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 파트너의 문제인가?
조루, 파트너의 문제인가?
  • 이윤수 위원
  • admin@hkn24.com
  • 승인 2008.12.12 09:0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대부분 불완전한 사정 조절은 한 사람의 특별한 파트너에게 제한되지 않는다. 다른 말로, 대부분의 조루환자들은 사랑을 나눈 모든 여성들에게 빨리 사정을 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남성들의 대부분은 그들이 잠자리를 함께 한 여성에 대해 어떠한 감정을 느끼는지에 전혀 관계없이, 사정이 빠르고 조절이 안되는 비슷한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어떤 특정한 파트너에 대해서만 조절능력을 잃는 남성들도 있다. 일부 남성들은 자신에게 벅찬 여성과 관계할 때만 빨리 사정을 한다. 그런 남성들은 그들의 연인이 마음의 위안을 주면 조절을 잘 하나, 반면 이런 것은 다른 조루환자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어떤 남성들은 여성과 친밀한 관계가 될 때 조절능력을 완전히 상실한다. 이런 남성들은 파트너를 깔보거나, 잘 모르는 상대와는 좀 더 잘한다. 일부 조루남성은 아주 극소수에서 가학적인 경향을 갖는데, 그들의 파트너에게 고통을 주거나 지배할 때 섹스를 더 즐기고 조절도 훌륭히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 조절이 되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그가 최대한으로 잘 하려 할 때와 파트너를 즐겁게 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할 때 조절능력이 없다는 것에 대한 좌절감이 커다란 문제이다.

스스로 조절하고자 노력하기도 힘들어하는 환자는 항상 일찍 사정하게 된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와의 관계를 대단히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그녀가 클라이맥스에 도달할 때까지 사정하지 않고 지속하기 위해 대단한 노력을 할 것이다.

이러한 남성들은 발기의 강직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할지라도, 대부분의 여성들은 음핵의 직접적인 자극을 필요로 하거나 바라는 욕구가 있기 때문에 음경 삽입만으로는 여성이 클라이맥스에 이를 수 없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종종 지속하기 위한 압박은 자신이 좋아서 하는 것이지 파트너의 요구에 기초를 두고 하는 것은 아니다. 이는 제 4장에서 더 충분히 설명될 것이다.

어떤 여성들은 침착하고 우호적이지만, 반면 그 외 여성들은 남성이 빨리 사정했을 때 화를 내게 되고, 이것은 그 남성의 성적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첫 성 파트너가 자신의 조루에 대해서 야단법석을 떨었던 경험을 한 남성들은 적어도 한동안은 섹스를 피하게 되고, 반면 우호적인 파트너와 관계할 때는 설사 그들이 빨리 사정을 하게 될지라도 성관계를 고수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유순한 파트너는 당신을 기분 좋게 할 수는 있지만, 이것으로 당신의 조루가 치유될 수는 없다. 그러므로 부디 당신 자신의 문제들에 대해 파트너를 비난하지 마라.

한편 파트너가 조루를 야기하는 것은 아니라 할지라도, 그녀의 태도에 따라 이러한 증상을 치유하는 것을 어렵게 하기도하며, 감정상의 고통을 야기하기도 하는 등 현격한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

사랑하는 연인의 빠른 사정을 개인적인 거절이나 모욕으로 받아들이는 여성들, 자신은 긴 성교 시에만 만족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여성들, 그들이 빨리 사정함을 너무나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르가즘에 도달할 때까지 남자들이 지속해 주기를 기대하는 여성들은 어쩔 수 없이 조루환자들에게 팽팽한 압박을 가하게 된다.

다음의 예들은 일부의 전형적인 파트너들의 반응과 이것이 문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준다.

첫번째 예는 우호적인 파트너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가 보여준다.

도로시는 그녀의 남자친구인 데이비드가 자신감을 갖게 하려고 노력하는 민감한 여성이어서, 그는 그렇게 빠른 사정에 대해서 별로 염려하지 않아도 되었을 것이다.

"선생님, 저는 언제나 그를 사랑하고 있음을 말해주고 싶고, 그가 빨리 사정한다 해도 아무 상관이 없어요. 그런데 제가 매우 그에게 끌리고 있다고 말을 할 때 그는 나를 믿지 않는 것 같아요."

그러나 데이비드는 신경과민일 정도로 고민을 항상 안고 사는 사람이었고, 자신의 조루에 대해 스스로를 벌주며 괴로워했다. 도로시의 위로가 그를 치유할 수는 없었으나, 성 치료를 하는 동안 그녀의 절대적인 납득과 더불어 그와 기꺼이 하나가 되고자 하는 마음은 대단히 도움이 되었다.

그녀의 협조 하에 데이비드는 14회의 치료 만에 그의 조루를 치료했다. 하지만 그는 곧 다른 걱정거리로 눈을 돌렸다.

다음의 예는 파트너의 압력이 조류환자들의 문제를 얼마나 약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렌은 38세로 아름답지만 항상 신경질적이고 예민한 여성이었다. 그녀는 나멍들과 많은 관계를 맺어왔지만, 웬일인지 그녀는 결코 만족할 수 없었다. 그러던 중 마침내 그녀는 46세 홀아비인 에드를 만났다. 그는 그녀에게 미쳐있었고 결국 그녀에게 청혼을 했다. 그러나 에드는 항상 조루증세를 보였고, 이것은 엘렌을 대단히 화나게 했다.

에드의 빠른 사정에 대한 엘렌의 강박관념은 침대 밖에서 함께 했던 좋은 시간들을 망치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의 사정시간을 자연시키에 최선을 다했다. 그는 성행위를 하는 동안 그의 뺨 안쪽 입속을 깨물었고, 사업이나 스포츠와 같은 성과 전혀 관련이 없는 주제들을 생각하려고 애를 썼다. 그러나 이는 제 역할을 하지 못했으며, 그는 곧 이전보다 점점 더 빨라지게 되었다.

엘렌은 에드에게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요구했고, 그는 이에 기꺼이 응했다. 그러나 엘렌은 파트너의 성적인 증상을 개인적인 거절로 여겼으며, 성 치료를 하는 동안 제대로 협조를 하기에는 너무 감정적이었다. 그녀는 에드를 자극하는 데 몰두할 수 없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에드의 조졀력은 호전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녀가 성 치료를 계속하기를 거부했던 시점에서였다.

"그것은 그의 문제죠, 선생님. 저는 절대로 더 이상 이런 종류의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싫어요." 라고 그녀가 말했다.

2년 후 에드는 다시 나에게 자문을 구했다. 그는 엘렌과는 헤어졌고, 지금 에디스를 만나고 있는데, 그녀는 차분하고 안정적인 인격을 지닌, 성적으로 안정된 여성이었다.

하지만, 에드의 사정조절은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협조적인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하는 터라 성 치료에서 그의 조절력은 빠르게 호전되었다.

남성들에 있어 조루는 자존심의 상실입니다. 이 글은 미국의 성(性) 심리학자인 헬렌 S. 카플란 박사가 저술한 <혼자서 하는 조루 치료법>을 비뇨기과 전문의인 이윤수 박사(헬스코리아뉴스 전문위원)가 유쾌하게 조명한 것입니다.

이윤수 박사는 국내 성의학 분야의 대가로 명동 이윤수 비뇨기과 산하에 부설 ‘한국성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박사는 남성 성기능 장애 등 말 못할 남성고민해결사 일명 '고추박사'로 더 유명하지요.

더불어 카플린 박사는 성 치료분야의 선구자로 1995년 사망할때까지 자신의 전공 분야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습니다. 그녀의 저술과 교육의 대부분은 진료실에서 7000회 이상 진행된 경험적 진료기록으로부터 나왔다고 이 박사는 말합니다.

성의학 분야의 세계적 선구자와 국내 고추박사가 말하는 <혼자서 하는 조루 치료법-고추박사의 조루이야기>는 독자여러분에게 삶의 신선한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편집자 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08-12-24 15:25:53
ZZZZ나 한둘아니다 이런 낚시 난 큰사건 터진줄 알았네

나요 2008-12-22 22:02:54
아나 존나 큰거 건진줄 알앗는디 ;; 낙시머임

아완전낚김 2008-12-22 20:44:35
야X거인줄알았는대낚였다역시청소년의사춘기 ....

이주현 2008-12-18 17:34:12
여긴 물고기밖에 없낭~~~~~

물고기 2008-12-16 10:24:42
허걱!!! ㅋㅋㅋㅋㅋㅋ나두 나두

낚시 2008-12-14 21:02:46
ㅋㅋㅋㅋ사진뭐임

사진보고들어왓다 ㅋㅋㅋㅋㅋㅋ 2008-12-14 20:30:36
아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2008-12-13 22:58:29
ㅋㅋㅋ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