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에이비엘바이오와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유한양행, 에이비엘바이오와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8.09.1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은 10일 에이비엘바이오와 이중항체(Bispecific Antibody) 기반의 신규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및 라이선스-인(License-In) 계약을 체결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기자] 유한양행은 10일 에이비엘바이오와 이중항체(Bispecific Antibody) 기반의 신규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및 라이선스-인(License-In)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에이비엘바이오가 보유한 파이프라인 중 이중항체 면역항암제인 'ABL104(대장암, 두경부암)'와 'ABL105(유방암, 위암)'에 대한 기술을 유한양행에 이전하는 것이다.

해당 이중항체 신약의 세포주 개발과 공정 개발, 비임상 시험 등은 양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임상 시험과 상업화는 유한양행이 주도할 예정이다.

유한양행은 공동으로 개발하는 면역항암 기전의 이중항체 신약 2개 파이프라인에 대한 글로벌 독점권을 확보하게 된다.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이중항체는 항원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의 작용원리를 이용해 면역세포와 암세포에 동시에 작용, 암세포에 대한 인체의 면역반응과 항암효과를 극대화한다.

최순규 유한양행 연구소장은 "독보적인 이중항체 기술을 보유한 에이비엘바이오와 파트너십을 진행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계약 체결로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추가적인 이중항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해 연구개발(R&D)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 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