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휴온랜드 ‘히알루론산’ 중국 허가 취득 등
[제약바이오24시] 휴온랜드 ‘히알루론산’ 중국 허가 취득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7.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랜드 '히알루론산 점안제' 중국 허가 취득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휴온스의 중국합작법인인 '북경휴온랜드제약유한공사(총경리 김성일, 휴온랜드)'가 중국식품약품관리감독총국(CFDA)으로부터 지난 13일 1회용 인공눈물 '히알루론산 점안액 0.3%, 0.8ml'에 대한 품목허가를 취득했다.

'히알루론산 점안액 0.3%'는 지난 2016년도 승인신청 후 약 3년여 만에 CFDA의 품목허가를 받았다.

휴온랜드 측은 "히안루론산이 향후 본격적으로 중국 점안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유제약, 어지럼증 바로알기 도서 발간 후원

유유제약이 대한평형의학회는 다양한 어지럼증 질환 정보를 환자의 눈높이에 맞춰 정리한 '어지럼 전문가들이 쉽게 알려주는 어지럼증 바로알기' 책자 발간을 후원했다j 이 책은 대한평형의학회 소속 신경과 및 이비인후과 전문의들이 집필과 감수를 맡았다.

이 책은 전문의학용어가 아닌 일반 언어로 집필됐으며 만화 형식의 삽화가 포함돼 환자와 환자 보호자들이 어지럼증 질환을 쉽게 이해하고, 사전 예방 조치나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쓰여졌다. 총 18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어지럼증 원인 및 증상, 소아 및 노화에 의한 어지럼, 어지럼 대처법과 재활치료, 어지럼증 예방 및 재발 방지 방법 등이 수록됐다.

대한평형의학회는 1999년 설립돼 어지럼 및 평형 장애 질환의 진단 및 치료법을 연구하는 학술단체로 어지럼 환자를 치료하는 신경과, 이비인후과 의사 및 생리학 전공 기초 학자 46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보젠코리아, 저소득층 아동 대상 식생활 개선활동 실시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의 임직원들이 지난 7월 1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디모데지역아동센터'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Hellow! Healthy kitchen(헬로우! 헬시 키친)'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알보젠코리아에서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고자 올해 초 새롭게 론칭한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아이들이 식생활 개선을 통해 보다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알보젠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통한 균형 있는 성장'을 주제로 식생활 교육을 진행, 인스턴트 식품에 노출되기 쉬운 아이들이 평소 건강관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첫 TV광고 선봬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15일부터 임팩타민의 신규 TV 광고 `비타민B의 더블 임팩트, 임팩타민`을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꼼꼼한 엄마들이 제대로 고른 대세 비타민`이라는 주제로, 올해 초 큰 인기를 모은 드라마 ‘SKY캐슬’의 배우 염정아와 오나라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극중 선보였던 배역의 이미지를 살려 가족의 건강을 위해 꼼꼼하게 비타민 제품을 챙기는 엄마의 모습을 화면에 담았다.

회사 측은 "이번 광고에서 필수비타민B 8종이 모두 함유돼 피로회복과 동시에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이 되는 비타민B의 시너지 효과를 `비타민B의 더블 임팩트, 임팩타민`이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풀어냈다"고 밝혔다.

 

휴온스-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천연물 식·의약품 공동 개발

휴온스는 지난 12일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휴온스 엄기안 대표와 허필홍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 사간 '식·의약품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식·의약품 개발을 위한 공동 사업화 프로젝트 추진 ▲식·의약품 개발을 위한 유효성 검증 및 (비)임상평가 기획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식·의약 소재 등의 공동 발굴 및 기술 교류 ▲신약 개발 및 의약 생산에 대한 기술 지원 ▲국내외 마케팅 시스템 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식·의약품 분야의 후보소재 발굴 및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고, 이에 따라 상호교류 및 긴밀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푸른뫼중앙의원 이강안 원장, 성천상 수상

이강안 청산도 푸른뫼중앙의원 원장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올해 제7회 성천상 수상자로 이강안 청산도 푸른뫼중앙의원 원장(83)을 선정했다.

이 원장은 지난 2004년부터 오지 섬마을인 청산도에서 2200여 명 주민 위해 혼자 하루 평균 120명의 환자를 진료해 왔다. 지난 16년간 외래진료 건수는 48만건이며 진료시간 외에도 가정방문 진료와 인근 섬까지 배로 왕진해 왔다.

또한 이 원장은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쌀과 고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기증하고 외로운 노인들을 위해 경로잔치를 열어주는 등 매년 천만 원 이상을 기부하고 있다.

성천상은 국내 최초 수액제 개발과 필수의약품 공급을 통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음지에서 묵묵히 희생과 헌신을 통해 인류 복지 증진에 커다란 공헌을 한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공식 서포터즈 발족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홍보를 위한 공식 서포터즈 ‘우리 가족 지켜주장’의 발대식을 가졌다.

회사 측은 "브랜드 명 지큐랩(gQ lab)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laboratory)을 조합한 것이다. 아이큐(IQ)나 이큐(EQ)처럼 장 건강 역시 체계적으로 연구, 관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일반인들로 구성된 지큐랩 서포터즈 1기는 지큐랩 시리즈 체험, 장 건강 지수 측정 등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의 유익함을 알리고 지큐랩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애브비 "우파다시티닙과 위약 비교 3상 연구서 긍정적 결과"

애브비는 중증의 활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우파다시티닙(Upadacitinib)'과 위약을 비교 평가한 제3상 'SELECT-COMPARE 연구'의 긍정적인 결과가 Arthritis and Rheumatology(관절염 및 류마티스학)저널에 게재됐다고 15일 밝혔다.

메토트렉세이트에 제대로 반응하지 않으면서, 메토트렉세이트를 기본 치료로 받고 있는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비교 평가이다.

회사는 위약군에 비해 우파다시티닙(15mg) 1일 1회 투여군에서는 유의하게 높은 비율의 ACR20 반응과 임상적 관해(Disease Activity Score 28 C-Reactive Protein (DAS28-CRP) < 2.6 )를 달성해 일차 유효성 평가변수를 충족시켰다고 전했다.

연구 12주 차에 우파다시티닙 투여군은 위약군이나 아달리무맙과 메토트렉세이트 병용 투여군에 비해 유의하게 높은 비율의 ACR50 반응을 달성하는 등 모든 주요 이차 유효성 평가변수를 달성했다는 것.

우파다시티닙 투여군은 아달리무맙 투여군에 비해 VAS(Visual Analog Scale)로 측정한 통증 감소 및 HAQ-DI(Health Assessment Questionnaire-Disability Index)로 평가한 신체 기능 개선에 12주차에 베이스라인 대비 유의한 우위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