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2019 HIMSS서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 제시
필립스, 2019 HIMSS서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 제시
“환자·의료진 만족도 높이고, 의료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
  • 박정식 기자
  • 승인 2019.02.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기자] 필립스가 환자-의료진-데이터-IT기술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필립스(Royal Phillips)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15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리는 2019 세계의료정보관리시스템학회(Healthcare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s Society/HIMSS)에 참가해 정밀진단 및 효과적인 치료, 지속적 관리를 돕는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번 HIMSS에서 ▲의료진 워크플로우 ▲병원 내 데이터의 상호운용성 ▲과부하 문제 ▲수집 및 관리 ▲비용 절감 ▲사이버 보안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한 적응형 인텔리전스(adaptive intelligence) 기반의 통합적 의료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는 ▲병원 시스템 ▲의료장비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합해 의료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수집 및 분석함으로써 예방적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데이터 기반의 정보를 제공해 ▲정밀진단 ▲효과적인 환자 관리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에 기여한다는 것이 필립스 측의 설명이다.

필립스 부스에서는 ▲무선 바이오센서, 모니터링 시스템, AI 기술이 적용된 임상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 등 병원 내 솔루션 ▲영상의학, 심장학, 종양학, 병리학 등의 주요 영상 데이터를 통합한 정밀 진단 솔루션 ▲퇴원 후 지속적인 관리를 돕는 가정 내 관리 솔루션 등 통합적 기술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칼라 크리웻(Carla Kriwet) 필립스 커넥티드 케어 사업 부문 리더는 “필립스는 헬스 케어 전 여정을 아우르는 지능적이고 통합적인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솔루션으로 임상 결과를 개선해 환자와 의료진의 만족도를 높이고, 의료비용을 절감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립스가 2019 HIMSS서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시한다. (필립스 제공)
필립스가 2019 HIMSS서 환자-의료진-데이터-IT기술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사진=필립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