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텐텐 스페셜 에디션' 출시
한미약품 '텐텐 스페셜 에디션' 출시
  • 안상준 기자
  • 승인 2019.05.2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텐텐' 스페셜에디션.
한미약품 '텐텐' 스페셜 에디션.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기자] 한미약품은 최근 장애아동 예술기금 지원을 위한 '텐텐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자폐성 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작가 5인(계인호, 김세중, 김태영, 이병찬, 조재현)의 그림을 재구성한 작품을 텐텐 패키지(캔)에 삽입하고, 한정판 1만캔을 출시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발달장애 작가 5인 그림의 재구성은 서양화가 안윤모 작가가 맡았다. 안 작가는 10여 년 전 5명의 발달장애 작가들이 그린 엽서를 우연히 접한 뒤 이들과 인연을 맺고, 합동 전시를 10년간 이어오고 있다.

한미약품은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해 장애아동 예술교육을 위한 재원(빛의소리 희망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미약품과 작가들의 인연은 한미약품이 후원하고 있는 세계시민포럼을 통해 맺어졌다. 세계시민포럼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 등의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안 작가는 세계시민포럼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협력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성장과 발육을 돕는 텐텐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마음까지도 책임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특별판을 제작하게 됐다"며 "텐텐에 새겨진 발달장애 작가들의 따뜻하고 깊이 있는 작품들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