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국제약품 '안티그렐서방정' 출시 등
[제약바이오24시] 국제약품 '안티그렐서방정' 출시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6.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약품, 항혈전제 '안티그렐서방정' 7월 1일 출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국제약품은 사포그릴레이트 성분 항혈전제 '안티그렐서방정'(사포그릴레이트,300mg)을 7월 1일 출시한다.

사포그릴레이트는 연간 800억원 규모 항혈전제로 매년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폐색성 동맥경화증, 당뇨병성 말초혈관병증 등 만성동맥폐색증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 등 허혈성 증상 개선 목적으로 사용된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안티그렐서방정'은 하루 세 번 복용해야 하는 속방형제제(Sarpogrelate 100mg)와 달리 속방층과 서방층 '이층정'으로 구성돼, 속방형과 동일한 효과발현시간을 가지면서도 하루 한번 복용으로 하루 종일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을 가진, 복용편의성을 개선시켰다"고 밝혔다.

 

머크, 제1기 '머크 영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다국적 제약사 머크는 지난 21일 제1기 '머크 영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머크 영 서포터즈’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선발해 총 16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선발 학생들은 머크의 홍보대사로서 생명과학 업계에 머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오는 11월까지 5개월 간의 활동하게 된다.

회사 측은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과학 커뮤니티에 힘을 실어주는 마케팅 계획을 세워서 직접 실행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고 밝혔다.
 

한국MSD, 제8회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 개최

한국 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은 자사의 5가 로타바이러스 백신인 로타텍의 브랜드 모델을 뽑기 위한 '2019년 제 8회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찾아라, 로타텍 히어로'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올해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6월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약 5주간 진행한다.

이번 콘셉트는 로타바이러스로 인한 위장관염으로 부터 아기의 건강을 지키고자 로타바이러스 정보를 알리는 아기 모델들을 히어로 캐릭터로 표현했으며, 새로운 아기 모델들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 또한 나타냈다.

이번 선발대회에서는 로타바이러스에 대한 상식을 확인하는 미션도 주어질 예정이다.


 

동성제약,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 출시

동성제약은 24일 발포 가글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를 카카오 메이커스에 단독 런칭했다.

회사 측은 이 제품에 대해 "정제형 발포 가글로 한 알 씹기만 해도 풍성한 거품이 일어나 간편하게 구강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입속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자일리톨과 2번 구운 개암 죽염을 함유해 구취제거와 구강청정, 충치예방 3가지가 동시에 가능하며 정제 타입 가글로 휴대 시 샐 염려가 없고,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필요한 양만큼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회사 측이 강조하는 이 제품의 장점이다.

 

한국세르비에 "오니바이드, 실패한 췌장암 1차 치료에 효과"

지난 20일 '제45차 대한암학회 학술대회 및 제5차 국제암컨퍼런스' 런천심포지엄에서는 한국세르비에의 전이성 췌장암 치료제 '오니바이드(나노리포좀 이리노테칸)'가 실패한 췌장암 1차 치료 환자에 새로운 치료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임상 연구 결과가 공유됐다.

이날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유창훈 교수가 소개한 오니바이드∙류코보린∙5-FU 병용요법의 치료효과를 확인한 '나폴리 임상(NAPOLI-1)'은 젬시타빈 기반 항암요법에 실패한 환자 41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대규모 글로벌 3상 임상 연구다.

연구에서 오니바이드, 류코보린, 5-FU 병용요법의 전체생존기간(OS) 중앙값은 6.1개월(95% CI 4.8-8.9), 무진행생존기간(PFS) 중앙값은 3.1개월(95% CI 2.7-4.2)로 나타났다. 반면 류코보린, 5-FU 병용요법은 전체생존기간 중앙값은 4.2개월(95% CI 3.3-5.3), 무진행생존기간(PFS) 중앙값은 1.5개월(95% CI 1.4-1.8)에 그쳤다.

유 교수는 강연에서 "약 20개월 간 환자들에게 오니바이드와 류코보린, 5-FU 병용요법을 진행한 결과, 기존 류코보린, 5-FU 병용요법보다 전체생존기간(OS)와 무진행생존기간(PFS)에서 나은 성과를 보였다"며 "나폴리 임상은 젬시타빈 기반 요법에 실패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의 가능성을 입증한 연구"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임상에 이어 젬시타빈 기반 요법에 실패한 전이성 췌장암 환자 86명을 대상으로 한 국내 임상 연구도 소개됐다.

유 교수는 해당 연구에서 나노리포좀 이리노테칸, 류코보린, 5-FU를 병용한 국내환자의 전체생존기간(OS) 중앙값은 9.4개월(95% CI 7.4-11.4)[ii], 무진행 생존기간(PFS) 중앙값은 3.5개월(95% CI 1.3-5.7)2로 나타나 글로벌 임상과 유사한 경향을 재확인 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환자에서 기대 이상의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화이자, 국가별 폐렴구균 백신접종 예방효과 조명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콘래드 서울호텔에서 의료진을 대상으로 '프리베나13 Ready For Life 심포지엄 2019'를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유럽과 국내의 지역 역학 자료 분석을 통해 영유아 및 성인에서의 폐렴구균 백신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소아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NIP) 도입 5주년을 기념해 '예방접종으로 시작되는 온 가족의 행복, 프리베나13'을 주제로 생후 6주 이상 소아부터 성인까지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첫 날인 22일에는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김황민 교수가 소아 폐렴구균 백신 최신 지견을 주제로 국가별 폐렴구균 백신 도입에 따른 침습성 질환 예방효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황민 교수는 직접 연구자로 참여했던 국내 연구 내용을 기반으로 우리나라에서 높은 항생제 내성을 보이는 폐렴구균에 대한 폭넓은 예방접종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가톨릭의대 백신바이오 연구소장 강진한 교수(대한백신학회 회장)는 성인 폐렴구균 백신 최신지견을 주제로 만성질환자에서의 폐렴구균으로 인한 질환 발병 위험성을 소개하고, 성인에서의 폐렴구균 예방접종 중요성을 발표했다.

이어 23일에는 하정훈소아청소년과의원 하정훈 원장이 '백신의 기본원칙 및 성인예방접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창원파티마병원 마상혁 과장이 예방접종과 이상반응 관련 사례를 함께 공유했다.
 

유한재단, '제28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 개최

유한재단(이사장 한승수)은 22일 오전 유한양행 본사 대강당에서 `제28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승수 유한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조욱제 유한양행 부사장, 홍기삼 심사위원장 등 대회 관계자들 및 대회 입상자의 가족들 200여명이 참석했다.

1,600여명의 전국 청소년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모두 5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JW중외제약 "영양수액 '위너프' 글로벌 경쟁력 입증"

JW중외제약은 지난 21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열린 제18회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ㆍ2019 국제학술대회에서 '위너프(수출명 피노멜)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회사 측은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가 국제학술대회 규모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국내외 정맥경장영양 전문의 4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유럽 국가에 수출된 '위너프'의 주요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입원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로코 바라조니 유럽정맥경장영양학회(ESPEN) 회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박도중 서울대학교병원 위장관외과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영진약품, 의정부고 찾아 벽화그리기 봉사

영진약품이 20일 '함께하는 기업' 경영이념의 실천 일환으로 의정부고등학교를 찾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영진약품 임직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의정부고등학교 앞길 100m 구간의 낡은 담장에 NGO 재능기부 봉사자들이 그려준 밑그림 위에 색칠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벽화를 완성했다.

의정부고등학교 이명호 교장은 "10년 동안 보수하지 않아 칙칙했던 담장이 영진약품 직원들 덕분에 산뜻하게 탈바꿈하게 돼 너무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환경 정비를 실시해 앞으로도 벽화가 훼손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