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SK케미칼, 치매치료제 ‘레미닐’ 국내판매협약 체결 등
[제약바이오 24시] SK케미칼, 치매치료제 ‘레미닐’ 국내판매협약 체결 등
  • 이민선 기자
  • 승인 2019.02.1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동제약, 아프리카 케냐에서 의료봉사활동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 임직원들이 지난 1~3일 아프리카 케냐의 무하카 지역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를 비롯해 ETC부문장 김승수 상무(의사), CP관리실장 조석제 상무(약사), HS팀 박하영 부장(약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이장휘 대표, 일동이커머스 한정수 대표 등이 봉사활동을 이끌었다. 또한 지난 2년간 이어온 이 활동에 뜻을 같이 하고자 외부의 의료진과 고객들도 자원해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한편, 일동제약 측은 지난해 자사 직원들이 매칭그랜트로 마련한 기금으로 세운 일동 도서관(ILDONG LIBRARY)의 공사가 마무리되어 본격 개관한다고 밝혔다.

 

# 와이디생명과학, 프레지니우스카비와 혈액백 총판계약 체결

와이디생명과학(대표이진우)은 지난 1월 8일 프레지니우스카비코리아㈜와 혈액백 제품군의 국내 총판계약을 체결하였다고 12일 밝혔다.

혈액백은 헌혈에서 수혈까지 혈액제재를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도록 만든 항응고제가 포함된 제품으로 주로 혈액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와이디생명과학이 공급하게 될 프레지니우스 카비의 혈액백은 세계 10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1위 제품이며, 혈액성분제재 저장에 최적화한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프레지니우스 카비는 의료기기, 수액제개발, 자가수혈 및 임상 영양 전문 치료제를 제공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회사로, 특히수혈 과학기술 분야에서 채혈 및 혈액처리, 수혈의학 및 세포치료를 위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 파맵신, 기관투자자 대상 NDR 실시

파맵신은 오는 21~22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NDR)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주관사는 DB금융투자로 투자자의 이해증진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기업설명회에서는 회사 사업내용, 개발계획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관련 IR 자료는 한국거래소 KIND 시스템에 게재 및 행사 당일 현장 배포될 예정이다.

 

# 메디포스트, 베이비페어에서 제대혈 필요성 홍보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오는 21~24일 나흘 동안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5회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다양한 제대혈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제대혈은 신생아의 탯줄 속 혈액으로 줄기세포가 풍부해 출산시 채취해 냉동보관했다가 백혈병, 재생불량성 빈혈 등 각종 난치병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제대혈은행셀트리를 운영하고 있는 메디포스트는 이번 행사에서 제대혈 보관의 필요성과 함께 자사 프로그램의 안전성및 기술력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SK케미칼, 치매치료제 ‘레미닐’ 국내판매협약 체결

SK케미칼(사장 전광현)은 한국얀센(사장 제니 정)과 치매치료제 ‘레미닐’(성분명:갈란타민)에 대한 ‘국내판매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케미칼은 레미닐의 국내 마케팅 및 유통∙판매를, 한국얀센은 생산을 각각 전담하게 된다.

SK케미칼이 도입한 레미닐은 알쯔하이머 형태의 경등도, 중등도 치매 증상의 치료에 적응증을 가진 캡슐 형태의 치매치료제로 뇌 신경세포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해를 억제해 인지기능을 높이는 아세틸콜린 분해효소 억제제(AChEI, Acetylcholinesterase inhibitor)다.

레미닐은 아세틸콜린 분해 만을 억제하는 경쟁 제품들과 달리, 대뇌의 니코틴수용체에도 작용해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증가시킨다. 또한, 치매치료제의 주요 부작용으로 언급되는 수면장애 유발 가능성이 비교적 낮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SK케미칼은 자사의 치매치료제 원드론패치와 엘다임오디정에 이어, 이번 레미닐 판매협약을 통해 아세틸콜린 분해효소 억제제 3종을 모두 보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인트론바이오, 기업설명회(IR) 개최

인트론바이오는 오는 19일 미래에셋대우(여의도) 지하 1층 컨퍼런스홀에서 국내 주요 기관 투자자 및 개인 투자자를 상대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12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기업 설명회에서 투자자의 이해증진 및 투자가치 제고를 위해 연구개발 현황 및 미래 사업계획 설명과 질의 응답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