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둘코락스 '장 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등
[제약바이오24시] 둘코락스 '장 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5.2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둘코락스, '세계 장 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사노피의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는 29일 세계 장 건강의 날을 맞이해 장 건강 관심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노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인 장 건강 실태를 공개하고 장 건강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관리를 촉구했다.

둘코락스는 세계 1만 8천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한 레포트를 통해 다양한 장 건강 관련 현상을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세계 인구의 62%가 장에 문제가 있으며 44%가 지난달 장 문제를 가지고 출근했다.

장을 포함해 6.5m로 이루어진 인체 소화시스템은 단순 음식물을 소화뿐만 아니라 제 2의 뇌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일을 담당한다. 감정 조절 호르몬인 '세로토닌' 95%는 소장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건강한 정신과 심리 상태 또한 건강한 장에서 비롯된다.

최유리 사노피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팀장은 "세계 장 건강의 날 캠페인은 장 건강에 대한 일반인 사고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사노피는 변비약 브랜드 둘코락스를 통해 변비약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적절한 변비 대처법 교육으로 국내 장 건강 증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혈액 투석 기술을 적용한 '확장된 혈액투석'(HDx)의 큰 중분자 요독물질 제거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박스터, 대한신장학회서 혈액투석기술 주제 심포지엄 진행

신장질환 치료 분야 기업 박스터가 지난 25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대한신장학회 제39차 학술대회에서 '확장된 혈액투석: 경험을 통한 확신'을 주제로 런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주제 발표를 맡은 길효욱 순천향대천안병원 신장내과 교수는 혈액투석에 있어 중요한 중분자 이상의 요독물질 제거와 이를 가능케 한 새로운 '미디엄 컷 오프 멤브레인'이 적용된 테라노바 투석막을 이용한 '확장된 혈액투석'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길 교수는 혈액투석으로 제거되는 요독물질을 소개하며, 특히 죽상동맥경화증 등 심혈관 질환과 2차 면역결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분자 이상의 요독물질 제거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투석막의 성능을 평가하는 지표도 요소나 크레아티닌 등의 소분자 요독물질 제거를 보여주는 지표인 '효율성 향상'에서 중분자 요독물질 제거를 나타내는 '투과성 향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투석막 역시 중분자 요독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향으로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길 교수는 "온라인 혈액투석여과(HDF)는 전통적으로 사용되던 혈액투석(HD)에 대류를 이용한 여과의 개념이 추가돼 중분자 요독물질 제거를 향상시켰다"며 "온라인 HDF는 생체적합성, 투석 중 저혈압 빈도 감소 등의 장점도 있지만 특성상 많은 양의 보충액과 장비가 필요하고 일정기준 혈류 속도 이상에서만 투석이 가능해 환자 체구가 작거나 혈관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적용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제네웰, 유착방지제 '가딕스 SG' 임상 논문 국제 학술지 게재

동성코퍼레이션의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자회사 제네웰은 유착방지제 '가딕스(Guardix) SG'의 임상 논문이 최근 글로벌 학술지 메디슨(Medicine)에 게재됐다고 29일 밝혔다. 메디슨은 의료과학 전문 분야에서 국제과학기술인용색인(SCI)급으로 평가받는 학술지다.

제네웰은 지난 2013년부터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통해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7개의 가톨릭 의과대학 계열 병원에서 224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근치위절제술 후 복강 내 유착의 방지를 위한 유착방지제의 효과'를 주제로 임상을 진행했다.

수술 후 1년간의 추적 관찰 결과 장기의 유착에 의해 발병되는 소장폐색이 기존 20%에서 7.3%로 유의미하게 감소하는 효과를 나타냈다.

'가딕스 SG'는 전문 의료 현장에서 수술 후 조직이나 장기가 비정상적으로 달라붙는 현상을 억제하는 유착방지제다. 사용 전에는 용액(Solution) 상태로 주사 주입 시 사용이 편리하고 체내에 적용 후 겔(gel) 상태로 변하는 체온 감응형 제품으로 성능 및 효과가 우수하다.

이번 임상 논문의 제1저자인 김성근 여의도성모병원 교수는 "SCI급 학술지인 메디슨의 논문 게재는 가딕스 SG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한 것으로, 향후 전문 의료 현장에서 유착방지제를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약품, 눈 영양제 '오큐테인플러스' 출시

국제약품은 국내 최초의 AREDS-2포뮬러 눈 영양제 '오큐테인3'의 후속 제품으로 '오큐테인 플러스'를 내달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오큐테인 플러스'는 하루 한번, 하루 두알로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하루 최대 허용량인 20mg까지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눈의 피로도를 낮추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과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구리가 포함돼 있다.

이 제품은 전작인 오큐테인3 보다 작아진 사이즈와 개선된 용법 용량으로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평소 스마트폰, 컴퓨터, TV 사용이 많은 직장인과 장시간 공부와 독서로 눈의 피로 개선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한국화이자,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진행

한국화이자는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깨끗한 거리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세계 금연의 날 주제인 '흡연과 폐'에 맞춰 깨끗한 숨, 건강한 숨의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준비됐다.

회사 1층 로비에 마련된 금연 응원 모금함은 금연 운동에 활용되고 있는 스트레스 볼에 금연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금연 응원 볼이 쌓인 만큼 성금을 적립했다.

일주일에 걸쳐 모금된 성금 1000만원은 지난 4월 발생한 강원도 고성 산불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7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은 5월 28일 서울시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제17회 유나이티드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음악회는 평소 음악 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2010년부터 서울시 강남구청과 협력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구의 10개 복지관에서 120여 명의 관객이 자리했다. 1부 공연과 2부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강수정, 테너 최용호, 피아니스트 김범준이 꾸몄다.

강덕영 이사장은 "10년 가까이 시행해온 행복 나눔 음악회는 서로 도우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갖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오늘 공연 관람을 하며 얻은 행복이 여러분들 주위에 널리 퍼질 수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바이오리더스 "개발신약 임상2a상 결과 미 부인암학회 공식 저널 게재"

바이오리더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혁신신약 자궁경부전암치료제 후파백(BLS-M07, Hupavac)의 임상 2a상 결과가 부인암 유명 학술지인 JGO에 게재됐다고 29일 밝혔다.

JGO에는 바이오리더스가 임상 1상에서 후파백을 경구 투여하는 방식으로 시험해 약물의 안전성을 확인했으며 임상 2a상에서는 자궁경부전암 3단계(CIN3) 환자들을 대상으로 참가자 75%가 완치에 가까운 치료효과와 항체형성의 증가를 확인했다는 사실이 실렸다.

회사 측은 "JGO(Journal of Gynecologic Oncology)는 미국부인암학회 공식 학술지로 부인암 분야 손꼽히는 권위지"라며 "이번 임상은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CIN3) 환자 1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뉴고려병원 백민우 명예원장

한미약품과 대한중소병원협회가 공동 제정한 제13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뉴고려병원 백민우 명예원장이 선정됐다.

백민우 원장은 사회 경제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무료진료와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해 심뇌혈관 건강강좌를 진행하는 등 공공복리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의 주인공이 됐다.

아울러 백 원장은 119 구급대원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및 국내 최초 REVIVE SE(뇌혈관내 기계적 혈전제거술용 스텐트)를 통한 뇌혈관내 혈전제거술 성공으로 환자의 생존율 향상에 기여하기도 했다.

이밖에 공로상 수상자로는 ▲문영중 후생신보 기자(언론 부문)▲김양중 한겨레신문 기자(언론 부문)▲박은철 연세대 교수(학계 부문)▲박형열 강남병원 팀장(공공 부문)▲신영석 보건사회연구원 선임연구원(공공 부문)이 각각 선정됐다.



 

의수협 한약재 관능검사위, 경북 봉화 자원 조사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22일, 경상북도 봉화군의 생약 자원 및 한약재 재배 연구 현황을 조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부산지역의 한약재 관능검사위원은 생약, 한의학 및 한약업계의 전문가로서 중국, 충북 음성의 자원 조사에 이어 봉화군을 방문했다.

안덕균 관능검사위원장은 "봉화에는 백두대간의 산림 생물자원을 수집·보존하고 있는 국립백두대간식물원과 고산식물을 연구하고 200여종의 초본, 목본약용식물이 있는 봉화약용작물연구소가 있어 약용 자원 연구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약산업 미래' 주제로 정책토론회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은 6월 4일 오후 2시 국회 제2소회의실에서오제세(더불어민주당)·김세연(자유한국당) 의원과 함께 '4차 산업혁명과 제약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협회 주최로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주요 부처 3곳이 공동 후원하며 1부 'AI 신약개발의 활용 방안'과 2부 '글로벌 신기술 트렌드와 제약산업'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이날 '대한민국의 미래, 4차 산업혁명과 제약산업에서 길을 찾다' 주제의 기조발표를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신기술과 융합하고 있는 제약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제시한다.

 

JW메디칼,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ARIETTA 65' 도입

JW메디칼이 진단 효율을 높인 영상진단장치 신제품을 선보인다.

JW홀딩스 자회사 JW메디칼은 일본 히타치 회사가 만든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아리에타 65(ARIETTA 65)'를 도입하고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리에타 65’는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 라인 '알로카 아리에타 85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영상진단 장치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의 장점에 대해 "콘센트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도 작동이 가능한 배터리 모드를 적용했다"며 "연속 스캔 시간은 60분으로 시중에 출시된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중 가장 길며 이동이 편리해 환자가 입원실에서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고 영상저장 용량도 1TB까지 확장할 수 있어 일일 검사 수요가 많은 병‧의원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협력사 상생 간담회 개최

한미약품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팔탄 스마트플랜트에서 '2019 한미약품-협력사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의약품 생산에 사용되는 포장재 주요 협력사인 삼화당피앤티·우순켐·오성프라스틱 등 11개 사 관계자 20여명이 자리해 그간의 상생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행사는 스마트플랜트 박재현 전무의 감사 인사로 문을 열었으며 ▲한미약품 제품생산 및 포장재 사용현황 ▲의약품 포장재 품질의 중요성 및 글로벌 트렌드 ▲공정거래자율 준수 운영방안 ▲협력사 연구개발 성과 소개 및 제안 ▲팔탄 스마트플랜트 투어 등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