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한국애브비 '제7회 나눔의 날' 사회공헌 활동 등
[제약바이오24시] 한국애브비 '제7회 나눔의 날' 사회공헌 활동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6.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브비, '제7회 나눔의 날' 사회공헌 활동 펼쳐

한국애브비는 6월 11일 제7회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나눔의 날은 전 세계 애브비 직원이 참여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가능성 주간'과 연말 등에 진행되며, 이번 행사는 7회째다.

한국애브비 임직원들은 이날 샘물호스피스와 홀트일산복지타운을 방문해 시설 외벽 페인팅과 청소,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영화관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팝아트 초상화는 얼굴 모습을 다채로운 색감으로 생동감 넘치게 표현해 아름다운 자신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소영 한국애브비 사장은 "나눔의 날은 애브비 직원이 함께 근무시간을 활용해 건강소외 이웃을 찾아가 봉사하는 기회"라며 "환자 중심 기업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엘러간 '보톡스주' 경부근긴장이상 보험 급여 적용

한국엘러간의 '보톡스주'(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 톡신 A형)가 '경부근긴장이상' 치료제로 지난 7일부터 보험급여가 적용되고 있다.

보톡스주는 보건복지부 고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일부개정에 따라, 경부근긴장이상 환자에 최소 3개월(12주) 간격 기준으로 투여 시 요양 급여가 인정된다.

흔히 사경증이라고 불리는 '경부근긴장이상증'은 국소 근긴장이상증의 가장 흔한 형태로 비정상적인 경부 근육의 불수의적 수축에 의하여 유발되는 두경부의 자세 이상을 말한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목 근육이 경직되며 수축과 긴장이 조절되지 않아 목이 중심에서 다른 방향으로 돌아가거나 위치가 바뀌게 되는 질병이다.

두경부 이상 자세, 목, 어깨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는 경부근긴장이상증은 걷기, 운전하기 등의 일상 생활 동작의 제한을 초래하며, 이로 인해 대인 관계를 회피하게 되는 등 사회생활에도 제약을 미쳐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9월3일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9년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협회는 11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에서 제6차 이사장단회의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개최'건을 보고gkrh 확정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등 3개 단체가 공동 주최한다. 행사장은 지난해 취업박람회장 보다 넓은 규모의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 마련했고 기업 부스도 지난해 보다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협회는 금주중 보건산업진흥원 및 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함께 사전준비회의를 열어 프로그램 등 행사 전반에 대한 최종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어 전 회원사에 채용박람회 개최를 안내하고, 기업체 인사담당 임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체내형 생리대 '템포' 새롭게 선봬

동아제약은 자사해 체내형 생리대 '템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고 제품력을 한층 강화해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워진 템포는 올해 유럽 친환경 섬유 인증인 오코텍스(STANDARD 100 by OEKO-TEX)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 순면 인증을 획득했다.

동아제약 측은 "친환경 인증과 함께 편의성도 강화학 흡수체를 감싸는 용기인 어플리케이터 앞 부분을 부드러운 곡선 형태로 만들고 제품 포장도 개봉이 간편한 원터치 오픈 타입으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오코텍스는 100가지 이상의 엄격한 기준으로 유해물질이 몸에 접촉 가능한 대부분의 상황을 고려하여 안전성을 검사하는 세계적인 섬유 인증 시스템이다.

 

태극제약 '핑크퐁 베이비 파우더' 등 출시

태극제약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비타민제 '키즈퐁 멀티비타 츄어블정'과 우리 아이의 여름철 필수품 '핑크퐁 베이비 파우더'를 출시한다.

'키즈퐁 멀티비타 츄어블정'은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씹어먹는 종합비타민제로 신진대사와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군 복합제 'B1', ;B2', 'B6' 등 활성비타민 3종을 함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면역력 향상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C'와 치아의 발육 불량 및 구루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그리고 눈 건강을 위한 '비타민 A' 등이 고루 포함됐다"며 "만 36개월 이상 만 8세 미만 유아는 1일 3정 복용으로 어린이의 일일 필수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핑크퐁 베이비 파우더는 땀과 유분이 많아지는 여름철 아이의 보송한 피부를 위한 필수품이다. 27가지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는 물론 포장 용기의 유해성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1일 수회 목욕 후에 물기를 제거한 후 퍼프를 이용해 엉덩이, 목, 팔, 다리 등 몸에 골고루 두드리듯이 발라주면 된다.


 

신약조합,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개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오는 6월 24과 25일 양일간 서울바이오허브 산업지원동 B1F 컨퍼런스홀에서 제약기업, 바이오벤처의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사업개발 분야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의약품 R&D전문인력과정'(천연물의약품) 교육을 개최한다.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준비 중인 이번 교육은 이 조합에서 추진하는 '제약·바이오헬스산업 전문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교육은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모색을 위해 선결되어야 하는 연구개발(비임상·임상), 과학화, 표준화 측면의 접근 전략과 함께 미국, 유럽 허가당국으로부터의 인허가 및 GMP 전략, IP 전략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반에 걸친 전략 수립과 대안을 강구할 수 있는 역량과 스킬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총 7명의 전문 강사진이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개요, 원료 표준화 및 비임상/임상시험 전략, 유럽/미국 허가 절차 및 전략, 지식재산권 확보 전략, GMP, 천연물신약 개발 성공사례 등이다.

해당 교육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사를 포함한 제약기업, 바이오벤처, 연구기관(출연연 등) 소속 연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인원을 제한해 선착순으로 신청마감한다.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진행

동국제약은 지난 5일 훼라민와 함께하는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회사 측은 이번 행사를 "'여성이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갱년기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관리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며 "취미 활동은 갱년기 증상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회 흥미롭고 다양한 주제의 원데이 클래스르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도자기 공방 '그루의 그릇'에서 20여 명의 사전 신청자들과 함께했다.

 

JW중외제약, 임신진단기 '원큐 플러스업' 출시

JW중외제약은 조기 임신진단 테스트기 '원큐 플러스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원큐 플러스업'은 임신을 하면 분비되는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human chorionic gonadotropin, HCG)을 소변에서 측정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체외 진단용 의료기기다.

이 제품은 측정 감도를 높인 진단키트를 적용해 생리 예정일 4~5일 전에 검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