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가 도와주는 스톱-스타트 "성기자극법"
파트너가 도와주는 스톱-스타트 "성기자극법"
  • 이윤수 위원
  • admin@hkn24.com
  • 승인 2009.03.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파트너에게 당신의 연습을 도와달라고 부탁할 준비가 되었다. 앞 페이지로 돌아가 연인을 위한 1단계 지침들을 지켜라. (독신남들은 파트너와 함께 할 준비가 되면 그대로 따라 하라)

마음을 열고, 솔직하게 상대를 배려하는 의견 교환이 당신과 연인을 편안하게 하는 지름길이고, 그녀의 완전하고 사랑이 가득한 협조를 얻는 길이다. 연습을 시작하기 전에, 당신이 앞으로 무엇을 하려고 하고 당신의 감정이 어떠한지 말하라.

그녀가 이 책을 읽게 하는 것이 현명 할 수도 있다. 또, 매우 중요한 점은 당신이 그녀를 이해하고 그녀의 감정에 민감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그녀가 어떻게 느끼는지 물어보고, 무슨 말을 하는지 귀를 기울이고, 진심으로 그녀의 말을 들어야 한다. 절대 자기 주장만 하거나, 사과하거나, 방어적이 되지 마라. 그녀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녀가 당신을 바라보게 노력하라.

이렇게 까다로운 문제를 다룰 때는 당신이 그녀를 꺼려해서가 아니라 한동안 하트너가 없이 조절능력을 연습하는 것이 효과가 좋은 편이기 때문임을 잘 설명하고, 혼자서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이 낫다.

그녀가 나중에 좌절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어떻게 해야 그녀에게 잘 보일까 걱정하는 중압감에서 벗어나고 싶고, 조절을 배워 그녀를 만족시키고 싶다고 솔직하게 말하라.

당신이 혼자서 연습하는 몇 주일간 성관계를 하지 않고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면 어떨지 그녀에게 직접 물어 모라. 그녀가 항의하거나, 이 문제로 인해 그녀가 상처받거나 화가 나서 그녀의 목소리 톤이나 얼굴 표정이 이상하다면, 섬세해져야 한다.

사랑스럽게 협상하라.

먼저 포옹하고 키스를 시도하고 잘 어루만지고, 그녀가 이를 좋아한다면 음핵을 자극해도 좋아할 것이라 짐작해도 좋다. 그러나 프로그램 기간 중에는 연습 때 외에는 사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어떤 여성들은 파트너가 얼마나 민감하든 신경 쓰지 않고, 단순히 일정기간의 욕구를 참아낼 힘이 없을 수도 있다. 당신의 파트너가 그렇게 느낀다면, 좀 더 오래 걸리더라도 보다 유연하고 지속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해야 한다.

연인이 교대로 시행해도 이 방법은 효과가 있다. 한 번은 혼자서 연습을 하고, 다음번에는 당신이 늘 하던 방식으로 두 사람이 사랑을 나눠보라. 학습이라는 면에서는 이상적이라 할 수 없지만, 불만이 가득한 파트너와 함꼐 당신의 사정조절을 연습할 순 없지 않은가.

그녀가 그녀 없이 겪는 당신의 성경험들에 대해 너무나 위협적으로 느낀다면, 뒤로 물러서서 혼자 하는 연습을 건너뛰어라. 그리고 앞에 소개했던 파트너가 도와주는 스톱-스타트 성기자극법으로 먼저 시작하라. 결국 이러한 접근법은 성공률이 높아 성 치료사들에게도 널리 쓰인다. 아마도 당신의 파트너를 즉시 합류시키면 처음부터 조금 곤란을 겪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의 이해와 협조를 얻는데 성공하면, 그때 혼자 연습하라. 절대 그녀를 무시하지 마라. 그녀에게 무슨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말해 주어라. 당신이 언제 많이 나아지고 언제 부진한지를 그녀에게도 이야기하라.

그녀도 진행의 일부분으로 만들어라.

그녀를 북돋아 그녀의 감정을 말하게 하고 당신의 경험을 그녀와 나눠라.

당신이 그녀와 함께 연습해 충분한 조절능력을 얻는다면, 당신만큼 파트너도 오랜 기간(때로는 수년 이상)고민해 왔다는 점을 기억하라. 파트너도 당신의 문제점으로 인해 좌절도 하고, 빠른 사정 때문에 당신도 자연스럽거나 감각에 몰입하는 성관계를 하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신경과민이거나 미안해하는 남성과 성관계를 갖는 것이 여성에게 그렇게 끔찍한 일은 아니다.

그리고 만일 당신이 자신의 문제에 맞서서 대처하는 일을 피하기만 한다면 그녀가 화를 낼 것이다. 당신도 그 문제가 저절로 없어졌으면 하고 바라는 것 역시 인간이라면 당연하다. 그러나 그녀 역시 인간인지라, 그간 당신이 고통을 꾹 참고 도움을 원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사실 당신의 연인이 앞으로 실제 치료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의사가 아니라, 바로 그녀가 당신과 함께 직접 연습하는 사람이다. 부부가 성 치료사를 찾았을 때, 의사보다 그의 아내가 치료에 더욱 중요하다. 우리 성 치료사들은 다만 옆에 앉아 ‘코치’ 할 뿐이다.

그녀가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을 기꺼이 돕고 싶어 하며, 심지어 당신이 나아지는데서 진정한 즐거움을 얻는다고 해도, 연습과정은 사실 전혀 재미가 없다. 그러므로 당연한 말이지만 당신이 사정한 후에도 그녀를 즐겁게 해 줘야 한다.

그녀에게도 확실히 이로운 점들이 보인다면 그녀도 당신의 조절능력 수련을 더 좋게 생각하고, 길고 긴 과정 끝네 당신과의 더 깊은 친밀감과 더 나은 성관계를 확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녀가 다른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감각적인 전희행위를 좋아하고, 당신의 키스와 포옹을 소중히 여기며, 당신이 빠른 사정에 맞서서 열심히 노력한다는 사실에 안심해 하면서 음핵 자극으로 극치감(오르가즘)을 느끼길 즐겨한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이 연습의 경검도 즐거울 수 있다.

가끔 우리는 성감대를 이용한 스톱-스타트 연습법을 권하기도 한다. 성감대는 민감한 작용을 하는 구조를 일컫는 말로, 마스터와 존슨이 부부간의 관심을 일방적인 행위에서 서로가 즐거움을 교환하는 쪽으로 바꾸기 위해 고안한 개념이다.

이를 위해서는 두 연인은 성관계와 오르가즘을 금지해야 한다. 대신 주고받는 즐거움에 각별히 주의하면서, 서로가 번갈아 상대를 포옹하라. 먼저 남편에게 말해서 얼굴을 침대에 묻고 부인이 그의 목부터 발가락까지 천천히 부드럽게 뒤쪽을 애무하게 하라. 그 다음 돌아눕게 하고서 그녀가 그의 얼굴, 목, 팔, 가슴, 배, 허벅지, 다리, 발 순으로 애무하게 하되 성기는 제외한다.

이렇게 하는 동안 그녀의 촉감이 특별히 좋은 부위에 그녀의 손을 잡아끌어 알게 한다. 다음에는 반대로 그의 부드럽고 서두르지 않는 전심 애무를 그녀가 받는다. 처음엔 역시 뒤쪽부터, 다음엔 앞쪽을 유도와 성기 부위를 제외하고 애무 받는다.
실제로 이 단순해 보이는 해위가 연인간의 친밀한 교감을 발전시키고 그들의 쾌감을 증폭시키는 매우 강력한 방법이 된다. 성감대의 경험이 조루 치료에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연습법을 정규 훈련법의 하나로 제안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 방법을 반복되는 스톱-스타트 연습법이 문제가 될 때 이따금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고, 당신과 파트너를 더욱 가깝게 해 주기 때문에 성감대 연습에 대해 간략히 소개했다.

여기서 함정에 주의하라. 당신의 부인이나 여자친구가 진심으로 당신이 나아지길 원해왔다고 해도, 당신이 빠르게 나아진다면 그녀가 의식하지는 못해도 위협적으로 느낄 수 있다.

이런 일이 생기면 그녀가 자기도 모르게 연습을 피하거나, 당신에게 불쾌하게 행동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연습에 태만하게 된다. 이런 현상에는 여러 이유가 있다. 만일 당신이 문제를 해결한다면 그녀를 더 이상 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위협을 느낄 수도 있고, 연습하는 일이 그녀를 화나게 만들거나, 그녀가 당신에게 화를 내거나, 당신이 오래 지속하는 것에 대해 그녀 자신의 성적인 약점 때문에 갈등을 느낄 수 있다.

그녀가 이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부정적인 태도를 갖게 된다면 스톱-스타트 연습법을 비효과적으로 몰아갈 것이다. 예를 들면, 나를 찾아온 한 남자가 자기에게 매우 화를 낸 아내에 대해 불평을 한 적이 있다. 아내가 마치 ‘피아노에 먼지를 털듯이’ 노골적으로 무관심하게 자신의 성기를 자극한다는 것이다. 당연히 이 연인들은 그들의 문제점을 정리할 때까지 전혀 진전이 없었다.

그녀가 협조하고자 하더라고 매우 화가 나거나 당황했다면, 그녀는 나쁜 정신적 파동을 보내게 될 것이며, 만일 당신이 예민한 남성이라면 너무나 산만해져 자신의 쾌감에 집중할 수 없게 된다.

우리가 봐온 대부분의 치료 실패는 아내의 저항 때문임을 명심하라. 당신의 파트너가 이 프로그램에서 당신을 돕는데 꺼려하는 점이 있다면, 당신은 성공하기 힘들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부인이나 여자친구가 스톱-스타트 연습법에 양면적인 태도를 보인다고 해도 결코 화를 내선 안 된다. 그러면 당신은 갈 곳이 업게 된다. 그녀의 공포의 근본을 이해하라. 두 사람의 관계가 확고하다면, 당신이 그녀를 안심시키고 감사해하며 자신을 모두 맡긴다면 대부분 그녀가 곧 극복할 것이다.

현명하게 처신하라.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줘야 한다.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을 배려하고, 당신을 열심히 돕게 하려면 그녀의 감정에 보다 민감해져야 한다. <헬스코리아뉴스>

남성들에 있어 조루는 자존심의 상실입니다. 이 글은 미국의 여성 성(性) 심리학자인 헬렌 S. 카플란 박사가 저술한 <혼자서 하는 조루 치료법>을 비뇨기과 전문의인 이윤수 박사(헬스코리아뉴스 전문위원)가 유쾌하게 조명한 것입니다.

이윤수 박사는 국내 성의학 분야의 대가로 명동 이윤수 비뇨기과 산하에 부설 ‘한국성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박사는 남성 성기능 장애 등 말 못할 남성고민해결사 일명 '고추박사'로 더 유명하지요.

더불어 카플린 박사는 성 치료분야의 선구자로 1995년 사망할때까지 자신의 전공 분야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습니다. 그녀의 저술과 교육의 대부분은 진료실에서 7000회 이상 진행된 경험적 진료기록으로부터 나왔다고 이 박사는 말합니다.

성의학 분야의 세계적 선구자와 국내 고추박사가 말하는 <혼자서 하는 조루 치료법-고추박사의 조루이야기>는 독자여러분에게 삶의 신선한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편집자 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