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 개최 등
[제약바이오 24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 개최 등
  • 이민선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3.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바이오제약, 'KIMES 2019’서 유통채널 확대 논의

동구바이오제약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9)’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동구바이오제약은 방문객 및 병원관계자에게 지방줄기세포(SVF) 추출기구인 ‘스마트엑스(SmartX)’ 패키지 3종과 3차원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브랜드인 ‘셀블룸(CELL BLOOM)’ 제품 14종 등을 홍보하고 해외바이어와 수출을 논의할 예정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줄기세포 추출키트인 ‘SmartX’는 기존 방식보다 안전성과 경제성이 입증된 1회용 자가 지방유래 줄기세포 추출 의료기기다. 또한 신제품인 세포 주입기구 ‘SmartF’와 세포회수율이 크게 향상된 분리효소 ‘SmartN’ 을 선보인다. ‘SmartX’ 패키지 3종은 기존 방식에 비하여 안전하고 경제적인 비용으로 줄기세포 추출에서 환자 주입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보령A&D메디칼, ‘KIMES 2019’에서 헬스케어 신제품 선보여

보령A&D메디칼(대표 박인호, 이재춘)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19)’에 참가해 헬스케어 신제품을 선보인다.

보령A&D메디칼은 일반가정에서도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가정용 혈압계에서부터 전문가용 의료기기인 병원용 혈압계 및 통신용 혈압계 등 다양한 분야의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보령A&D메디칼은 심방세동 기능을 추가한 혈압계(UA-767JP, UA-767S, UA-767S-W)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제품 손목형 혈압계 UB-525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시회에서 휠체어스케일 AD-6105NP는 4-point 로드셀 방식을 응용, 타는 위치에 관계없이 고정밀도로 정확한 계량이 가능한 특장점을 가진 제품을 홍보할 방침이다.

 

GC녹십자 음성공장, ‘2018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선정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4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표창 수여식에서 음성공장이 민방위 우수관리 사업장으로 선정돼 ‘통합방위본부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표창은 국방부 합동참모본부가 지역안보에 기여하고 통합방위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적이 있는 기업과 관련 단체 등에 주는 상이다. 

음성공장은 지난해 연말 실시한 통합방위태세 심사 및 현지점검에서 비상대비 업무담당자의 전문성과 방호인력의 교육훈련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음성공장은 지난 2004년부터 직장민방위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직장민방위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민방공 대피훈련, 재난대피 및 소방 훈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지진대피 훈련, 화재예방 훈련 등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민방위조직 소집, 대피 등에 대한 문자 전송 시스템을 도입하여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 개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15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한양증권 공동 바이오포럼 & 2019년도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IPIR 2019 – Season 1)'행사를 갖고 파멥신, 에이비엘바이오, 앱클론, 와이바이오로직스에 대한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한양증권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기업 고유의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통해 원활한 투자 유치 환경 구축 및 기업의 시장가치를 제고를 위해 개최됐다. 유망 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기관, 제약·바이오 기업 간 투자·협력 등 연계 활성화를 통하여 건전한 오픈이노베이션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한양증권 공동 바이오포럼 & 2019년도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IPIR 2019)는 IR협회의 구성을 완료해 이번 3월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격월로 개최한다. 제약·바이오기업과 금융분야간 더욱 심도있는 의사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장사 및 비상장사의 IR을 이원화해 개최할 방침이다.

 

바이오제네틱스, 웰마커바이오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과제 협약 체결

바이오제네틱스(대표이사 하관호, 안주훈)의 협력사인 웰마커바이오(대표이사 진동훈)는 지난 14일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Erbitux 저항성 대장암 치료를 위한 신규 항암제 개발’에 대한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연구는 2017년 5월부터 '대장암 표적항암제(얼비툭스; Erbitux)의 저항성 극복을 위한 약물 개발’을 주제로 수행한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과제의 후속 연계 과제다. 바이오제네틱스는 지난해 5월 웰마커바이오와 대장암 표적항암제 이익분배형 권리 및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며 이 연구에 참여해 전임상 진행과정을 협업하고 있다. 

웰마커바이오는 대장암 환자에게 사용하는 표적 치료제인 얼비툭스 저항성 환자 조직으로부터 저항성 관련 유전자를 동정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약물 개발 및 치료반응을 예측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predictive biomarker) 검증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대장암 외 타 암종으로 적응증 확장을 위한 연구 또한 진행 중이다.

 

코센, 신규 이사진 선임으로 신사업 역량 강화

코센은 기존 사업 및 신사업 성장을 위해 신규 이사진 및 고문 영입계획을 밝히며 사업 역량을 대폭 강화한다고 14일 공시했다.

먼저 코센은 사외이사였던 한순갑 박사와 삼정KPMG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삼정KPMG 고문인 오명식 고문을 사내이사 후보로 선임했다. 한순갑 박사는 미국 포스트서지칼의 CEO로서 제약, 바이오의 DDS와 PLGA 분야 최고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코센은 류길재 전 통일부장관과 서울대 의과대학 약리학과 교수이며 서울대 부총장을 역임한 정명희 가천대학교 암센터장을 사외이사로 영입했다. 류길재 전 장관은 회사 경영전략에 관한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며, 정명희 암센터장은 바이오제닉스코리아의 특수 면역강화 물질 nF1을 바탕으로 한 신약개발 사업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바이오메디카 파트너스의 폴 마랑고스 박사와 싱가포르 블랙스완 펀드 파트너스의 존슨 테 총괄이사를 고문으로 영입했다. 마랑고스 박사는 로슈 등 미국의 민간 및 공공 바이오 제약 기업에 이사 및 CEO를 역임하였고, 250 건이 넘는 논문을 피어 리뷰 저널에 기고하는 등 신약 개발의 미국내 최고 권위자이다. 한순갑 박사의 신약 프로젝트의 자문과 더불어 미국 빅파마와의 협업을 위한 기술 고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존슨 테 총괄이사의 블랙스완 펀드 파트너스는 홍콩과 싱카폴 호주 미국 등에서 많은 우수 기업들의 투자와 기업공개, 자금유치를 하고 있는 회사로 그동안 경험과 네트웍을 통해 코센 및 계열사의 해외자금 유치와 해외 공동 개발 프로젝트 추진을 돕는다. 

 

JW그룹,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도서 1만 5천권 기증

JW그룹은 자사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이 베트남 하노이 소재 교육훈련부에서 ‘어린이 도서 기증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아시아우호재단이 주최한 이 번 행사에서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노이에 위치한 150여 개 초등학교에 환경, 건강, 교양·상식 등을 주제로 한 창작 동화책 6종 총 15,000권을 기증했다. 이와 함께 진통제, 의료용 붕대 등으로 구성된 구급함 1,000개도 함께 전달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앞으로 한국아시아우호재단과 함께 해당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교사에게는 도서 관리와 독서 지도 역량 향상을 위한 연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중증 지적장애인으로 구성된 ‘영혼의 소리로’ 합창단을 17년째 후원하는 등 음악과 미술을 활용한 장애인 대상 메세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해외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통해 생명존중 이념을 실천해나가고 있다.

 

메디포스트,  100% 무상증자 실시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15일 자사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당하는 100% 무상증자를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를 제외한 보통주 774만여 주에 대해 실시한다. 신주 배정기준일은 오는 4월 1일, 신주 상장은 4월 15일에 이뤄진다. 회사가 지난 8일 발행한 4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는 앞으로 진행될 임상시험 비용과 생산라인 증설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올해 흑자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실제로 지난 1월 무릎 연골결손 치료제 카티스템®의 월별 판매량이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하는 등 매출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대혈은행 매출도 최근 2년 연속 증가세를 보였으며 장기 보관 프로그램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실적 호전에 힘을 실어 줄 것"이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