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질병코드’ 도입되나 … 민·관 협의체 첫 논의
‘게임 질병코드’ 도입되나 … 민·관 협의체 첫 논의
의료계·게임계 등 민간위원 포함 22명 구성

질병코드 도입 근거 마련위해 공동 선행연구 검토
  • 박정식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7.24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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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게임이용 장애’(Gaming Disorder) 질병코드 국내도입을 두고 민·관이 협의체를 구성, 23일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질병코드 국내도입 문제와 관련 게임계 우려를 최소화하면서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를 장착시킬 방안을 찾기 위해 의료계(3명)‧게임계(3명)‧법조계(2명)‧시민단체(2명)‧관련 전문가(4명) 등 각계를 대표하는 민간위원 14명과 정부위원 8명, 총 22명으로 구성됐다.

 

게임이용 장애 관련 민‧관 협의체. (자료=보건복지부)
게임이용 장애 관련 민‧관 협의체. (자료=보건복지부)

이날 첫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게임이용 장애’ 질병 코드 국내도입 문제는 충분한 대비시간이 있다는 데 공감하고 질병코드 국내도입 여부,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게임이용 장애’ 질병 코드 도입 추진 배경, 질병코드의 도입 시 예상되는 사회적 영향 등에 대해 민․관 협의체 주관으로 각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다는 계획이다.

또 질병 코드 도입의 과학적, 객관적 근거와 관련해 의료계와 게임계가 공동으로 선행연구를 검토하는 방안을 논의키로 했다.

논의의 기초자료 마련을 위해 국내의 게임이용 장애에 대한 공동 실태조사도 추진할 계획이며, 구체적 연구와 조사 일정은 별도 논의를 거쳐 확정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홍정익 정신건강정책과장은 “정부는 민·관 협의체 논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를 정착시키면서 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게임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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