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피레스파' 보험 급여기준 확대 등
[제약·바이오 24시]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피레스파' 보험 급여기준 확대 등
  • 안상준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1.0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약품, 이종혁과 함께한 '복합 마이녹실' TV 광고 온에어

현대약품은 배우 이종혁과 함께한 탈모치료제 '복합 마이녹실'의 신규 TV 광고를 최근 온에어 했다.
현대약품은 배우 이종혁과 함께한 탈모치료제 '복합 마이녹실'의 신규 TV 광고를 최근 온에어 했다.

현대약품은 배우 이종혁과 함께한 탈모치료제 '복합 마이녹실'의 신규 TV 광고를 최근 온에어 했다.

이번 광고에서 이종혁은 "비타민으로 두피를 건강하게", "멘톨로 두피를 시원하게"와 같은 멘트를 통해 복합 마이녹실의 주요 특징을 소개한다.

이종혁이 복합 마이녹실의 주요 성분을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비타민과 멘톨 역할을 맡은 배우들이 각각 노란색과 파란색 쫄쫄이를 입고 나와 머리카락 구석구석을 다니며 두피에 비타민을 뿌리고 멘톨로 시원함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복합마이녹실은 두피 트러블을 완화시킬 수 있는 비타민과 두피의 청량감을 더해주는 L-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두피개선과 탈모치료가 모두 가능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트룩시마' 유럽 리툭시맙 시장 점유율 35% 달성

셀트리온헬스케어 '트룩시마'
셀트리온헬스케어 '트룩시마'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가 유럽에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트룩시마는 지난해 3분기 유럽에서 35%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특히 영국 66%, 프랑스 42%, 이탈리아 31% 등 유럽 리툭시맙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주요 5개국에서 36%의 점유율을 기록해, 트룩시마에 대한 유럽 의사들의 신뢰가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럽 판매 7년 차에 접어든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가 출시 2년 차에 11%의 유럽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것과 비교하면 트룩시마의 처방 확대 속도는 3~4배가량 더 빠른 상황이다.

회사 측은 트룩시마의 시장 확대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며 런칭을 앞두고 있는 미국 시장 공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국내 의약품 가운데 최초로 연간 누적 처방액 1조원을 돌파한 ‘램시마’는 작년 3분기 유럽에서 5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출시 이후 램시마 처방 환자 수가 꾸준히 늘며 유럽 내 셀트리온 그룹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신뢰가 공고해진 만큼 최근 유럽의약품청에 허가가 접수된 램시마 피하주사제형(SC)이 본격적으로 출시될 경우 기존 램시마 정맥주사제형(IV)과의 판매 시너지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작년 2분기 유럽에 런칭된 '허쥬마'도 시장 안착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허쥬마는 네덜란드 36%, 오스트리아 22%, 독일 7% 등 출시 3개월 만에 유럽에서 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작년 4분기 체코, 헝가리 등 신규 런칭된 유럽 지역 4개국에서의 시장 확대를 앞두고 있는 만큼 허쥬마의 성장세는 2019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주요 바이오시밀러 3개 제품 모두 의료 선진국인 유럽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꾸준히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유럽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런칭을 앞두고 있는 미국에서도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피레스파' 보험 급여기준 확대

일동제약의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피레스파'에 대한 건강보험 약제 급여 기준이 확대된다.

기존 피레스파 처방은 고해상 흉부 전산화 단층 촬영 또는 수술적 폐조직 생검으로 확진된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 중 경증 및 중등도 환자로서 노력성 폐활량 예측치 50% 이상, 일산화탄소 확산 능력 예측치 35% 이상이면서 6분 보행검사 시 150m 이상 걷기가 가능한 경우에만 건강보험 급여가 인정됐다.

개정된 규정에 따르면, 노력성 폐활량(FVC) 및 일산화탄소 확산 능력(DLco)과 관련한 인정 기준이 완화됐고, 6분 보행검사도 요건에서 제외돼 FVC 예측치 90% 이하이거나 DLco 예측치 80% 이하의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일 경우 피레스파 처방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전과 달리 FVC 예측치 50% 미만, Dlco 예측치 35% 미만인 중증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의 경우에도 건강보험 급여 약제로 피레스파 처방이 가능해졌다.

노력성 폐활량 예측치 90% 초과 및 일산화탄소 확산 능력 예측치 80% 초과 환자 중에서 폐 기능 저하(연간 FVC 예측치 감소량 10% 이상 또는 연간 FVC 예측치 200ml 이상 감소 시), 임상증상 악화, 흉부영상 악화 소견 중 2가지 이상에 해당되는 경우에도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특발성 폐섬유증은 만성적으로 진행되는 간질성 폐질환의 하나로 병의 경과가 좋지 않고 뚜렷한 치료 방법이 없어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희귀 난치성 질환으로 분류돼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약제 급여 기준 고시 개정이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들은 물론 해당 분야의 의료진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보탈 텐션-업 마스크팩' 출시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보탈 텐션-업 마스크'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보탈 텐션-업 마스크'

휴메딕스는 최근 미용 시술에서 많이 쓰이는 '보툴리늄'에서 유래한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마스크팩 '더마 엘라비에 보탈 텐션-업 마스크'를 출시했다.

더마 엘라비에 보탈 텐션-업 마스크는 주름 개선 및 미백 2중 기능성 마스크팩이다. 건조한 겨울철 피부 속부터 차곡차곡 보습감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에 보툴리늄 유래 펩타이드를 함유한 앰플이 깊어지는 주름과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해 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반적인 부직포를 사용한 시트형 마스크팩과 달리 천연 코코넛 추출액 발효해 건조시킨 5세대 건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를 적용했다. 사용 직전에 고농축 앰플을 터트려 시트에 적셔서 사용하는 분리형 타입으로 사용 전 세균 번식과 변질 우려가 적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10가지 원료(6종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트리에탄올아민, 벤조페논, 미네랄오일)를 배제했다"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고 시트 또한 무 방부제 항균 시트를 적용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GC녹십자지놈, 고신대복음병원과 유전체 정보 기반 정밀의학 공동연구 추진

GC녹십자지놈은 최근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유전체 정보기반 정밀의학 공동연구 및 사업화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GC녹십자지놈은 최근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유전체 정보기반 정밀의학 공동연구 및 사업화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GC녹십자지놈은 최근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유전체 정보기반 정밀의학 공동연구 및 사업화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미세 잔존암 검출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력 및 암 생존자를 위한 정밀검진기술 개발 ▲차세대염기서열분석법을 통한 정밀의료 연구협력 ▲임상시험 관련 공동연구 협력 ▲산학연 연계를 통한 기술개발, 마케팅 협력 등을 통해 정밀의학 유전체 빅데이터 구축 등에 나설 계획이다.

정밀의학 실현을 위한 유전체 빅데이터는 환자 맞춤형 진단과 치료법 연구 자원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개인별 질병과 약물반응 예측정확도의 향상, 기존 약물의 새로운 효능을 찾는 신약 재창출 연구의 동력으로, 최근 생명공학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분야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최영식 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고신대복음병원이 정밀의학·빅데이터 분야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GC녹십자지놈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지놈 기창석 대표이사는 "개인의 유전체 정보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제시하는 정밀의학은 인류의 건강 증진에 꼭 필요한 분야"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 함께 정밀의학 분야의 체계적인 연구를 완성해 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 마데카21, 새해 맞이 '소망 돼~지' 이벤트 진행

동국제약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마데카21'은 2019년 새해를 맞아 '소망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국제약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마데카21'은 2019년 새해를 맞아 '소망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국제약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마데카21'은 2019년 새해를 맞아 '소망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테카솔 마스크 시트'를 약 50% 할인된 비밀특가에 선보인다. 행사는 4일부터 3일간 진행되며, 1인 최대 2개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테카솔 마스트 시트는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대용량 퀵 마스크로, 최근 SNS에서 '뽑팩'(뽑아쓰는 마스크팩)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보습을 부여해주며,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친환경적 시트를 사용해 겨울철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마데카21 자사몰에서도 새해맞이 고객 행사가 진행된다. 오는 15일까지 마데카21 제품 1종과 함께하는 새해 소망을 댓글로 작성 시 추첨을 통해 제품 2종 샘플키트를 증정한다. 1월 한 달 간 마데카21 상품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마데카21 관계자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마데카21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올해도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서 1020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도와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