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이연제약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등
[제약바이오24시] 이연제약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등
  • 박정식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7.2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장학회, 제51회 학술연구비 장학금 수여식 개최

보건장학회가 25일 제51회 학술연구비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재단법인 보건장학회는 25일 대방동 유한양행 본사에서 제51회 학술연구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서울대학교 권시진씨를 비롯한 의학부문 10명, 약학부문 5명, 보건의료 부문 5명, 보건연구 부문 5명 등 총 25명에게 각각 1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보건장학회 연구논문 심의위원회는 응모된 160여명의 연구과제 중 각 부분별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연구과제를 선정했다.

연만희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유한양행 창업자인 유일한 박사는 국가와 국민의 보건 향상을 위해 헌신했다”며 “여러분들은 단순히 장학금만 받은 것이 아니라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정신도 함께 얻은 것”이라며 학문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보건장학회는 유한양행 창업자인 유일한 박사가 기증한 유한양행 주식과 제약업계 선구자들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설립된 단체다.

지금까지 연인원 900여명에게 28억원이 넘는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보건분야의 학술적 이론과 기술연구를 위한 학술연구비 지급, 보건문화 향상 지원, 해외 유학생 보조 등의 사업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과 보건 학술 분야 발전에 힘써왔다.

 

부광약품, 호흡기-알레르기 분야 세계적인 석학 초청강연 진행

부광약품이 호흡기-알레르기 분야 세계적인 석학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부광약품이 최근 호흡기-알레르기 질환에 세계적인 석학인 장 부스케 박사 (Dr. Jean Bousquet) 를 초빙해 알레르기 비염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장 부스케 박사는 프랑스 몽 펠리어 의대 (Montpellier University Hospital, France) 호흡기 내과 교수로 알레르기비염과 천식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인 ARIA (Allergic Rhinitis and Its Impact on Asthma) 제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현재 WHO 산하 연구단체인 GARD (급성호흡기질환에 대한 국제연합)의 의장을 맡고있는 호흡기-알레르기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이다.

이날 진행된 ‘알레르기 비염의 차세대 가이드 라인’ 강연에서는 실제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의 낮은 치료 순응도를 지적하며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제로 국내에 최근 도입된 ‘항히스타민 (아젤라스틴)-스테로이드 (플루티카손) 복합제’ 의 치료효과를 소개해 의료진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개정될 ARIA 가이드라인에서 항히스타민-스테로이드 복합제가 스테로이드 단독제 보다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권고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세계적인 치료 트렌드와 복합제의 효과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발매한 복합제 신약을 통해 호흡기-알레르기 치료제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신약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GSK, 아보다트 출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GSK가 아보다트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GSK는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열린 피부과 전문의 대상 ’아보다트 10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심포지엄은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다트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의 성과와 장기 유효성 및 안전성 결과, 탈모 치료의 최신 지견 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보다트(성분명: 두타스테리드)는 2001년 미국 FDA에서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로 허가 받았으며, 2009년에는 전세계 중 한국에서 최초로 성인 남성형 탈모 치료에 적응증을 추가했다.

또한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만 18세부터 50세까지 가장 폭넓은 연령대에 처방이 가능한 남성형 탈모 치료제(오리지널 약제 기준)로 2016년 제네릭 출시에도 불구하고 매년 두 자리 숫자의 매출 성장세를 보여주는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강동경희대병원 피부과 유박린 교수는 “아보다트는 다국적 3상 임상을 통해 전두부 부위와, 정수리 부위 모두에서 효과가 있었고, 특히 한국인 남성 탈모 환자 약 80%가 고민하는 M자형 탈모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며 “M자 탈모 개선에 있어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막는 수준에 그치지 않고 모발 수 증가 효과를 보이며, 모발 굵기 증대에 있어 피나스테리드(1mg) 대비 우수한 효과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아보다트는 10년간 실제 임상현장에서 활발히 처방돼 오면서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 데이터를 장기간 축적해온 만큼, 경구용 탈모 치료제 처방에 있어 믿고 쓸 수 있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GSK 의학부 이일섭 부사장은 “아보다트는 발매 후 지난 10년간 효과적인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 자리매김했고, 국내 3상 임상시험과, 다국적 3상 임상 시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만큼, 앞으로도 대표적인 남성형 탈모치료제로써 국내 탈모 환자들의 치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아보다트는 올해 하반기까지 서울, 경기,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총 10회에 걸쳐 전국 피부과 전문의 및 모발이식의 대상으로 아보다트 10주년의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대원제약-충북대학교병원,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분야 MOU 체결

대원제약이 25일 충북대학교병원과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분야 MOU를 체결했다.

대원제약은 25일 충북대학교병원과 신약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원제약 백승호 회장, 김주일 전무 및 충북대학교병원 한헌석 병원장, 차상훈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대원제약의 신약물질에 대한 임상 진입 검토 자문 및 임상연구 협력 ▲충북대학교병원의 임상연구 발전을 위한 협력 ▲임상 연구 수행에 필요한 의/약학 학술지식 및 정보 공유 ▲임상시험 관련 세미나·포럼·컨퍼런스 등 연관 행사 개최 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원제약 백승호 회장은 “우수한 의료진 및 인프라 그리고 풍부한 임상경험이 축적된 충북대학교병원과의 본 협약이 지속 가능한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임상 연구 외 다른 분야에서도 긴밀한 협력 관계가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대학교병원 한헌석 병원장은 “충북대학교병원의 임상 시험 연구와 대원제약의 사업 영역의 융합을 통해 대한민국의 임상 연구 분야를 활성화하고, 앞으로도 양 기관이 실질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거쳐 국민의 건강과 행복에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W중외제약, 건강기능식품 ‘액티브라이프’ 3종 출시

JW중외제약이 25일 건강기능식품 ‘액티브라이프’ 3종을 출시했다.
JW중외제약이 25일 건강기능식품 ‘액티브라이프’ 3종을 출시했다.

JW중외제약이 25일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액티브라이프’를 런칭하고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액티브라이프 관절 건강’은 식이유황(MSM)과 비타민D를 주성분으로 함유해 관절, 연골뿐만 아니라 뼈 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액티브라이프 혈행 건강’은 은행잎추출물과 코엔자임Q10 복합기능으로 노화된 혈관을 관리해 건강과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액티브라이프 인지력’은 미국 FDA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동시에 인정받은 뇌기능 개선 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을 주성분으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액티브라이프는 GMP시설에서 만들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상황에서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액티브라이프 라인업을 더욱 강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연제약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이연제약 충주공장 조감도

이연제약이 25일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이연제약은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받았으며, 금융·정책자금 지원, 세액공제, 세무조사 유예 등 각종 행정·재정적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이연제약은 ▲일·생활 균형 실천 ▲청년 고용 등 고용창출 우수 ▲여성·장애인·고령자 등 일자리 배려 ▲안전한 근로 환경 구축 등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 모든 부분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청년 고용 등 고용 창출 우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규 입사자 채용의 경우 전년대비 43%(2017년 68명→2018년 97명) 증가했으며, 2019년 6월 말 기준으로도 67명을 채용하는 등 고용창출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또한 채용인원의 60% 이상이 청년으로 꾸준한 청년 채용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연제약 유용환 대표는 “제약기업으로서 국민의 건강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당연한 소임”이라며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본사와 충주공장, 진천공장 등 지역사회의 고용 창출과 일자리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과 임직원이 함께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