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삼일제약 '시크릿스팟패치' 리뉴얼 출시 등
[제약바이오24시] 삼일제약 '시크릿스팟패치' 리뉴얼 출시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7.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일제약 '시크릿스팟패치' 리뉴얼 출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삼일제약(대표 허승범)이 피부 트러블 전용 습윤드레싱 '시크릿스팟패치'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피부 트러블 등으로 인한 상처 부위에 습윤 환경을 조성, 상처 부위의 분비물을 흡수해 상처를 보호하며, 외부로부터 오는 오염, 자극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상처를 보다 빠르게 가라앉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회사 측은 "시크릿스팟패치의 가장 큰 장점은 붙였을 때 티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며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화장품 호수인 21호~23호 사이의 피부톤을 고려해 제작됐다"며 "베벨링 공법을 적용, 피부 밀착력이 좋아 샤워를 하거나 격한 운동으로 인해 땀이 흘러도 잘 떼어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태극제약, 잇몸 질환 보조치료제 '이클린티엑스캡슐' 출시

태극제약이 `치은염` 및 `치주염` 치료에 효과적인 잇몸 질환 치료제 '이클린티엑스캡슐'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이클린티엑스캡슐'은 치주 치료 후 나타날 수 있는 '치은염'과 경중등도 '치주염'의 보조 치료제로 잇몸의 혈관벽을 강화하고 출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주요 성분으로는 잇몸 상처에 회복 효과가 있는 '제피아스코르브산(Ascorbic Acid Coated)'과 잇몸 혈액순환을 돕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Tocopheryl acetate) 2배산', 혈관을 탄탄하게 해 잇몸 출혈을 완화시키는 '카르바조크롬(Carbazochrome)' 그리고 항균과 소염작용이 있는 '리소짐염산염(Lysozyme Chloride)' 등 네 가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제피아스코르브산`과 `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산`은 `비타민 C`와 `비타민 E`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잇몸 조직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치과 치료를 받을 때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이클린티엑스캡슐'은 한 통에 360캡슐, 120일분 패키지 구성으로, 성인 기준 1회 1캡슐을 일 3회 식후 복용하면 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잇몸 질환은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치아까지 상할 수 있어 평소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면서 "'이클린티엑스캡슐'은 임플란트나 스케일링 후에도 잇몸을 튼튼하게 관리하기 위해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참가신청 19일 마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9월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열리는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참가 기업 신청을 오는 19일 최종 마감한다.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실무추진단'은 지난 9일 서울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제4차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세부 사항을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10일 오전 현재 참가 등록을 완료한 기업은 56개사다. 지난 3일 심층면접부스 참여 의사를 밝힌 기업은 ▲명문제약 ▲한화트레이딩 ▲환인제약이다.

상담부스 참여 의향을 나타낸 기업은 ▲건일제약 ▲메디톡스 ▲시선테라퓨틱스 ▲안국약품 등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앞서 실무추진단은 이번에 열리는 채용박람회에 기업 참여를 확대하고자 한국바이오협회‧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신약개발연구조합 등 유관 단체에 참여 독려를 요청했다.

 

한국MSD, 페이스북 채널 오픈

한국MSD는 11일 회사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열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페이스북 채널을 오픈했다.

이번에 개설된 한국MSD 페이스북(www.facebook.com/MSDKOR)은 한국MSD의 기업비전인 '삶을 위한 발명(Inventing For Life)'을 테마로 운영된다.

한국MSD 관계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MSD 소식 및 한국MSD 임직원 이야기, 질환 이야기 등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다양한 스토리를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수앱지스, 항암 신약후보 'ISU104' 미국 특허 취득

이수앱지스는 미국 특허상표청에 ErbB3를 타깃으로 개발하는 항암 신약후보 'ISU104' 물질과 암 또는 항암제 내성암 치료를 위한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ISU104'는 암 발현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인 ErbB3를 타깃으로 개발하고 있는 항암 신약이다. ErbB3는 표준 항암 치료법에 대한 약물 내성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ErbB3를 타깃으로 한 'ISU104'는 기존 항암제에 내성이 생긴 난치암 치료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수앱지스는 3분기 내 임상 1상 Part2 시험을 개시해 재발성 및 전이성 두경부암 편평상피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ISU104' 단독 투여 및 세툭시맙(cetuximab)과 병용 투여의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적 특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CMG제약, 비만약 '오르리스타트' 정제형으로 개발

CMG제약이 기존 캡슐제형으로 생산되면 오르리스타트(Orlistat) 성분 비만치료제를 정제 형태로 개발한다.

국내에서 비만치료제 오르리스타트 시장 규모는 약 250억이다. 전체 비만치료제 시장에서 두번째로 많은 처방액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까지는 캡슐제제만 허가·출시된 상태이다.

CMG제약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오르리스타트 제형변경 임상 3상 승인 (IND)을 신청했다. 임상은 비만환자를 대상으로 서울 및 경기지역 6개 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에 따르면 정제형태 의약품은 분할조제가 가능하고, 캡슐제형 대비 온도·습도에 안정적이라 휴대하기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오르리스타트는 비만 및 관련 동반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지방흡수억제제다. 중추신경계를 자극해 식욕을 억제하는 향정신성의약품과 달리, 오르리스타트는 지방 분해효소인 리파제(Lipase) 기능을 억제해 체내 지방 흡수를 감소 시키는 작용을 한다.

 

혁신 항암신약 개발 나선 대구첨복재단-씨제이헬스케어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갖춘 항암신약을 개발하기 위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과 씨제이헬스케어가 손을 잡았다.

대구첨복재단은 10일 씨제이헬스케어와 혁신 합성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항암 분야에서 기존 항암제보다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새로운 기전의 항암신약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씨제이헬스케어 김병문 연구개발(R&D) 총괄 부사장은 "대구첨복재단의 우수한 신약 물질 연구능력과 씨제이헬스케어의 선진화된 비임상 및 임상 능력이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항암신약 개발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 손문호 센터장은 "우수한 신약 개발을 위해 센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향후 국내 제약사가 필요로 하는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을 위해 2019년에도 공동 연구개발(R&D) 활동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강화 나선 네오펙트 … 롱라이프그린케어 인수

디지털 재활훈련기기를 개발하는 네오펙트가 10일 한국야크르트로부터 롱라이프그린케어를 인수했다.

롱라이프그린케어는 2006년 설립된 노인 장기요양기관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주야간보호센터 및 방문요양센터를 갖추고 있다.

네오펙트는 롱라이프그린케어가 운영하는 요양기관을 통해 재활기기 체험기회를 확대, 국내 B2C 판매 채널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펙트 반호영 대표는 "돌봄을 제공하는 사람보다 돌봄이 필요한 사람들의 수가 훨씬 많아질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네오펙트는 롱라이프그린케어와 함께 단순 재활을 넘어 고령자들의 건강 회복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이를 선도하는 최적의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펙트는 뇌졸중 등의 후유증으로 손과 팔의 활동이 자유롭지 않은 환자를 위한 재활훈련기기를 개발·판매하는 기업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KRPIA, '제6회 윤리경영 아카데미'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가 지난 10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자율준수관리자 및 CP(기업어음)담당자를 대상으로 '제6회 윤리경영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10일 진행된 아카데미에서는 청탁금지법, 경제적 이익 지출보고서 작성, 공익신고자보호제도 강화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약 300여 명의 국내외 제약기업 공정거래프로그램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강연자로는 박성민 HnL 법률사무소 변호사, 강한철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정희환 딜로이트 안진 회계법인 이사 등이 참여해 공익신고자보호제도와 내부회계 관리제도 개정 등의 최근 이슈를 다뤘다.

 

한국룬드벡, 전 직원 특별상여 지급으로 노고 격려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지난 5일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인당 100만 원 상당의 특별상여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했다.

이번 상여금은 상반기 목표 달성을 자축하고 임직원들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지급됐다. 특히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는데 보탬이 되고자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