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일동제약, 먹는 치질약 푸레파베인캡슐 출시
[제약바이오 24시] 일동제약, 먹는 치질약 푸레파베인캡슐 출시
  • 이민선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2.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엘러간, 온라인몰 위드엘러간 론칭

한국엘러간(대표이사: 김지현)은 자사의 보톡스®주 및 쥬비덤®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입 할 수 있는 병·의원대상 공식 온라인몰 ‘위드엘러간’을 지난달 28일 새롭게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드엘러간은 의료진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통합서비스 플랫폼으로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보톡스®주 및 쥬비덤®의 제품 정보와최신 메디컬 에스테틱 치료 트렌드를한 곳에서 제공한다. 한국엘러간은 ‘위드엘러간’을 통해 성형외과, 피부과 등 전문 병·의원 제품구매 편의성을 제고하여 영업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위드엘러간에서 구매가능한 제품은 쥬비덤®바이크로스™(볼루마® with 리도카인, 볼리프트® with 리도카인, 볼벨라® with 리도카인, 볼라이트®), 쥬비덤®하이라크로스®(울트라XC, 울트라플러스XC), 보톡스®주 50U, 보톡스®주 100U 이며 제품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기존 병·의원회원의 경우 사업자번호와 이메일로 로그인하면 되며, 첫 구매자라면 위드엘러간 콜센터를 통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 우진비앤지, 구주주 유상증자 성공

우진비앤지(대표 강재구)는 유상증자에 성공하며 재무 및 생산설비 개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우진비앤지는 지난 15일 공시를 통해 구주주 청약률 108.25%로 유상증자에 성공했으며, 실권주가 발생하지 않아 일반공모는 취소됐다고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우진비앤지는 975만주 이상을 발행할 예정이다. 총 청약주식수는 1055만4590주이며, 신주는 1주당 1375원에 발행되어 134억 원의 자금을 조달한다.

우진비앤지는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 우선 동물의약품, 미생물제제, 백신 등의 연구개발 및 생산, 물류 설비를 최신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생산성 향상을 통한 원가 개선으로 수익 증대가 기대된다. 재무 구조도 대폭 개선한다. 백신 사업 투자에 따른 차입금과 지난 2016년 발행한 전환사채 상환을 통해 금융비융을 대폭 절감시켜, 신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한편, 우진비앤지는 자회사 우진바이오를 설립한 후, 동물의약품과 더불어 백신 산업까지 입지를 넓히고 있다. 지난 2017년 PED-M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백신사업에 진출했고, 올해 3~4종의 백신을 출시할 예정이다.

 

# 대웅제약, 베아제 출시 33주년 광고 캠페인 선보여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자사의 종합소화제 '베아제'의 출시 33주년을 기념해 신규 TV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위에서 한 번, 장에서 또 한 번, 2단계 빠르고 강력한 베아제'라는 주제로, 스트레스, 과식 및 육류 위주 식사 등 소화불량을 유발하는 다양한 상황을 제시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유도하고, 소화제의 본질인 빠르고 강력한 효과를 광고 전면에 내세웠다.

베아제는 1987년 출시된 대웅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으로, 장에서만 작용하던 기존 알약 소화제와 달리 대웅제약이 최초 개발한 다층혼합형정제를 통해 위와 장에서 2번 작용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인의 변화된 영양 섭취 비율을 고려한 특허받은 배합비로 7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아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에 모두 작용하며, 시메치콘 성분이 함유돼 있어 복부가스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2004년에는 육류 섭취가 늘어난 현대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단백질과 지방 소화효소를 보강하고 가스제거 성분을 75%나 강화한 9가지 성분의 닥터베아제를 출시했다.

 

# 동아제약, 어린이용 가그린 ‘굴리굴리 프렌즈’로 패키지 리뉴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황금돼지 해를 맞아 어린이용 가그린의 패키지를 돼지 캐릭터 주인공인 ‘굴리굴리 프렌즈’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어린이용 가그린의 패키지 디자인뿐 아니라 용기도 새롭게 바꿨다. 기존 유색 용기에서 재활용이 비교적 쉬운 무색 투명 용기로 변경했다. 용기가 투명해지면서 투명한 가그린의 특장점을 소비자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동아제약은 소비자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린이용 가그린에 불소 함유량을 기재했다. 어린이용 가그린은 충치예방과 입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타르색소와 알코올을 함유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 한미약품-MPO, 23일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 개최

한미약품과 메디칼필하모닉오케스트라(MPO)는 오는 23일 오후 5시 여의도 KBS홀에서 제7회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미약품과 서울대 의대 출신 현직 의사로 구성된 MPO가 주최하고 한미약품이 후원하는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는 장애아동 예술교육기금 조성을 위한 자선 음악회로, 전석 무료 공연으로 열린다.

올해 콘서트는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1막 서곡과 드보르작 교향곡 제8번 4악장 등 클래식과 오페라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선율로 진행될 예정이다.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인 이종진이 지휘를 맡은 이번 공연은 소프라노 김순영이 협연하며, 클래식 평론가 박제성이 사회를 진행한다. 서울 성동구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어린이 합주단인 ‘어울림단’과, 전북 익산의 장애인 종합 복지시설 청록원 ‘블루엔젤스콰이어’의 특별 출연도 예정돼 있다. 한미약품과 MPO는 빛의 소리나눔 콘서트를 통해 조성한 예술교육기금을 어울림단과블루엔젤스콰이어에 6년째 지원하고 있다.

MPO는 서울의대 관현악단 출신 의사들이 모여 1989년 창단한 연주단체로, 서울대병원 ‘희망의 음악회’, 지휘자 정명훈과 함께하는‘어린이를 위한 희망음악회’ 등 다양한 자선공연을 펼쳐 왔으며, 2013년부터 한미약품과 함께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 일동제약, 먹는 치질약 푸레파베인캡슐 출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경구용 치질치료제 '푸레파베인 캡슐'을 출시하고 기존 푸레파인 시리즈의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푸레파베인은 기존 '푸레파인'과 정맥을 뜻하는 '베인(vein)'을 조합한 것으로, 치질약 시리즈로서 항문 주위의 정맥혈관에 작용하는 제품 속성을 나타냈다.

푸레파베인 캡슐은 식물성 플라보노이드인 디오스민(300mg)이 주성분으로 ▲치질 ▲정맥류 ▲정맥부전 ▲정맥염후증후군에 의한 ▲하지중압감 ▲통증 ▲부종 등의 개선에 효능·효과가 있다.

연구 문헌에 따르면, 유효성분인 디오스민은 정맥혈관의 탄력 개선, 림프 순환 개선, 모세혈관 투과성 감소 작용을 통해 치질 증상을 완화한다.

푸레파인 연고와 좌제는 치질 부위의 통증과 출혈을 줄이는 테트라히드로졸린, 피부를 보호하는 알란토인 등 5종의 유효성분이 환부에 직접 작용해 치질, 치열로 인한 아픔, 가려움, 부종, 출혈을 완화해준다.

 

# 현대약품, 우먼 헬스케어 부문 강화

현대약품은 자사의 우먼 헬스케어 부문 강화를 위해 국내 코프로모션 품목 비중을 줄이고 독자적인 제품 개발과 신약 도입에 치중하는 것으로 사업 방향을 전환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약품은 지난해 화이자와 코프로모션을 진행했던 폐경치료제 ‘듀아비브’에 대해 화이자측의 일방적 계약해지 등 문제를 겪은 것을 계기로 우먼 헬스케어 부문의 사업 방향을 이 같이 설정했다.

현대약품은 지난해 9월, 벨기에 제약사 미트라와 신약 성분의 경구용 사전 피임약 ‘에스텔’의 국내 판권 및 공급 계약 체결을 진행한 바 있다. 향후 20년간 독점으로 제품을 공급 받는다.

또한 자궁근종치료제, 폐경치료제, 사전피임약 등 국내에 없는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독자적인 제품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구축, 우먼 헬스케어 부문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국제약품, 당뇨 복합제 피오비스정 출시

국제약품(대표 남태훈, 안재만)은 2월 중 피오글리타존과 메트포르민염산염 성분이 조합된 당뇨병 복합 치료제 ‘피오비스정15/850밀리그램’을 발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피오비스정은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TZD(Thiazolidinedion)계열 피오글리타존과 간에서 포도당이 과잉 생성되는 것을 막아 혈당량 감소에 효과적인 메트포르민을 조합한 당뇨병 치료제다. 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투여한다.

타 병용군 대비 우수한 혈당 강하 및 유지효과, 강력한 혈청지질 개선 효과와 더불어 낮은 심혈관계 위험도와 저혈당 발생률로 안전성, 유효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2월 출시를 통해 시장경쟁에 뛰어들 전망이다.

미국당뇨병학회(ADA)가 발표한 ‘2019년 당뇨병 치료 표준 가이드라인’의 약물치료부분에서 메트포르민의 중요성을 강조함에 따라, 두 제제를 조합한 피오비스정은 최근 당뇨병 추세를 해결할 수 있는 주요약제로 기대된다.

 

#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Kalbe Farma와 골이식재 공급 계약 체결

시지바이오는 현지 의료기기 사업을 맡고 있는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법인을 통해 현지 업계 1위 헬스케어 회사 Kalbe Farma와 골이식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계약규모는 200억원 이상으로 현지 시장에서 Kalbe의 독보적인 위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에 계약한 품목은 본그로스와본제너로, 국내 골이식재 시장에서 1등을 하고 있는 시지바이오의 대표 품목들이다. 뼈의 치유에 있어서 필수적인 무기물과 성장인자를 포함하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오는 9월 인니 메단지역의 화상환자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는 현지 의사들이 한국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 현지 의료기술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