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동화약품, 캠페인 수익금 전액 기부 등
[제약바이오 24시] 동화약품, 캠페인 수익금 전액 기부 등
  • 이민선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3.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 생명을 살리는 물 나눔 캠페인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동화약품은 지난해 발매된 활명수 121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을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에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동화약품은 2013년부터 매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통해 활명수의 판매수익금으로 물 부족 국가에 깨끗한 물을 선물하고 있다.이번 판매수익금 기부는 동화약품이 진행하고 있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활명수(살릴 활 活, 생명 명 命, 물 수 水)라는 이름의 뜻을 살려 물 부족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는 동화약품의 기부금을 ‘네팔 다일렉 물과 위생’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적십자의 물과 위생 사업은 깨끗한 물이 부족한 지역에 안전한 물과 위생환경을 제공하는 국제협력사업으로, 식수 공급시설 건립과 함께 위생인식‧지식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위생캠페인 및 위생교육을 진행한다.

 

사노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사내 행사 진행

사노피(Sanofi)는 자사 제약사업부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지난 8일 세계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 IWD)을 기념해 ‘더 나은 삶을 위한 균형(Balance for Better)’이라는 주제의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사노피 서울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가족친화기업으로 두 차례 인증 받은 사노피가 국내에서 ‘일터 내 성별 균형’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돌이켜 보고, 이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배경은 대표의 ‘성별 균형 등 다양성을 위한 사노피의 노력’, ▲Balance for Better 퀴즈 이벤트 및 시상 ▲사노피의 다양성 가치 확산을 자축하는 케이크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현재 한국의 사노피에서 근무하는 여성 직원의 비율은 전체 임직원의 약 43%, 여성 임원의 비율은 약 70% 수준이다.

사노피는 성별 균형(Gender Balance) 등 다양성 요소가 더 나은 삶의 토대가 될 것으로 보고, 2013년부터 매년 세계 여성의 날(IWD)에 맞춰 시의 적절한 주제로 사내 행사를 진행해 왔다. 한국에서 사노피가 운영하고 있는 다양성 위원회(Diversity Council)는 성별 균형뿐 아니라 세대간의 균형, 포용적 리더십(Inclusive Leadership), 탄력적인 근무환경(Flexible Working Environment) 등 사노피가 추구하는 다양성의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SK Global PS, 신약개발 자회사 설립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 대표 이영작)가 신약 개발 특화를 위해 설립한 ㈜엘에스케이엔알디오(LSK NRDO Co. Ltd., 대표 이영작)는 지난 7일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DGG-200338’의 특허 및 기술에 대한 양도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SK NRDO는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DGG-200338의 특허를 양도 받아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및 비임상을 진행 후 고형암을 대상으로 2021년까지 임상 1상을 완료하게 된다. 대장암을 시작으로 다양한 암종으로 적응증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후 결과에 따라 라이선스 아웃도 고려할 예정이다.

LSK NRDO의 첫 파이프라인인 DGG-200338은 고형암을 타깃으로 하는 혁신 신약으로, 기존 항암제와 차별화된 작용기전과 경구용 항암제로의 개발 가능성을 확인해 신약으로서의 가치를 인정 받았다. 시험관내(in vitro) 효력 시험에서 대장암, 폐암, 신장암, 피부암 등의 고형암에서 우수한 항암 효과를 확인했다.

생체 내(in vivo) 효력 시험에서 종양의 부피(volume)를 약 90% 가량 억제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시판 항암제의 내성세포주에 대한 탁월한 항암효과도 나타나 기존 항암제 내성환자에게 보다 다양한 치료옵션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독, 제 48회 약연상 시상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약사들에게 주어지는 ‘제 48회 약연상(藥硏賞)’ 시상식이 12일 대한약사회관 4층 동아홀에서 개최된다.

‘약연상’은 한독(회장 김영진)과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1970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평소 약사윤리강령을 성실히 이행하고 국민보건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약사회원에게 매년 수여되고 있다.

제 48회 약연상 수상자는 ▲김성민(울산지부) ▲박수길(경기지부) ▲김윤배(충북지부) ▲박규동(서울지부) ▲이숭령(전남지부) 약사 총 5명이며, 수상자들에는 약연탑 트로피와 금메달(20돈)이 각각 주어진다.

김성민 약사는 울산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단 일원으로 활동하며 질병에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환자들을 꾸준히 치료해왔다. 또 약사회의 여러 임원을 역임하는 동안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약사회 발전에 기여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숭령 약사는 전남지부 여약사이사 등을 역임하며 보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전라남도약사회의 ‘찾아가는 사랑의 약손사업’을 기획, 전개했다. 이외에도 ‘함께 사랑 나누기’, ‘약손사랑 착한약국 캠페인’을 비롯한 장학사업을 펼치며 지역 사회에 약사의 위상을 높이는 등 약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CJ헬스케어, 전국 대리점 파트너스데이 개최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지난 8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더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19년 CJ헬스케어 대리점 파트너스데이’(이하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파트너스데이로 헛개컨디션, 헛개수, 히비스커스 등 CJ헬스케어 H&B사업부의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전국 대리점과 회사 간 협력을 도모하고 상호발전을 이어가고자 마련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전국 대리점 대표(관계자) 및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 H&B사업부 박정원 상무 등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대약품, 제 117회 아트엠콘서트 '브랜든 최와 함께하는 로맨틱콘서트' 개최

현대약품이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제 117회 아트엠콘서트‘브랜든 최와 함께하는 로맨틱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의 주인공 브랜든 최는 프랑스 리옹 국립음악원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색소포니스트다. 미국 신시내티 컴피티션 1위, MTNA 국제콩쿠르 2위, 한국음악협회 콩쿠르 1위 등 국내외 다양한 콩쿠르에서 입상한 경력이 있다. 또 색소폰 대중화를 위해 직접 작곡, 편곡한 곡을 담은 앨범 ‘더 색소폰 송’을 발매한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긴장감 있는 비트의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상어’,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OST로 잘 알려진 로베르트 슈만의 ‘트로이메라이’, 연주자의 호흡 테크닉과 뛰어난 기량이 필요한 지미 도시의 ‘비브’, 삼바리듬이 연상되는 다리우스 미요의 ‘스카라무슈’, 낭만적인 밤 분위기가 드러나는 로베르토 몰리넬리의 ‘뉴욕에서 온 네 장의 사진’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전속 모델로 ‘홍진영’ 발탁

휴온스글로벌은 자회사 휴메딕스(대표 정구완)가 고순도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Elavie Premier)’의 새로운 뮤즈로 국민 배터리 ‘홍진영’을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전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홍진영의 높은 인지도를 활용해 ‘엘라비에 프리미어’를 보다 친근하게 알릴 계획이며, 지면 및 온라인, TV, CM송 등 전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휴메딕스는 이번 광고를 통해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세분화된 5개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한편, ‘필러, 시작부터 엘라비에’라는 메시지를 전파해 처음부터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 필러라는 점을 강조할 방침이다.

‘엘라비에 프리미어’는 고순도·고정제 히알루론산 생산 원천 기술을 보유한 휴메딕스의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다. 볼륨감, 지속성, 점탄성이 뛰어나 지난 2012년 브랜드 런칭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장영실상 수상, 유럽 CE 인증, 중국 CFDA 승인 등을 받으며 세계적으로도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유비케어, 기업용 무료 검진관리 서비스 '에버헬스 다이렉트' 출시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기업 검진 관리자와 임직원을 위한 기업 대상 무료 건강검진 관리 서비스 '에버헬스 다이렉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에버헬스 다이렉트'는 기업 검진 관리자가 직접 기업의 건강검진을 세팅 및 관리할 수 있고, 임직원과 가족은 보다 편리하게 검진기관을 예약하고 검진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업용 종합 건강검진 관리 서비스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금융기관 등 370여 곳 에서 이용하는 '에버헬스 스마트검진'을 통해 노하우가 축적된 서비스다. 전국 150여 개 검진기관 및 기관별 검진항목 등을 편리하게 비교, 선택할 수 있다.

기업 검진 담당자용으로 종합검진, 공단검진 별 임직원 통계 서비스와 자동 결제 및 정산 등의 관리자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업 임직원 및 가족에게는 '검진 예약, 최근 3개년 검진 결과 확인 및 비교' 기능이 포함된 어플리케이션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매년 실시해야 하는 공단 검진 등의 수검 현황과 자사 임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통계 메뉴로 확인 할 수 있으며, 특허 정산 시스템으로 법인카드 등록 후 검진비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각 검진기관과 연동해 '실시간 예약, 검진결과 열람'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48주기

왼쪽부터 최상후, 김윤섭, 김선진, 김태훈( 이하 전 유한양행 사장),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유일링 (유일한 박사 손녀딸), 한승수 유한재단 이사장, 유도재 유한학원 이사장, 이권현 유한대학 총장, 김석호 유한공고 교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왼쪽부터 최상후, 김윤섭, 김선진, 김태훈( 이하 전 유한양행 사장),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유일링 (유일한 박사 손녀딸), 한승수 유한재단 이사장, 유도재 유한학원 이사장, 이권현 유한대학 총장, 김석호 유한공고 교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유한양행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제 48주기 추모식이 3월 11일 오전 경기도 부천시 유한대학에 위치한 유일한 기념관에서 거행되었다. 이번 추모식은 이정희 사장을 비롯한 유족 및 유한재단, 유한학원, 유한 가족사 임직원과 재학생 등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유일한 박사의 묘소인 유한동산에서 묵념과 헌화를 하며 고인을 기렸다.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은 추모사를 통해 "3.1 운동 100주년을 맞이한 올해, 유일한 박사님의 인류평화와 봉사 그리고 자유정신이 사회적으로 높이 평가돼, 얼마 전에는 대통령이 직접 박사님의 묘소에 헌화하며 참배하기도 했다"며 고인의 유덕을 기린 뒤 "이제, 여기 있는 우리 모두는 박사님께서 남기신 숭고한 정신이 영원히 이어지도록 더 노력해야 한다. 그분의 마음으로 생각하고, 그분처럼 행동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각자의 삶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나아가 우리 사회를 더 맑고 행복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족을 대표해 유일한 박사의 직계 손녀인 유일링 씨는 "할아버지의 사명과 가치·원칙, 철학은 세가지였다. 첫째 소유와 경영의 분리였으며, 둘째는 그 어떤 가족 구성원도 영향력을 행사해서 안된다는 전문경영인의 신념, 마지막으로 사회환원의 책임이었다"며 고인의 뜻을 전하고 "이런 삶의 방식을 배우고 이 정신을 따르자고 하는 것은 명예로운 일이다. 유한 구성원 모두가 계속해서 할아버지의 원칙을 지키고 있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감사를 밝혔다.

유한양행과 유한재단·유한학원은 매년 유일한 박사의 기일에 추모행사를 열고, 이를 창업 당시부터 계승해 온 유일한 박사의 애국애족 정신과 숭고한 기업이념을 되새기는 계기로 삼고 있다.

故 유일한 박사는 한국 기업의 선구자로서 1926년 '건강한 국민만이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제약회사 유한양행을 창립했다. 1971년 3월 11일 작고할 때까지 유한학원과 유한재단을 설립하는 등 기업이윤의 사회환원과 사회봉사 정신을 몸소 실천한 기업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