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토막소식] 병협 임영진 회장, 회장직 유임 결정 등
[의료계 토막소식] 병협 임영진 회장, 회장직 유임 결정 등
  • 박수현 기자
  • 승인 2018.12.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병협 임영진 회장, 상임이사회서 회장익 유임 결정

대한병원협회는 6일 오전 7시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제11차 상임이사회 및 임시이사회’를 열고 임영진 회장의 회장직 유임을 결정했다. 임시이사회의 이 같은 결정은 ‘임원 자격을 상실한 임원의 잔여임기가 1년 이상인 경우 이사회에서 회장직 유임여부를 심의 결정한다’는 대한병원협회 정관 제15조의2(자격상실)에 따른 것이다.

임 회장은 “앞으로 사명감을 갖고 환자들이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병원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림대학교성심병원, Brain Saver 우수대원 시상 & 특별교육 실시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달 26일 본관4층 한마음홀에서 ‘제5회 경기도 서남부권역 네트워크 정례모임’을 열었다. 이번 정례모임은 스마트폰 브레인 세이버 앱을 통해 의료진과 긴밀히 소통하며 중증응급환자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노력한 우수대원을 시상하고 권역응급의료센터장 하상욱 교수가 응급환자 사례발표 및 응급질환 전문구급교육을 진행했다.

수상은 Best Saver, Good Saver, Active Saver 3개 부문으로 총 22명의 구조대원들이 우수대원으로 뽑혔다. Best Saver에 소방위 하자영ㆍ소방교 김영ㆍ이종호 구급대원이, Active saver에 소방사 권소희 구급대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건협 부산검진센터, 12월 일요검진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검진센터는 오는 16일, 30일 총 2회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일요검진을 실시한다. 검진항목은 ▲예방접종(인플루엔자(독감), 대상포진, 폐렴, 파상풍, A형‧B형간염, 자궁경부암 등)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근로자 및 공무원 채용신체검사 ▲종합검진 등 특수건강진단 등을 진행한다.

 

# 대한병리학회,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MOU 체결

대한병리학회는 지난 4일 분자유전검사의 국가표준체계 확립 위해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병리학회 주관 숙련도 평가 사업을 위한 표준물질 보급, 분자·유전자 기반 표준물질 개발 및 기술·지식정보 교류, 분자유전검사의 국가표준체계 확립을 위한 공동연구과제 발굴 ·기획 및 추진,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