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의료계는?] 김주성 교수, 대한장연구학회 신임 회장 취임 등
[오늘 의료계는?] 김주성 교수, 대한장연구학회 신임 회장 취임 등
  • 박수현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4.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에 배순희 원장

배순희 원장
배순희 원장

대한의사협회는 한국화이자제약과 함께 제14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로 미즈앤미여성의원 배순희 원장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은 의료 분야에서 국제협력을 통해 국위선양에 기여한 인사를 발굴하고 국내 의료인들의 국제 활동 참여 의욕을 높이기 위해 한국화이자와 의협이 공동 제정했다.

배 원장의 이번 수상은 2008년부터 의협 국제협력위원으로 세계의사회(WMA), 아시아오세아니아의사회연맹(CMAAO) 등에 참여해 국제협력을 도모하고 글로벌 의료봉사단체인 ‘그린 닥터스’의 창립 이사로 국제의료봉사에 기여해온 성과를 인정받은데 따른 것이다.

배 원장의 시상식은 오는 28일 의협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건협 동부지부, 21일 일요검진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오는 21일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일요검진을 실시한다. 내용은 ▲2019년도 종합검진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진 ▲채용신체검사 ▲예방접종 등이다.

 

한국병원홍보협회, 2019년도 제2차 세미나 개최

한국병원홍보협회는 오는 5월23일부터 25일 제주 ‘캠퍼트리 호텔 앤 리조트’에서 2019년도 제2차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병원홍보, 이제는 외연을 확장할 때’라는 주제로 ▲나의 가치를 브랜딩 하라(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박재현 대표), ▲홈페이지와의 소통(센텀인터넷 곽재홍 대표), ▲호감과 신뢰감을 전하는 목소리의 비밀(더블유스피치커뮤니케이션 우지은 대표), ▲Creative & Idea for Hospital promotion(영상제작프로덕션 '두비두' 권성재 대표) 등의 구성으로 진행한다.

특히, 브랜드 가치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통해 병원 고유의 브랜딩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은 물론, 뉴스미디어 및 대중과의 효과적이며 논리적인 소통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강의들이 준비돼 있다.

세미나 참가비는 회원병원 1인 20만원(비회원 병원 1인 30만원)이며, 4월 26일까지 사전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김양수·이효진 교수팀, 대한견주관절학회 우수논문연제상 수상

정형외과 김양수 이효진 교수
정형외과 김양수 이효진 교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정형외과 김양수·이효진 교수팀이 최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27회 대한견주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연제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이번 논문 ‘When should we repair partial-thickness rotator cuff tears? Outcome comparison between immediate surgical repair versus delayed repair after 6-month period of nonsurgical treatment’(연자 : 이효진 조교수, 책임저자 : 김양수 교수)은 전향적으로 진행한 연구로서, 견관절 회전근 개 부분 파열의 치료에 있어 바로 수술을 시행하는 군과 6개월의 보존적 치료 이후의 수술한 군을 비교했다. 회전근 개 부분 파열의 경우, 바로 수술을 시행하지 않고 약 6개월간의 유예기간을 두어도 두 군 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은 것이 입증됐다는 점에서 논문의 중요성을 인정받았다.

김양수 교수는 “많은 연구와 진료, 교류를 통하여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의사가 될 것이며, 세계견주관절 학계에서 대한견주관절학회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연수강좌 개최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오는 25일 오후 7시30분 별관 미카엘홀에서 ‘제2회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연수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천식의 진단과 치료(호흡기알레르기내과 심윤수 교수) ▲COPD의 진단과 치료(호흡기알레르기내과 신태림 교수) ▲결핵과 잠복결핵의 진단(호흡기알레르기내과 최하영 교수)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2점과 내과전문의 평생교육연수 평점 2점이 주어지며 별도의 등록비는 없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 강원도 산불피해주민 돕기 성금모금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12일부터 17일까지 ‘We路(위로)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근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직원 대상 성금모금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이번 모금활동은 산불피해에 대해 많은 직원들이 가족처럼 안타까워하는 마음이 컸고 해당 지역주민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은 끝에 계획됐다. 병원 1층 로비에서는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 및 고객들이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로하는 ‘희망의 메시지 전달 캠페인’이 19일까지 진행된다. 환자 및 고객들이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엽서에 작성하면 병원은 이 엽서를 모아 후원물품과 함께 피해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재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장은 “갑작스런 산불로 인해 실의에 빠진 주민 모두가 조속히 삶의 터전이 회복되길 바라며 같은 도민으로써 응원한다”면서 “이번 성금모금과 주민들이 정성들여 작성해주신 희망 메시지는 피해지역에 필요한 물품과 함께 꼭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성 교수, 대한장연구학회 신임 회장 취임

김주성 교수

대한장연구학회는 김주성 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최근 용산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된 대한장연구학회 정기총회에서 제9대 대한장연구학회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5일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학회에 따르면 김 신임 회장은 한국 장 질환 연구를 주도한 대표적인 학자로 2018년 아시아태평양 소화기학술대회 사무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주성 신임 회장은 “대한의학회선정 최우수학회로 2년 연속 선정된 대한장연구학회의 역량을 계승 발전시키고 환자와 함께하는 학회로서 대국민 소통을 넓혀 국민건강에 매진하는 학회의 사회적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회원들의 뛰어난 연구역량을 발판으로 학회의 국제적 역량을 높일 것”이라며 “큰 호응을 받아온 장건강의 날, 대국민 대장암예방캠페인 등 행사를 더욱 발전시키면서 환자의 삶의 질과 건강을 고양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장연구학회는 2002년 11월 창립돼 한국인 장질환 연구와 진료의 표준을 제시해온 중견 학회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 연속 대한의학회 선정 우수학회, 2017년~2018년 최우수학회로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특히 학회는 오는 2020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염증성 장질환 학술대회‘를 통해 국제적인 리더쉽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로 삼기 위해 준비 중이다.

 

계명대 동산병원, 오늘부터 성서 새 병원 진료 개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1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성서 새 병원에서 첫 진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구의 서쪽 지역에 문을 연 동산병원 새 병원은 지하5층, 지상20층에 1041병상을 갖췄다.

이날 진료에 앞서 7시 30분부터 시작된 ‘이전 개원 예배’에는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정순모 이사장, 계명대학교 신일희 총장,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및 의료원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은 “새 병원의 성공적인 안착은 훌륭한 시설과 환경으로만 되는 것은 아니며 높은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 그리고 우수한 인재, 선진 의료시스템과 고객서비스 부문에서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은 “오늘부터 환자 한 분, 한 분을 위한 신뢰의 씨앗, 치유의 씨앗을 열심히 뿌려야 한다"며 "하나가 120년 전 존슨 의료 선교사가 뿌린 그 씨앗처럼 또 다른 씨앗이 되어 또 다른 기적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