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토막소식] 건보공단 오피니언리더 초청간담회 개최 등
[건보공단 토막소식] 건보공단 오피니언리더 초청간담회 개최 등
  • 이민선 기자
  • 승인 2019.05.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릴레이 생명나눔 헌혈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본부 임직원이 참여하는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공단 건이강이봉사단은 전국적으로 혈액 수급이 불안정함에 따라 지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집중 헌혈 기간을 지정하여 전국 210개 단위봉사단에서 릴레이 헌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일환으로 본부 임직원 100여 명이 '생명나눔 헌혈' 행사에 참여했다.

올해로 15년 동안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생명나눔 헌혈 활동을 진행해 온 공단은 2005년부터 9천여 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하여 8천여 장의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및 수혈이 필요한 직원들에게 기부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헌혈 활동을 통해 혈액암 및 소아암 환아들을 위하여 헌혈증을 기증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건강한 강원도를 위한 오피니언리더 초청간담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강릉 테라로사 커피박물관에서 강원 영동권역 지자체, 언론, 보건의료단체, 시민단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들과 간담회를 열고 건강한 강원도를 위한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공단은 강원지역 사회적가치 실현 사업 추진방안 및 공단 박데이터 자료를 분석해 강원도민의 고혈압‧당뇨병 등 생활습관 형태를 발표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강원지역 오피니언리더들과 함께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보험 고유사업과 연계한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사회공헌활동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소망주기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건이강이봉사단은 건보공단 본부의 정보화본부와 원주횡성지사의 합동으로 강원 원주시 단계동 소재 ‘소망주기복지센터’를 찾았다. 이에 여름철 폭염‧장마에 대비하여 시설에 필요한 제습기 등을 후원하고, 나눔도시락 만들기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