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유한양행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등
[제약바이오24시] 유한양행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등
  • 서정필·박정식 기자
  • 승인 2019.07.23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웰빙, 분말형 건기식 '퓨어밀 웰빙 프로틴' 출시

GC녹십자웰빙이 24일 건강기능식품 ‘퓨어밀 웰빙 프로틴’을 출시한다.

퓨어밀 웰빙 프로틴은 성인 하루 권장량보다 1.5배 이상의 단백질이 함유된 분말형 건기식이며 한 포에 우유 약 4컵(700ml)에 해당하는 동·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특히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안정원료(Generally Recognized as Safe/GRAS) 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단백질 ‘유청단백질’이 주원료로 함유돼있다.

이 제품은 휴대 및 편의성을 높인 스틱 파우치 형태로 운동 전·후나 야외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해 물이나 우유 등에 섞어 섭취하면 된다.

제품 개발에 참여한 남재현 내과 전문의는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근손실에 의한 근감소증, 골절, 면역력 저하 등의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며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보충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유한양행,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유한양행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일, 본사 대연수실에서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동작구청(구청장 이창우) 혁신교육 프로그램인 아무거나 프로젝트 중 올해부터 신설된 ‘유일한 특별기획 사업’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무거나 프로젝트 ‘유일한 특별기획 사업’은 지난 5월, 동작구 청소년 10개팀 81명이 참여해 유일한 박사의 애국 및 나눔 정신을 되새기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스스로 기획, 진행하는 사업이다.

그 중에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견학하고 유일한 박사를 비롯한 지역 독립운동가에 대해 연구하거나, 무명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활동, 봉사와 나눔 실천 등이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엘러간 ‘2019 MD Codes 심포지엄’ 개최

한국엘러간은 아시아 10개국 의료진 6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 MD 코드 심포지엄을 7월 17-18일, 20-21일 총 나흘간 고려대학교의료원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개최했다.

심포지엄에는 아시아 10개국의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엘러간과 함께 표준화된 필러 시술 가이드라인 MD 코드를 개발한 브라질의 성형외과 전문의 마우리시오 드 마이오 박사(Dr. Mauricio de Mario)가 대표 연자로 초청돼 제품 교육을 진행했다.

17, 18일 양일간 진행된 1-3년 차 커리큘럼에서는 MD 코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얼굴 전체를 아우르는 총 3단계의 시술 지침(Foundation-Contour-Refinement)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드 마이오 박사는 다양한 임상 사례를 활용해 환자의 치료 요구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는 과정을 설명하고, 환자의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맞춤형 치료 계획을 세울 것을 강조했다.

이후 21, 22일 열린 4년 차 커리큘럼은 ‘Scientific artistry(과학적 아름다움)’을 주제로 MD 코드의 새로운 커리큘럼인 ‘MD DYNA Codes’ 과 ‘MD ASATM’가 소개됐다.

드 마이오 박사는 “점차 세분화되는 환자들의 치료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정교한 술기뿐 아니라 환자의 해부학적, 정서적 측면 모두를 고려해 사전 디자인을 하는 과정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환자의 치료 요구를 이해하는 정교한 치료 접근법인 MD 코드가 환자의 필러 시술 만족도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엘러간 아시아 지역 AMI 메기 류(Maggie Liu) 디렉터는 “엘러간은 메디컬 에스테틱 선도적 기업으로서 환자 만족도와 시술 안전성을 향상하기 위해 의료진에게 우수한 교육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름 개선, 안면부 볼륨 등 환자들의 다양한 치료 요구를 반영한 쥬비덤의 폭넓은 제품 라인 및 제품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필러 시장의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로슈진단, 여성 건강 홈페이지 개설

한국로슈진단이 임신중독증 검사, 산전 기형아 검사를 비롯해 난소나이 검사,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이하 HPV) 검사 등 여성 건강 검진과 관련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홈페이지는 ▲HPV 검사 ▲AMH(항뮬러관호르몬, Anti-Mullerian Hormone) 검사 ▲전자간증 검사(sFlt-1/PlGF 정량검사) ▲하모니(Harmony) 검사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로슈진단 조니 제 대표는 “여성이라면 알아야 할 여성 건강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홈페이지를 개설했다”며 “앞으로도 하모니 검사와 더불어 HPV 검사, AMH 검사, 전자간증 검사 등 한국로슈진단의 여성 건강 관련 진단검사들에 대해 알리며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한양증권 공동 바이오포럼 개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3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2019년도 제3회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 행사를 개최하고 제일약품, 큐젠바이오텍, 신풍제약에 대한 기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제약·바이오기업 고유의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통해 기업의 시장가치를 제고하고, 투자기관과 제약·바이오 기업 간 투자·협력 등의 연계를 활성화해 건전한 오픈이노베이션 환경을 조성하고자 개최됐다.

제일약품은 대표 개발 신약 뇌졸중 치료제 ‘JPI-289’와 국내 임상 1a상을 성공리에 완료, 임상 1b상에 들어가는 항암 치료제 ‘JPI-547’, 그리고 Best-in-Class로서 P-CAB 기전 역류성식도염 치료제 ‘JP-1366’, 경구용 제1형 당뇨 치료제 ‘JP-2266’ 등 현재 연구개발 중인 혁신 신약 R&D 파이프라인의 업데이트 된 임상 결과와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큐젠바이오텍은 유용 원료의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중인 면역관문억제제의 병용투여제와 패혈증 치료제, 의료기기인 신소재 조직수복용생체재료 및 가슴보형물, 장기능 및 면역 개선용 건강기능성 제품 등의 연구개발 성과와 향후 개발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신풍제약은 최근 임상 2B상을 진행 중인 급성 뇌졸중 치료제인 ‘SP-8203'의 라이선스 아웃 또는 글로벌 제약사와의 공동 개발 추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조합 관계자는 “올해에는 한양증권과 공동으로 추진해 바이오헬스산업 자본시장 연계 강화 및 유망스타트업 발굴을 활성화하는데 더욱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IR을 추진해 기업들의 시장가치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투자재원이 조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첨복재단 의약생산센터, QbD 워크숍 개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의약생산센터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파티오나인에서 식약처와 공동으로 ‘의약품 글로벌 진출 전략을 위한 설계기반 품질고도화시스템(QbD)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4월24일 개최된 개요중심의 기초교육에 이은 사례 중심의 심화교육으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QbD 제도의 국내 안착을 위해 적용 사례 중심의 설명회로 진행됐다.

QbD는 의약품 전주기에 걸친 사전 위험평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 특성에 맞는 최적의 품질관리를 구현하는 시스템으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각광 받고 있다.

대구첨복재단 의약생산센터 김훈주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QbD 예시모델 및 기초기술 개발결과를 공유하고 산업 현장에서의 적용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국내 제약 산업계에 QbD 시스템이 보급되고 의약품 개발 수준이 향상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