겐(FDA 등재 원료의약품)과 피브린(Fibrin, 생체적합성 천연접착물질)을 혼합한 생체접합재 제조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 기술로 제조된 생체접합재는 물리적 강도가 높고 분해속도가 느리며 안정된 구조를 유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기존 피브린 실란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더불어 세포의 성장률 및 생존력 향상, 세포 및 혈액 친화물질 공급, 혈액 내 혈소판 활성화 및 성장인자(Growth Factor) 유도 등 바이오콜라겐의 기능적 특성에 의해 결손·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게 된다.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 서동삼 센터장은 “약물전달시스템 및 조직재생용 스캐폴드(Scaffold, 지지체) 등 재생의료 분야의 다양한 영역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이라며, “바이오콜라겐 관련 산업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글로벌 시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특허등록으로 재생의료 및 미용·성형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성장성 높은 고부가가치 바이오콜라겐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