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윤일규 의원 건강증진법 개정안 토론회 등
[행사] 윤일규 의원 건강증진법 개정안 토론회 등
  • 박정식 · 박수현 기자
  • 승인 2018.12.0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병원약사회, ‘2018 제3차 임상시험 종사자교육’ 실시 등

한국병원약사회는 8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2018 제3차 임상시험 종사자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임상시험의 역사와 윤리(부산대학교병원 박정희 약사) ▲임상시험 정의 및 단계와 관련용어 설명(서울대학교병원 김성환 약사) ▲임상시험용의약품 관련 자료 및 문서관리(삼성서울병원 임미경 약사) ▲임상시험을 위한 약국 시설 및 장비 관리(서울대학교병원 김민경 약사) ▲임상시험 관련 규정 및 최근 변화(가톨릭대학교 성바오로병원 김현정 약사)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관리(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위완주 약사) ▲Audit & 실태조사 주의사항(서울대학교병원 이진아 약사) 등의 구성으로 진행된다.

 

# 서울성모병원 ‘우리가 알아야 할 당뇨 관리’ 공개 강좌 개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는 11일 12시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우리가 알아양 할 당뇨 관리’ 공개강좌를 연다. 이번 공개강좌는 ▲임산부의 당뇨 관리(내분비내과 최윤희 교수) ▲노인의 당뇨 관리(이승환 교수) ▲아픈 날과 여행 시의 당뇨관리(이은영 교수)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 연세의료원, 포니대령·현봉학 박사 기념행사 개최

연세의료원은 10일 오후 6시 국회의사당 귀빈식당 본관 3층에서 ‘포니대령 12월의 6.25전쟁영웅 선정기념 축하연 및 현봉학 박사 동상건립 2주기 기념식’을 연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 피우진 국가보훈처장, 전진구 해병대사령관,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윤도흠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포니대령 손자 에드워드 포니 등 내외귀빈이 참석해 두 영웅의 활약상을 되새길 예정이다.

 

# 윤일규 의원 ‘신체활동 활성화 위한 법 개정 토론회’ 개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일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오는 11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신체활동 활성화 정책 전략 및 국민건강증진법 개정 방향’을 주제로 국민건강증진법 개정 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신체활동 활성화 전략 및 법적 근거 마련에 대한 주제발표와 학계 전문가, 지자체, 시민단체 간 토론이 이뤄진다.

토론은 ▲활동적인 움직임의 건강증진 효과 및 신체활동 활성화 정책 전략(고광욱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교수)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국민건강증진법 개정 방향(이용수 장안대학교 건강과학부 생활체육과 교수)을 주제로 펼쳐진다.

윤일규 의원은 “신체활동은 비만, 당뇨,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며 치매나 뇌졸중 등 노인에서 흔한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저렴하고 손쉬운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정부도 이제 치료 중심의 보건의료에서 벗어나 예방 단계부터 만전을 기울여야 한다”며 “오늘의 토론회는 이를 위한 법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