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동성제약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 서포터즈 2기 모집 등
[제약바이오24시] 동성제약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 서포터즈 2기 모집 등
  • 이순호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4.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알비스 발매 2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 알비스 발매 20주년 기념 심포지엄
대웅제약 알비스 발매 20주년 기념 심포지엄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3월 30일~31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알비스 발매 2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웅제약의 대표품목인 항궤양제 알비스의 발매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화기내과 전문의 1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알비스를 비롯한 가스모틴, 넥시움의 우수한 임상결과와 안전성 및 소화기질환의 최신 치료지견을 공유했다.

1일차 좌장을 맡은 이풍렬 교수는 “대웅제약에서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복합신약 알비스의 출시 20주년을 축하한다”며, “알비스는 위염부터 역류성 식도염까지 광범위한 치료영역을 장점으로, 지난 20년간 많은 환자들의 질병회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약품”이라고 소개했다.

권봉기 대웅제약 알비스 PM은 “알비스가 지난 20년동안 국내 소화기 질환 시장을 이끌어올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의 우수성과 이에 기반한 의료진들의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알비스를 비롯해 현재 국내 소화기 질환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웅제약 소화기사업팀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우수한 제품력과 대웅제약의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소화기 질환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비스는 올해 발매 20주년을 맞은 국내 처방 1위(2018년 UBIST 기준)의 항궤양제로, 라니티딘, 비스무스, 수크랄페이트가 함유된 3제 소화기 복합제다. 우수한 위산 분비 억제 및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억제, 점막 보호 효과를 특징으로 하며, 라니티딘 제제 중 유일하게 허가사항 변경 없이 위염에 1일 300mg까지 처방이 가능하다.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 추천데뷔 작가전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갤러리AG는 4월 1일부터 중국 상해 거주 한국작가 손용수의 <호법신>전을 개최했다.

손용수의 작업은 추상(abstract)이다. 텐트, 구름, 양머리 같은 형상이 어렴풋이 보이지만 상징적인 소재일 뿐이다. 호법신(護法神, Dharmapala)이라는 종교적인 주제를 시각화한다. 작가는 형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신의 이미지를 추상의 이미지로 표현한다. 추상의 시각언어는 대상을 직접 서술하지 않고 은유와 상징을 동반한다. 추상은 하나의 메타언어(metalanguage)이다.

작가의 작업에 등장하는 추상의 이미지는 상상력을 유발하는 원시 동굴벽화의 흔적들과 유사하다. 형상의 재현을 넘어 인간 내면의 감추어진 비밀의 추상성을 드러내는 일이다. 추상은 상상력을 자극한다. 예술의 은유는 상상력에서 시작한다. 예술가의 상상력은 다름 속에 같음을 표현하고 비슷하지만 달라 보이게 한다. 모방과 재현의 문제가 아니라 풍부한 상상을 동원하여 서로 다름에서 연관성을 찾아 무엇인가 연결한다. 미술이 상상력의 산물이라면 감상자의 상상력은 작가와의 소통의 길을 연다. 추상의 확장 가능성은 무한대로 열려 있다.

손용수 작가는 “추상작품이 만들어지는 동적인 행위를 추상작품의 주된 내용인 수호신 개념으로 상징화해서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해보고자 했으며 관객들이 심리적으로 그림을 통해 자신을 깨닫는 과정에 입문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신진작가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연구했고 그의 일환으로 해외 거주 신진작가를 찾아 데뷔시키는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다. 해외 거주 작가의 독특한 창작환경을 소개하며 작품이 국내에 처음 소개되어 관객들 특히 문화적으로 소외지역인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도록 한다는 취지의 전시”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이다.

 

동성제약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 서포터즈 2기 모집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공식 뷰티 서포터즈인 ‘이지에디터’ 2기를 모집한다.

이지에디터는 ‘이지엔’ 만의 톡톡 튀는 감성을 홍보하고, ‘푸딩 헤어컬러’와 ‘닥터복구’ 라인 등 브랜드의 실제 제품으로 직접 마케팅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트렌디한 헤어컬러 및 패션 스타일링을 즐기는 남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이지에디터 2기는 헤어컬러 데일리룩 소개, 셀프염색 리뷰, 영상제작 등 탄탄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지에디터 2기의 활동 기간은 2019년 5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이지엔의 주요 제품과 신제품이 제공되며, 이지엔 쇼핑몰 포인트 5만원과 매월 팀 활동비가 함께 지급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최우수·우수 활동자와 최우수 활동팀에는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지에디터 2기는 이지엔 브랜드 마케터가 직접 멘토링을 진행해 미션 수행 시 보다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다”며 “이지엔 제품 홍보 아이디어 참여와 같이, 이지에디터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을 통해 이지엔 브랜드와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4월 17일까지 이지엔 공식 인스타그램 모집 게시글의 구글 폼 링크(https://forms.gle/2NQYEXSBkJn2QL9n6)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JW중외제약, 치아 건강을 위한 ‘덴디돌’ 출시
- 6가지 복합성분ⵈ 치아와 뼈 건강에 도움
- 하루 1정으로 사용자 편의성 높여

치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됐다. JW중외제약은 치아 관리를 위한 ‘덴디돌’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덴디돌은 칼슘, 프로폴리스, 비타민D를 주원료로 뼈와 치아의 형성과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주원료 외에도 잇몸조직의 손상을 막고 재생에 도움을 주는 베타시토스테롤과 옥수수수염분말, 리소짐 성분이 들어있다. 각각의 함유량은 130mg, 121mg, 100mg으로 높은 함량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에 한 번 1정으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덴디돌은 비슷한 컨셉의 건강기능식품과는 달리 국내에서 생산해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중장년층을 주요 타겟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덴디돌’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큐닉(ACCUNIQ), 세계 최대규모 운동용품 박람회 통해 글로벌 피트니스 시장 공략

셀바스 헬스케어는 자사의 체성분분석기 아큐닉(ACCUNIQ)을 가지고 오는 4일~7일 독일 쾰른에서 진행되는 ‘FIBO Global Fitness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FIBO Global Fitness는 전세계 44개국의 운동용품 및 관련 제품 기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운동용품 박람회이다. 

이미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시장에 체성분 분석기를 공급 중인 셀바스 헬스케어는 최신 IT 기술이 접목된 아큐닉(ACCUNIQ) BC380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유럽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의 주장을 보면, 아큐닉 BC380은 미국 임상시험 IHT 센터에서 DEXA(Dual Energy X-ray Absorptiometry) 장비와의 높은 상관도를 통해 체성분 측정의 정확성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자인, UI 화면, 결과지 등에도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술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원격지원 AS 프로그램(ACCUNIQ Remote Support)을 적용해 전세계 어디서나 원격으로 셀바스 헬스케어의 CS전담 부서와 연결, 기기 점검 및 복구 등의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셀바스 헬스케어 체성분 분석기와 혈압계는 계열사인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의 미래형 피트니스 솔루션 온핏(OnFit, www.onfit.com)과도 연동된다. 측정된 데이터들은 온핏에서 분석되며 이력관리를 통해 개인 건강상태에 최적화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처방함으로써 여러 글로벌 피트니스 체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셀바스 헬스케어는 1993년 설립된 25년 업력의 의료기기 기업(구 자원메디칼)이다. 

 

주빅, 서울대 산학협력단과 마이크로 니들 공동연구 MOU 체결

의료용 마이크로니들(Microneedle) 개발 전문 기업인 ㈜주빅(대표 정형일, 김준배)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쯔쯔가무시 백신의 마이크로니들 상용화 공동연구에 관한 양해각서를 채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기관은 전문인력과 연구비, 제품 등을 적극 지원하고 교류함으로써 쯔쯔가무시 백신 마이크로니들 상용화 및 사업화에 나설 방침이다.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상용화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주빅은 이번 MOU를 통해 서울대학교 조남혁 교수 및 연구진이 개발중인 쯔쯔가무시 치료용 백신의 마이크로니들 제형화를 위한 제품 및 인력을 지원한다. 그리고 향후 서울대학교가 해당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마이크로니들 사업화에 대한 우선협상권을 주빅이 갖는 것으로 협의했다.

쯔쯔가무시 병(scrub typhus)은 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는 질병으로, 보통 열흘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발열, 두통 등의 증상을 나타내며 발병한다. 구토나 설사 등을 동반하기도 하고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질병이나, 현재까지 예방 백신은 없는 상황이다. 주빅의 원심력성형방식 마이크로니들 시스템은 지용성 약물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물질을 원래의 활성을 유지한 채 손실 없이 정확한 용량을 피부 내로 전달할 수 있어, 서울대학교 연구팀에서 개발 중인 쯔쯔가무시 백신을 변성 없이 인체에 적용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형일 대표는 “주빅은 이미 수 차례 검증을 통해 동물용 백신의 마이크로니들 상용화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풀루엔자 백신 등 인체 백신의 마이크로니들 사업화를 위해 개발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주빅은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정형일 교수의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약물전달시스템 개발 기업이다. 정형일 대표는 연세대학교 교원 창업 1호 교수로 마이크로니들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상용화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10월 연세대학교 창업대상 1호기업으로 설립된 주빅은 지난해 전문경영인 김준배 대표를 영입하고 34억원 규모의 1차 펀딩을 마무리 짓고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섰다.

 

팬젠, 사우디백스와 바이오시밀러 EPO 판권 계약 체결

코스닥 상장기업인 팬젠은 3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한·사우디 비즈니스 포럼에서 사우디백스사와 바이오시밀러 EPO(제품명 팬포틴)의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우디백스는 제품 허가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계약 즉시 허가 서류를 전달받아 사우디아라비아 규제 당국과 사전 검토를 시작하기로 하였으며, 따라서 팬포틴이 금년 내로 국내 허가를 받게 되면 내년 중에 사우디에서 허가 취득이 가능하게 된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계약으로 사우디백스사는 사우디 외에 GCC(걸프협력회의) 5개 국가에 대해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였으며, 향후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국가로의 진출도 추진하게 된다. 이들 지역의 전체 EPO 시장은 약 3,000억 원 이상으로 예측되고 있고, 대부분 이슬람 국가이므로 팬젠은 마케팅에 유리하도록 팬포틴의 할랄 인증을 추진 중이다.

사우디백스는 사우디 비전 2030의 다양한 프로젝트 중에서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산업집적단지 조성관련 기업이며, 주로 백신, 생물의약품 및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개발 및 생산을 책임지고 있다. 사우디백스는 팬젠과의 EPO제품 판권 계약 외에도 앞으로 cGMP 생산시설이 완공되면 팬젠의 바이오시밀러 항체 생산 기술들을 이전 받아 직접 생산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