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대원제약, 진천공장 준공식 개최 등
[제약바이오24시] 대원제약, 진천공장 준공식 개최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6.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제약, 진천공장 준공식 개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12일 충청북도 진천군 광혜원면 제2농공단지에서 진천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백승호 회장과 백승열 부회장을 비롯해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김나경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송기섭 진천군수와 대원제약 임직원 등 제약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회사에 따르면 진천공장은 선진 cGMP 수준의 최첨단 설비와 생산시스템을 갖춘 스마트팩토리로 작년 3월 착공해 1년 4개월 만에 준공에 이르렀다.

회사 관계자는 진천공장에 대해 7만9922㎡(2만4176평), 연면적 1만7899㎡(5414평) 규모로 내용액제 생산 5억8000만포, 물류 6500셀 등 생산과 물류 처리 능력이 국내 최대 수준”이라고 이 설명했다.

 

하임바이오, 대사항암제 신약후보물질 상표등록

바이오벤처 기업 하임바이오가 개발 중인 대사항암제 신약후보물질명 'NYH817100'의 상표등록 출원이 최근 완료됐다.

회사 측은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출원한 이름은 '스타베닙(Starvanip)' 등 5개로 이후 기존 명칭인 ‘NYH817100’을 대신해 공식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베닙은 ‘암세포만 떼어내어 사멸시킨다’는 의미가 담긴 스타(Sta), 아르바(Arva), 닙(Nip) 등의 단어를 합성한 것으로 하임바이오는 스타베닙의 특허청 상표등록 출원 완료를 기점으로로고디자인 시안 제작에 들어갔다.

 

유유테이진, 수면무호흡증 치료 양압기 차별화 서비스

유유테이진이 수면무호흡증 치료 양압기 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수면양압기 치료를 처방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마스크 착용법 및 세척법, Leak 발생 시 원인과 해결방법 등 양압기 사용 정보와 건강보험 적용을 위한 양압기 사용 데이터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양압기 마스크 착용 및 세척법은 제품별로 모델이 시연하는 동영상으로 제작해 양압기를 처음 사용해보는 환자들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게 했다.

양압기 사용 데이터 전송은 환자의 외래진료 일정에 맞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창을 통해 데이터를 신청하면 병원 방문 3일전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준다.

 

릴리 건선치료제 '탈츠', 5년 지속 효과 및 안전성 결과 발표

한국릴리는 건선치료제 '탈츠(익세키주맙)'의 5년 지속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하는 3상 임상연구의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했다.

릴리 측은 '이번 연구에서 탈츠로 치료받은 중등도에서 중증의 판상 건선 환자는 치료 5년까지 높은 수준의 피부 개선 효과를 유지했고 안전성 프로파일에서도 기존 연구와 비교해 우려할 만한 결과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해당 임상시험 결과는 6월 11일에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피부과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국·영문 홈페이지 새단장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국문·영문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간결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인화면에는 개량신약·글로벌·R&D·CSR·채용 등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핵심 키워드를 담아 연구개발과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는 글로벌 제약사 이미지를 강조했다.

아울러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신 UX 트렌드를 반영한 웹 디자인을 적용해 주요 정보에 대한 전달력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 기업 소식 전달과 고객 문의 메뉴를 보강해 홈페이지를 찾는 다양한 방문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JW그룹, 단오 맞아 어르신들께 봉사활동

JW그룹 임직원들이 단오를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 회사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서울 서초구 소재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오 맞이 나눔 DAY' 봉사활동을 13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JW홀딩스·JW중외제약·JW신약 등 임직원으로 구성된 JW한마음봉사단 20여 명은 앵두화채, 수리취떡이 들어있는 단오 전통 음식 30세트를 만든 뒤 독거 어르신 댁을 찾아 직접 전달했다. 또 봉사단은 단옷날 창포물에 머리를 감는 옛 풍습에 따라 어르신들에게 JW중외제약 친환경 염색약 '창포엔'으로 직접 염색을 해드리기도 했다.

 

SCM생명과학, 일리아스와 중간엽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치료제 함께 개발

SCM생명과학은 12일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와 중간엽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한 치료제 공동 연구개발 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SCM생명과학은 고순도 중간엽줄기세포 기술과 일리아스의 엑소좀 기술을 접목해 염증성 질환 치료용 줄기세포를 만들 계획이다.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일리아스의 엑소좀 기술과 SCM의 고순도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한 협업으로 난치성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한다"고 했다.

최철희 일리아스 대표는 "양사는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한 차세대 엑소좀 치료제 개발이 한층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옥수수가족환경캠프' 참가자 모집

광동제약은 (사)환경교육센터와 함께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한 친환경체험 프로그램 '제12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27일과 28일 양일간 강원도 화천군 토고미마을에서 열린다. 야외 캠핑을 비롯해 옥수수 수확체험, 천연 모기기피제 만들기, 손두부 만들기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바쁜 일상과 자녀 양육으로 피로가 쌓인 부모를 위한 힐링 워크숍도 마련된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6일까지 광동제약 홈페이지의 행사안내 배너를 클릭하거나 회사 페이스북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동기와 광동 옥수수수염차 또는 옥수수와 관련된 간단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광동제약은 심사를 통해 총 25가족을 선발하고 7월 1일 회사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전액 광동제약이 제공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멘토링' 수료식 및 결연식 개최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13일 오전 동대문구 소재 본사 대강당에서 신입사원 조기 정착 프로그램 '동아멘토링' 수료식 및 결연식을 실시했다.

행사장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동아멘토링 18기 최우수, 우수 멘토링 커플 6명, 19기 멘토링 커플 124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8기 참가자들의 활동 영상을 통한 멘토링 역할 및 우수 사례 공유, 최우수, 우수 커플에 대한 시상 및 소감 발표, 19기 멘토-멘티의 선서식과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의 격려사, 멘토링 인증서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10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그룹 신입 사원들의 사내 인적 네트워크 구성과 안정적인 정착 및 조직문화 적응을 위해 동아멘토링을 실시해 오고 있다.

 

바슈롬코리아, 새로운 브랜드 '레이셀 컬러스' 출시

바슈롬코리아는 새 브랜드 '레이셀 컬러스 (LACELLE COLORS)'를 론칭하고 '파우더블루'와 '골든올리브' 2종을 출시했다.

회사 측은 "레이셀 컬러스는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레이셀의 새로운 브랜드로 기존의 컬러보다 톡톡 튀는 컬러감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1020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올리브와 블루 컬러가 안쪽으로 부드럽게 퍼지는 패턴처리로 자연스럽고 개성 있는 눈빛을 표현해 주는 원데이 컬러렌즈"라고 소개했다.

 

한약진흥재단, '한국한의학진흥원'으로 새 출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약진흥재단이 '한국한의약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12일 출범식을 가졌다.

경북 경산시 갑제동 본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윤병태 전남도 정무부지사, 이응세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한의약산업 육성·발전을 통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맺고 한의약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 우리나라 주요 한약자원 생산지인 경산시, 경주시, 안동시, 상주시, 안동시, 영천시, 제천시, 봉화군, 산청군, 영양군, 장흥군, 진안군, 평창군 등 13개 기초자치단체가 한의약진흥원과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3개 지자체와 한의약진흥원은 한약재 재배·관리·유통·가공 등을 공유하고 '한의약 동맹'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국산 한약재의 재배·보존·유통에서부터 한약의 안전성·유효성 검증, 우수한약제제 현대화 및 산업화, 한의약 소재은행 구축을 통한 한의신약 개발, 한의의료기기 개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개발, 한약제제 품목허가 및 보장성 강화, 한의약 세계화 한의약 산업 전 분야를 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공공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