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디앤디파마텍, 1400억원 투자 유치 성공 등
[제약바이오24시] 디앤디파마텍, 1400억원 투자 유치 성공 등
  • 하정서 기자
  • 승인 2019.04.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이자제약,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시작

한국화이자제약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영상 일부
한국화이자제약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영상 일부

한국화이자제약은 함께 걸음으로써 장애인 운동선수를 응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2019 ‘따뜻한 발걸음’을 시작한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이스테블리쉬트 메디슨 (Established Medicines: EM) 사업부문에서 주도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함께 건강한 활동을 통해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참여자와 수혜자 모두 건강을 추구한다. 지난해에는 전국의 의료진과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 약 100명이 참여해 어려운 환경과 조건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을 지닌 장애인 운동선수를 위한 기부금 조성에 기여했다.

올해 이어지는 캠페인은 참여 대상 및 기부금 확대를 위해 더욱 강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18일부터 20일까지 여수에서 진행되는 대한정형외과학회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약 7개월간 지난해보다 더 많은 현장에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의료진은 정형외과, 류마티스 내과, 가정의학과 및 일반 내과 등 올해 진행 예정인 1차 진료의 대상 자사 심포지엄과 학회에마련되는 캠페인 부스를 통해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영업 담당자의 방문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기존 걸음 수 적립 방법인 스마트폰 앱 ‘빅워크(Big Walk)’를 이용하는 것에 더해 캠페인 부스에 설치된 스텝퍼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발걸음을 적립할 수 있어 참가자들이 좀 더 재미있고, 건강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참여 방법도 업그레이드됐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캠페인 소개와 지난해 성과를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낸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으며, 해당 영상은 캠페인 부스에 직접 방문 및 영업담당자 방문을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의료진들이 더욱 쉽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방법 설명과 빅워크 앱 다운로드가 가능한 QR코드 및 NFC 태그가 포함된 ID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 '셀트리 예비맘클래스' 개최 

메디포스트가 제대혈 인식 제고와 건강한 아기케어법 등 출산을 앞둔 예비맘들에게 유익한 주제로 오는 25일 부산 해운대구 센텀프리미어호텔에서 임신부 대상 공개강좌인 셀트리 예비맘클래스를 개최한다.

줄기세포 치료제 및 제대혈 전문기업 메디포스트가 운영하는 이번 셀트리 예비맘클래스에서는 각종 난치성 질병에 활용할 수 있는 제대혈의 가치를 바로 알고 출산 후 아기를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는 케어법을 접할 수 있다.

탤런트로 데뷔해 리포터와 쇼호스트, 대학 강의, 작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쌍둥이맘 방송인 김지연씨의 육아꿀팁 강의를 더해 최근 트렌디한 워킹맘들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지난해 서울, 울산, 부산, 수원 등에서 예비맘클래스를 열어 좋은 반응을 얻었고 그 중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던 부산에서 올 해 첫 행사를 가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예비맘들에게 제대혈의 가치를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8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이규환 교수·정용우 씨 공동수상

왼쪽부터 분당서울대병원 이규환 교수, 동화약품 OTC2사업부 박경준 이사, 이동치과진료버스 운전기사 정용우 씨
왼쪽부터 분당서울대병원 이규환 교수, 동화약품 OTC2사업부 박경준 이사, 이동치과진료버스 운전기사 정용우 씨

동화약품의 부채표 가송재단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제8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의 수상자로 이규환 분당서울대병원 교수와 이동치과진료버스 운전기사 정용우 씨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지난 21일 대한치과의사협회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개최됐다.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이규환 교수는 불의의 사고로 중증장애를 얻었음에도 이를 극복하고 중증 장애인 치과의사로서 다양한 기관에 후원 및 물품지원을 해왔다.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분당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 치과클리닉 교수로 근무하며, 장애인과 노인 등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증진 검사와 상담, 강연, 구강용품 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국민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해 왔다.

공동 수상자인 정용우 씨는 이동치과진료버스 전담 운전기사로서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북한 개성공업지구 구강보건의료사업을 비롯해 전국 치과 관련 다양한 봉사단체의 진료봉사를 위한 차량 운전과 진료에 필요한 의료기자재 관리 등 안정적인 진료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하여 올해 8회째를 맞았으며,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하여 수여한다.

 

광동제약,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 리뉴얼 출시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 이미지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 이미지

광동제약은 양한방 복합성분의 이중 작용으로 관절과 근육 통증에 효과적인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이하 광동 만수고)’를 리뉴얼 출시한다.

광동 만수고는 지난 2002년 한방 파스 콘셉트로 출시된 이후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아 왔다. 광동제약은 양방 성분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제조공법으로 피부자극을 개선한 광동 만수고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은 타박상과 염좌 등에 효능이 있는 한방 성분인 치자, 황백 등과 통증 완화 작용으로 파스류에 널리 사용되는 양방 성분 dl-캄파, l-멘톨 등이다.

회사측은 광동 만수고를 리뉴얼하면서 ‘핫-멜트(Hot-Melt)’ 제조공법을 통해 양한방 복합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피부자극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핫-멜트 공법이란 파스의 효능을 내는 약제를 처리할 때 유기 용매 대신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hermoplastic elastomer)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이 가진 고유의 효능은 유지하면서 불편감을 개선했다. 또한 파스 특유의 향을 줄여 젊은층과 여성 등 보다 폭넓은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리뉴얼한 광동 만수고는 한결 부드럽고 편안한 부착감과 향을 함유한 제품”이라며 “4방향 신축성 부직포를 사용해 굴곡진 관절 부위에서도 밀착력이 오래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광동 만수고는 활동량이 많은 관절이나 허리 부위에 부착하기 좋은 사이즈(7X10cm)로, 1케이스 당 21매(7매X3봉)로 발매됐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할 수 있으며 1일 1~2회 환부에 부착하면 된다.

 

동성제약, '동성 가족' 캐릭터 출시

동성제약이 ‘동성 가족’ 캐릭터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동성제약은 일반·전문의약품은 물론 염모제와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만큼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브랜드를 통해 고객을 만나고 있다. 동성제약은 개별브랜드의 메시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면서도 ‘동성제약’이라는 기업의 이미지를 통일감 있게 구축해나가기 위해 ‘동성 가족’ 캐릭터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동성 가족’ 캐릭터는 특히 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 등 고객과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기업 SNS 채널을 통해브랜드 및 동성제약 기업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세븐에이트, 비오킬, 동성 랑스, 바이오가이아, 아토24 등 동성제약 브랜드를 대표하는 각 캐릭터를 통해기업 관련 소식을 보다재미있고 유쾌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펼쳐질 동성 가족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디앤디파마텍, 14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성공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왼쪽), 디앤디파마텍 임성묵 대표(오른쪽)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왼쪽), 디앤디파마텍 임성묵 대표(오른쪽)

동구바이오제약의 관계사이자 치매질환 신약 개발업체인 디앤디파마텍이 14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에는 페이스북의 최초투자자이자 페이팔의 창업자인 피터틸이 참여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3월 약 19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진행한 바 있는 디앤디파마텍은 이번 시리즈B 투자를 통하여피터틸이 설립한 옥타브라이프사이언스에서 570억원, 스마일게이트에서 400억원, 인터베스트에서 300억원 등 총 1400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관계사인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해 3월 디앤디파마텍 지분 7.9%를 취득하였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전략적 투자자로 현재 디앤디파마텍의 공동대표이사와 CFO를 선임하여 경영일선에 참여하고 있으며, 공동연구개발 및 국내판권 추진 등을 목표로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교수진 및 연구진이 포진한 신약개발 기업인 디앤디파마텍은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희귀성 섬유화증 치료제를 개발하는 ‘뉴랄리’와 ‘세라리 화이브로시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최근 디앤디파마텍과 자회사가 개발중인 퇴행성 뇌질환 치료물질인 NLY01의 미국 임상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신약 개발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