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토막소식] 엠디뮨, 포스트팁스 지원사업 대상 선정 등
[제약업계 토막소식] 엠디뮨, 포스트팁스 지원사업 대상 선정 등
  • 임도이 기자
  • 승인 2018.12.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엠디뮨, 중기부 포스트팁스 및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선정

엑소좀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엠디뮨(대표이사 배신규)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팁스(TIPS) 후속 정부사업인 ‘포스트팁스(Post-TIPS)’와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대상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포스트팁스와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은 팁스(TIPS) 프로그램의 후속 정부사업이며 팁스는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R&D 자금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술창업플랫폼이다. 포스트팁스와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은 이를 통해 검증된 우수 졸업 팁스 창업기업의 본격적인 성장(Scale-up)을 집중 지원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엠디뮨은 팁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후속 사업인 포스트팁스 연구비 5억원과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추진비 1억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엠디뮨의 핵심 기술은 세포로부터 엑소좀을 대량 생산함으로써 생산 수율 및 엑소좀 추출 대상 세포의 다양성을 늘려 임상적 적용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다.

엑소좀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 설립된 엠디뮨은 암 및 폐질환 등 난치성 질환에 대한 혁신적인 엑소좀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또한 국내 엑소좀 연구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개발을 위한 R&D 전담컨설턴트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임상 개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시상식…3일 롯데호텔서 열려
 

(왼쪽부터)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 웰인터네셔널 심호식 이사장, 한국여자의사회 이향애 회장, 서울시의사회 박홍준 회장.
(왼쪽부터)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 웰인터네셔널 심호식 이사장, 한국여자의사회 이향애 회장, 서울시의사회 박홍준 회장.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서울시의사회(회장 박홍준)가 공동 제정한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시상식이 지난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됐다. 

한미참의료인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의사 및 의료봉사단체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2년 제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올해 수상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여자의사회, 웰인터내셔널 구성원을 비롯해 대한의사협회, 서울시의사회, 한미약품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1500만원과 상패가 각각 전달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는 “따뜻한 인술로 의술의 참 뜻을 전하고 계신 선생님들은 지역사회를 비추는 등불”이라며 “한미약품은 앞으로도 묵묵히 참 의료를 실천하고 있는 봉사자들을 발굴하고, 존경과 감사를 담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사노피, ‘로벨리토®정’ 출시 5주년 행사 열어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는 5일 로벨리토 출시 5주년 행사를 가졌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는 5일 로벨리토 출시 5주년 행사를 가졌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 그룹의 국내 지사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5일 고혈압∙고지혈증 치료 복합제 ‘로벨리토(성분명 이르베사르탄∙아토르바스타틴, Irbesartan∙Atorvastatin)의 출시 5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로벨리토는 ARB 계열 고혈압 치료 성분인 이르베사르탄과 스타틴계열 고지혈증 치료 성분인 아토르바스타틴을 결합한 국내 최초의 ARB/스타틴 복합제로, 2013년 출시 이래 매년 ARB/스타틴 복합제 시장 1위를 수성했다. 

유비스트 자료를 보면 2018년 11월 기준 로벨리토는 누적 판매량 7000만 정, 누적 매출액 700억 원을 돌파, 국내 출시된 ARB/스타틴 복합제 13개의 제품 중 시장점유율 27%를 기록했다.

사노피는 이날 로벨리토 출시 5주년 기념해, 출시 후 꾸준한 성장을 이룬 로벨리토의 성과를 한눈에 표현한 포토월을 마련하고 축하식을 진행했다. 전문의 400여 명과 사내 임직원 300여 명에게 로벨리토의 지속적인 역할 기대와 5주년 축하 및 환자들의 삶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메시지카드>를 받아 게시하는 기념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