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부광약품 틀니세정제 '파로덴트' 출시 등
[제약바이오24시] 부광약품 틀니세정제 '파로덴트' 출시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7.0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 '허셉틴' 시밀러 라이선스 계약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은 먼디파마(Mundi Pharma)와 유방암·전이성 위암 치료에 사용되는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투즈뉴(Tuznue)'에 대한 서유럽 판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은 유럽 유통망 구축을 완료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프랑스, 스페인,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핀란드, 포르투갈,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지역 판권 계약"이라며 "지난해 알보젠(Alvogen)과 동유럽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파마파크(Pharmapark)와 러시아 판권 계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 계약 체결로 유럽 유통망 구축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CMG제약, 대만 제약사에 149억 규모 의료기기 수출

CMG제약은 3일 대만 제약사 H&B(Harvest Biotech)와 의료기기 4품목에 대한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수출품목은 필러 2종, 지혈제 1종, 유착방지제 1종이다. 계약금액은 5년간 총 149억원이다. 이는 2018년도 전체 매출액 30%에 해당한다.

이주형 CMG제약 대표는 "국내 출시 예정인 필러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성을 먼저 인정 받았다. 향후 H&B와 수출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중화권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엘 '자렐토' 국내 출시 10주년 사내행사

바이엘코리아는 지난 2일 바이엘코리아 본사에서 비타민 K 비의존성 경구용 항응고제 ‘자렐토(리바록사반)’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사내행사를 개최했다.

최초의 경구용 제10혈액응고인자(Factor Xa) 직접 억제제인 자렐토는 지난 2009년 4월 NOAC 중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아 같은 해 7월 7일 첫 판매가 이루어졌다. 이후 전세계 27만50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폭넓은 연구를 바탕으로 국내 판매 중인 NOAC 중 최다 적응증을 허가 받았다.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 동안 자렐토의 총 누적 처방량은 약 6200만정에 달한다.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 미술탐구 시리즈 기획전

안국약품은 지난 1일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에서 ‘단원 김홍도 오마주: 풍속인물도상’전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매년 여름 열리는 기획전으로 유명한 작가의 가려진 단면과 진실 등을 소개하면서 미술의 선입견을 쉽게 풀어가는 미술탐구시리즈로 기획됐다.

지난해 AG신진작가상으로 선정된 작가들 중 인물을 주 대상으로 하는 이빛나, 최모민, 최재령 등의 작가가 참여해 풍속화가의 대가로 익히 전해져 내려오는 단원 김홍도를 현대적으로 오마주한 작품을 선보였다.

 

엔케이맥스 美 법인, 나스닥 상장 주관사에 법무법인 쿨리

엔케이맥스(구 에이티젠)의 미국 법인 엔케이맥스 아메리카(NKMAX America)는 나스닥 상장 도전을 위해 법무주관사로 미국 쿨리(Cooley)사를 선정했다.

쿨리는 미국, 아시아 및 유럽 전역에 거쳐 15개의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1000명 이상의 소속 변호사를 거느리고 있는 대형 국제 법무법인이다. 생명과학 및 바이오산업 분야 법무 컨설팅을 선두하고 있는 로펌으로 40년간 900개 이상의 바이오 기업들의 법무 컨설팅 및 기업공개(IPO) 건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며 타 법무법인들과 비교했을 때 월등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엔케이맥스 미국 법인 관계자는 "쿨리가 나스닥에 상장된 바이오 기업 중 절반 이상의 법무 자문을 도맡을 정도로 업계에서 최고 전문 로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며 "실제 쿨리는 가던트헬스(Guardant Health), 트리시다(Tricida), 유로반트사이언스(Urovant Sciences) 등 굵직한 나스닥 상장 바이오 기업들의 기업공개 IPO를 최근에 진행했다"고 말했다.
 

부광약품, 틀니세정제 '파로덴트' 출시

부광약품은 최근 의치세정제 '파로덴트'를 출시했다.

파로덴트는 틀니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단백질을 분해·제거, 99.9% 살균 작용을 통해 건강한 구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틀니에 침착된 플라그와 얼룩까지 제거해 더욱 깔끔하게 세정할 수 있다.
 

현대약품·바이오솔루션, 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현장서 즉시 채용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현대약품과 바이오솔루션은 오는 9월3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19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현장에서 구직자를 즉시 채용하기로 했다.

현대약품은 박람회 현장에서 영업 부문 최대 4명을 채용하고, 바이오솔루션은 경영기획, 마케팅, 연구, 생산 등에서 총 20명을 신규채용 및 충원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면접을 실시하는 심층면접부스 설치기업은 현대약품과 바이오솔루션을 포함해 (가나다순) ▲JW중외제약 ▲구주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비씨월드제약 ▲삼진제약 ▲아주약품 ▲업테라 ▲유한양행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퍼슨 ▲한국팜비오 등 13개사다.

또한 당일 면접을 보는 구직자에 한해 JW중외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비씨월드제약, 아주약품, 업테라, 유한양행, 퍼슨은 서류심사를 면제하고, 구주제약, 삼진제약,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한국팜비오는 1차 면접을 면제하기로 했다.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1주년’ 사내 행사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지난 1일 본사에서 자사 GLP-1(Glucagon-Like Peptide 1) 유사체 비만 치료제 ‘삭센다(리라글루티드 3.0mg)’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비만 치료라는 새로운 분야에 진출한 노보 노디스크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삭센다를 론칭한 데 이어 지난 1년간 노력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삭센다는 우수한 체중 감소효과와 장기간 및 심혈관계 안전성을 바탕으로 국내 비만 환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이를 위해 1년간 노력해 준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알테오젠,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LT-02’ 중국 임상 IND 승인

알테오젠가 지난 2017년 3월 중국 치루파마 사(社)에 기술이전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LT-02’가 최근 중국에서 임상 IND 승인을 받았다.

알테오젠은 앞서 지난 2017년 홍콩, 마카오를 포함한 중국 지역에 대해 치루파마와 기술이전 계약을 맺은 뒤 그해 9월 600리터 규모 3배지 생산 기술을 이전했다. 이후 치루파마는 자체 3배지 생산을 진행해 임상 시료를 확보, 이후 현지에서 임상 IND 신청을 진행했으며 이번에 중국내 임상 IND 허가를 받아 임상 연구에 돌입하게 됐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계약 상대방 비밀유지요청으로 인해 금액은 밝힐 수 없으나, 기술이전 계약 이후 ‘Upfront fee’와 ‘Tech Transfer’로 마일스톤을 받았다”며 “이번 임상시험 허가로 3번째 마일스톤을 받았고, 향후 임상 성공 및 제품 허가 후 추가적인 마일스톤을 받고 첫 제품 출시 후에는 10년동안 로열티를 받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