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종근당, 키 성장식품 '아이커' 100억 돌파
[제약바이오24시] 종근당, 키 성장식품 '아이커' 100억 돌파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7.2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광약품, 건강기능식품 '당기고 백' 출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부광약품은 최근 현대인의 생활습관병의 원인인 `3혈(血)-혈당, 혈행, 혈압` 관련 제품인 `당기고 백`을 출시했다.

'당기고 백'은 당뇨와 기억력, 고혈압을 잘 관리하여 백세까지 건강하게 살자는 뜻으로 각 생활습관병명의 앞 글자를 따왔다.

회사 측은 "'당기고 백'은 최근 현대인의 식생활과 생활습관의 불규칙함으로 생기는 많은 질환을 염려하는 분들 중 평상시 혈당이나 식후 혈당이 염려되시는 분, 혈행이 원활하지 않으신 분, 떨어지는 기억력을 개선하고 싶으신 분, 높은 혈압을 조절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코스닥 상장 준비 가속화

인공지능 기반 의료 분석 전문 기업 제이엘케이인스펙션(대표이사 김원태, 김동민)이 전문 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각각 A, BBB 등급을 받아 심사를 통과했다.

회사 측은 "이 결과를 토대로 올해 하반기 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연말 상장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며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라고 밝혔다.

기술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려면 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 중 두 곳에 의뢰해 전문가에 의한 평가를 받고, 모두에게서 BBB 등급 이상을, 적어도 한 곳에서는 A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2014년 설립된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정통 인공지능 기반의 회사다. 관련 비즈니스 영역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의료영상 분석 영역과 보안(관세국경보안, 기업보안, 공공기관보안) 분석 영역으로 구분된다.


 

사노피파스퇴르, 영아 감염병 예방위한 '팬심, 펜탁심' 캠페인 진행

사노피의 백신사업부인 사노피파스퇴르는 영아 감염질환 예방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는 '팬심(Fanxim), 펜탁심' 캠페인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이번 캠페인은 아기 건강과 미래를 응원하는 엄마, 펜탁심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며 "캠페인에서 영상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늘 아기 건강을 걱정하고 염려하는 엄마의 마음에 공감하고 이를 응원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메디포스트, 식물성 콜라겐 '파이토콜라겐노팔 7500' 출시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식물성 콜라겐 제품 '파이토콜라겐노팔7500'을 출시했다.

회사 측은 "'파이토콜라겐노팔7500'은 국내 최초 액상 노팔 식물성 콜라겐으로 한병(50ml)에 7500mg의 노팔 식물성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으며, 약사가 연구해 만들어 신뢰감을 더했다"며 "착색료, 착향료, 감미료, 보존료 등 합성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자연 그대로의 영양을 담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특허 공법을 적용한 나노 콜라겐이며, 분자 크기가 평균 400달톤 초저분자로 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다. 콜라겐 합성에 효과적인 비타민C, 비오틴, 젖산철이 함유돼 있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품은 50mlx7병, 7일분 섭취 분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메디포스트 모비타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1기 교육봉사단' 창단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19일 삼성동 본사에서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1기 교육봉사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대웅제약과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피치마켓(대표 함의영)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6: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50명의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질병의 심각성과 방치의 위험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제작된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가지고 직접 교육에 참여한다.

봉사단은 앞으로 6주간의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10명으로 구성된 5개의 팀이 팀 별 2개의 기관, 총 10개의 기관에서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활동기간 동안 매주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교육에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추가적으로 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호주제약협회 가입

셀트리온헬스케어(대표 김형기)는 최근 호주법인이 호주 최대 제약기업협회인 GBMA(the Generic and Biosimilar Medicines Association)에 첫 번째 바이오시밀러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했다.

GBMA는 호주에서 의약품의 제조와 공급, 수출을 담당하는 기업들이 소속된 협회다. GBMA에 소속된 기업들에서 제조되는 의약품이 호주 제약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할 만큼 호주 제약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특히 GBMA는 호주 정부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주도하는 등 바이오시밀러 처방 확대를 이끄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셀트리온그룹에 따르면 주력 3개 제품의 호주 시장규모는 약 3300억원으로,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호주 제품명 인플렉트라)'는 2015년 론칭한 이후 두 자릿수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처방이 꾸준히 늘어나는 흐름이다.

아울러 후속 제품인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와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는 각각 지난 해 3월과 7월 판매 허가를 받은 상황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호주 현지법인을 통한 직접판매(직판)를 목표로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 '지속 가능한 글로벌 브랜드' 선정

일동제약 아로나민이 UN지원SDGs협회가 발표하는 '전 세계 가장 지속 가능한 브랜드 우수그룹(Excellent Sustainable Global Brands)'에 선정됐다.

UN지원SDGs(지속가능개발목표)협회에 따르면 UN은 지난 9일부터 열흘간 90여 개국 정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2019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HLPF, High Level Political Forum)'을 개최했다.

UN지원SDGs협회는 회담 부속행사 중 하나로 18일(현지시각) 유엔 본부에서 기념 전시회를 열고 지속 가능한 기업과 지도자 사례를 소개했다.

또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The 100 Top Global Sustainability Leaders 2019 & The 100 Most Sustainable Brands 2019)'을 선정·발표하고 명단을 엘리엇 해리스(Elliot Harris) 유엔 사무차장보(ASG, Assistant Secretary General)에게 전달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은 세계적인 식품 브랜드 버거킹, 네스프레소를 비롯해 아이폰, 구글, 코카콜라, 시스코 등과 전 세계 가장 지속 가능한 브랜드 우수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동아에스티,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동아에스티(대표 엄대식)는 22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 후 참가자들은 충청남도 태안군으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등 임직원을 비롯해 참가 학생 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까지 4박5일간 진행된다. 선발된 중학생 60명(남녀 각각 30명)은 천혜의 자연과 생명이 살아 숨 쉬는 태안 바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체험한다.


 

종근당, 키 성장식품 '아이커' 100억 판매

종근당건강이 최근 리뉴얼한 자사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가 출시 3개월 만에 100억원 판매를 돌파했다.

아이커는 종근당건강이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 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로 만든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으로, 올해 3월 성장 영양 배합을 조절하고 당 함량을 낮추는 등 더 건강하게 업그레이드했다.

황기 특유의 쓴맛을 잡은 딸기맛 분말에 칼슘, 비타민D, 아연 등을 추가해 면역 기능성까지 갖추면서 단 3개월 만에 100억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종근당건강측은 리뉴얼 '아이커' 100억 매출 달성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