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GC녹십자 '비맥스 엠지액티브'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GC녹십자 '비맥스 엠지액티브' 출시 등
  • 이민선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3.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헬스케어, 대한민국신약개발상 대상 및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지난 28일 서울 삼정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주최 제20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30호 신약인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의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신약개발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Korea P-CAB’이라는 의미의 케이캡(K-CAB)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의 주 적응증인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모두에 허가를 받은 P-CAB(Potassium Competitive Acid Blocker;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 계열의 신약으로서, 지난 해 7월 대한민국 30호 신약으로 허가 받고 이 달 1일 급여 출시됐다.

 

# GC녹십자, 고함량 활성비타민 '비맥스 엠지액티브'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연질캡슐 제형의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비맥스 엠지액티브’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비맥스 엠지액티브’는 비타민의 빠른 체내 흡수를 돕는 활성비타민 B1과 비타민 B12, 마그네슘 등으로 구성돼 근육경련 및 혈액순환 개선에 특화된 제품이다. 시중에 출시된 근육경련 및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비타민제 중 활성비타민 B1 성분인 ‘벤포티아민’이 가장 많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벤포티아민’은 채내 지속시간이 길고, 생체이용률이 높아 근육통과 신경통,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이 연질캡슐 제형으로 만들어져 일반 정제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고, 캡슐 겉면에 타르 색소를 포함하지 않아 안전성도 높다고 설명했다.

 

# 애브비 리산키주맙, CHMP 건선 치료제로 승인 권고

다국적제약회사인 애브비는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전신치료 대상자인 중등도에서 중증의 성인 판상 건선 환자 치료제로 인터루킨-23(IL-23) 억제제인 리산키주맙을 승인 권고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약물사용자문 위원회(CHMP)의 승인 권고는 중등도에서 중증 판상 건선 환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4가지의 주요 3상 임상시험에 근거로 한다. ultIMMA-1, ultIMMa-2, IMMhance 그리고 IMMvent을 비롯한 4개의 임상연구에서 각각의 연구 설계에 따라 16주차부터 52주차까지 sPGA 0/1(Static Physicians Global Assessment), PASI 90(Psoriasis Area and Severity Index)으로 피부개선을 평가하였을 때 우스테키누맙, 아달리무맙 및 위약군에 비해 유의하게 높은 반응을 보여 공통된 1차 유효성 평가변수와 주요 2차 평가변수가 모두 충족됐다. 가장 빈번히 보고된 이상반응은 상기도감염으로, 환자 중 13%에서 발생하였다. 이상반응의 중증도는 대부분 경증 또는 중등도였다.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의 승인권고는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그리고 노르웨이를 포함한 유럽연합의 모든 회원국에 효력이 있는 결정을 담당하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시판허가를 위한 과학적인 권고사항이다. 집행위원회의 결정은 CHMP의 의견 발표 후 67일 이내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큐리언트, 아토피성피부염치료제(Q301) 임상 2a상 결과 발표

큐리언트는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제 77차 미국피부과학회(AAD)에 참석하여 개발 중인 아토피성피부염치료제(Q301)의 임상 2a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4일 공개했다. AAD는 회원수 2만명 수준의 미국 최대 규모의 피부과 학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회사 측은 "미국에서 진행된 Q301의 임상 2a상 결과 대조군이 4% 수준의 환자에서 개선효과를 보이는 반면 Q301을 처방받은 환자 중 약 30%의 환자에서 개선효과가 확인되었다"며 "부작용은 대조군과 유사한 수준으로 나타나 부작용 걱정없이 처방할 수 있는 바르는 아토피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 일동제약 아로골드, 광고모델로 김향기 발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비타민 드링크 ‘아로골드 시리즈’의 새 광고모델로 배우 김향기를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일동제약 아로골드D플러스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 등의 비타민B군과 비타민C 500mg, 비타민D 15㎍(600IU)이 들어 있는 비타민 드링크다. 특히,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D의 경우 1일 충분섭취량(10㎍, 400IU)의 150%가 함유돼 있다. 

일동제약 아로골드 시리즈는 2016년 첫 출시 후 누적 판매량 5000만 병을 넘어섰으며, 지난해에는 마그네슘을 함유한 아로골드Mg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다.

 

# 종근당, 천안공장에 사내 어린이집 개원

종근당은 지난 28일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공장에서 직원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개원식에는 종근당 김영주 대표와 어린이집 위탁 업체인 한솔어린이보육재단 오문자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키즈벨 어린이집은 만1세부터 만5세 사이의 자녀를 둔 종근당 직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근무시간에 따라 종일반과 맞춤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천안공장 정문 앞에 위치해 학부모들이 출퇴근 시간과 휴식 시간에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운영은 영∙유아 전문 보육기관인 한솔어린이보육재단에서 맡는다.

 

이수앱지스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 ‘ISU305’ 해외 임상 1상 돌입

신약 및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 이수앱지스는 자사의 ‘ISU305’가 뉴질랜드에서 임상 1상에 돌입 한다고 4일 공시했다. ‘ISU305’는 미국 알렉시온 파마슈티컬스(Alexion Pharmaceuticals)가 개발한 ‘솔리리스(SolirisⓇ, 성분명 : 에쿨리주맙, eculizumab)’의 바이오시밀러다.

‘솔리리스’는 체내 면역 반응과 관련 있는 단백질 집단인 보체의 제어되지 않는 활동을 차단하는 말단 보체 억제제로,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 △비정형용혈성요독증후군 △중증근무력증 등의 치료에 쓰인다. 글로벌 제약산업 전문 시장조사 기관 이벨류에이트파마(Evaluate Pharma)에 따르면, ‘솔리리스’의 2020년 매출은 약 3540백만 달러(한화 약 4조 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수앱지스는 향후 임상시험 계획에 따라, 뉴질랜드 등 현지 병원에서 ‘ISU305’와 오리지널 ‘솔리리스’의 약동학적 유사성을 바탕으로 안전성, 내약성 등을 비교 평가한다. 148명의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임상 1상 시험은 연내 완료될 예정이며, 2020년 글로벌 임상 3상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시밀러의 임상 2상은 생략된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비임상 시험에서 ‘ISU305’와 오리지널 ‘솔리리스’의 동등성이 확인된 만큼, 이번 임상에서도 이를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솔리리스는 환자 1인당 연간 치료비용이 50만 달러(5억6000만원)를 상회하는 초고가 의약품으로, 빠른 시일 내 ‘ISU305’ 개발을 완료해 환자들의 치료비 부담과 건강보험 재정에 도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