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동성제약, 제3회 송음마라톤대회 개최 등
[제약바이오24시] 동성제약, 제3회 송음마라톤대회 개최 등
  • 하정서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4.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크, 의약품 제조기술 박람회서 최우수 신제품 분야 수상

머크는 울트라셀® 멤브레인이 적용된 펠리콘® 캡슐(Pellicon® Capsule with Ultracel® Membrane)이 지난 4일 뉴욕서 열린 의약품 제조기술 박람회(Interphex)에서 최우수 신제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울트라셀® 멤브레인이 적용된 머크의 펠리콘® 캡슐은 ADC와 단일클론 항체의 생물 공정을 처리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일회용 TFF 캡슐 장비다. 이 장비는 제품간 교차 오염이나 처리와 분해 과정에서 제품이 유독성 화합물에 노출되는 위험을 낮춰준다.

일체형 설계로 인해 제품 회수 이후 전체 일회용 TFF 유로를 안전하고 손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제품 교체 효율 최적화와 시간 절감에도 이상적인 장비다. 일회용으로 세척 검증 과정이 불필요해 제조 설비 공간에 여유가 생긴다. 결과적으로 공장 생산성과 유연성이 향상되고 오염 위험성은 줄어든다.

머크 생명과학 사업 산하 프로세스 솔루션 사업부문 대표인 앤드류 불핀은 “이번 상은 바이오 업체들이 바이오 공정 전체에서 공정 강화(process intensification)의 이점을 인식하게 하는 혁신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머크는 공정 효율성 개선, 공장 운영 간소화, 제조 일관성에 기준을 제시하는 솔루션을 통해 의약품 제조의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휴온스글로벌, 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 참가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모나코에서 열린 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 ‘AMWC 2019(Aesthetic and 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 이하 AMWC)’에 참가해 자사 및 자회사의 미용 안티에이징 관련 에스테틱 품목들을 집중 홍보했다고 9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전세계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휴톡스, 리즈톡스)부터 히알루론산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 의료장비(더마샤인 밸런스, 더마 아크네)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더마 코스메틱(더마 엘라비에)과 이너뷰티(이너셋 허니부쉬) 등 홈케어까지 가능한 다양한 품목을 갖추고 있어 효율적인 파트너십과 비즈니스가 가능한 전문 기업임을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 홍보했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AMWC는 전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분야의 트렌드와 현주소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휴온스글로벌도 자사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며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미용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더마샤인 밸런스'를 중심으로 추가 사업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봉사약국 트럭 지원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 앞에 있는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 앞에 있는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약사회 자원봉사단에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을 지원했다고 9일 전했다.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톤 규모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제작한 차량이다. 재난 시 이동식 봉사 약국으로 운영되며, 평상시에는 대한약사회 및 동아쏘시오그룹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된다.

봉사약국 트럭은 지난 6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에 도착하여, 대한약사회와 강원도약사회가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원활하게 공급하는 데 기여했다. 강원 산불화재가 여러 지역에 걸쳐 있고 이재민이 머무는 대피소, 마을회관 등이 각지에 분산돼 있는 만큼 봉사약국 트럭은 해당 지역을 돌며 지속 도움을 줄 계획이다.

봉사약국 트럭과는 별도로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 고성군에 동아제약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등 구호물품을 전달 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갑작스런 산불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피해 주민들에게 봉사약국 트럭이 조금이나마 도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임직원 전용 ‘애브비 모바일 뉴스 앱’ 출시

한국애브비는 모바일 기기에서 직원들이 회사의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모바일 뉴스 앱’을 8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한국애브비는 모바일 기기에서 직원들이 회사의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모바일 뉴스 앱’을 8일 출시했다

한국애브비는 모바일 기기에서 직원들이 회사의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모바일 뉴스 앱’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브비 모바일 뉴스 앱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회사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빠르게 찾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회사와 브랜드, 파이프라인 관련 다양한 뉴스와 정보는 물론, 각종 행사와 일정 확인, 연락처 등을 직원들이 손안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준다.

이 앱에서는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푸시 알림과 퀵 링크, 서칭 기능 등을 통해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단 퀵 메뉴를 통해 자주 쓰는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는데, 연락처를 클릭해 직원 번호로 바로 연결하는 기능은 직원 간 소통을 돕는다. 메인 피드를 통해 새로운 정보와 소식을 제공하는데 내용에 따라 직원의 SNS로도 공유가 가능하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는 “평소 모바일 정보 채널에 대한 직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애브비 모바일 뉴스 앱을 런칭하게 됐다”라며, “모바일 뉴스 앱을 통해 시∙공간적인 제약을 벗어나 직원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안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활용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와 직원 간 소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성제약, 제3회 송음마라톤대회 개최

동성제약이 지난 7일, 서울 도봉구 다락원체육공원에서 ‘제3회 송음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송음마라톤대회는 국민건강파트너로 성장해 온 동성제약이 창업주인 송음 이선규 명예회장의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겠다’는 정신을 계승하고자 기획되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하프, 10km, 5km, 가족걷기 등 4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흔히 인생에 비유되는 마라톤처럼,동성제약도 지난 62년 역사 속에서우직하게 앞을 보며 달려왔다”며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여러분과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한 걸음 더 힘차게 달려나가는 동성제약이 되겠다”고 전했다.

 

셀트리온, 강원 산불 이재민에 성금 2억원 전달

셀트리온은 9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지원금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 마련 및 피해건물 복구,이재민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께 깊은 위로를 드리며,피해 복구 작업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강원 지역 피해 주민들이 하루 속히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메덱셀, NIPRO MEDICAL CORP. 사와 남미 독점 계약 성사

-남미 시장 진출 확대에 박차 가할 것으로 기대

메덱셀은 9일 국내 당뇨 소모품 제조기업인 메덱셀 사와 일본 글로벌 바늘 전문 제조사 NIPRO 사의 미주 법인과 인슐린 펜니들 독점 공급에 대한 계약 체결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메덱셀은 인슐린 펜니들 전문 제조업체로, 이미 글로벌 인증들을 보유하고 유럽, 미국 전역에 펜니들을 수출하고 있다. 

2015년 INVIMA, 2016년 ANVISA 등록을 마치고 남미시장 두드렸으나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었다. 하지만 이번 계약을 통해 3천만명이 넘는 거대한 중남미의 당뇨 환자 시장을 공략 할 수 있는 확고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 셈이다.

메덱셀의 영업임원 신자의 전무이사는 “이번 독점 계약 체결은 미국 B사와 덴마크 N사에 의해 독점당하고 있던 남미 당뇨시장에, 메덱셀이 또 다른 변수를 던질 수 있을 것이다”라며, “니프로 사와의 코웍은 남미 시장에만 국한된 것이 나아가 니프로사의 글로벌 지사들과의 협력 확대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