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협회 왕상한 이사, 방송하차 왜?...동영상
의사협회 왕상한 이사, 방송하차 왜?...동영상
  • 이동근 기자
  • 승인 2008.11.1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대한의사협회 왕상한 법제이사의 ‘방송하차’로 의료계가 술렁이고 있다. 왕 이사는 의사가 아니지만 평소 의료계를 비호하는 입장에 서 있었다는 점에서 동정표를 얻고 있다.

왕상한 법제이사는 월요일 밤 11시30분에 진행중인 KBS TV 'TV, 책을 말하다‘와 토, 일 12시15분에 진행중인 KBS라디오 ’라디오 정보센터 왕상한입니다’에서 물러나게 됐다고 최근 대한의사협회 내부 게시판을 통해 밝혔다.

왕상한 이사는 최근 국정감사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들에 의해 의료광고 심의수수료가 문제되면서 의협 내부게시판인 ‘플라자’에 글을 올렸다가 파문을 낳은 바 있다.

따라서 국회의원들에게 밉보인 왕 이사에 대해 KBS측이 부담을 느껴 하차시킨 게 아니냐는 관측을 낳고 있다. 

왕상한 이사와 의협은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는 않고 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노출되는 게시판도 아니고 의협 회원들만 들어와 볼 수 있는 게시판에 의견을 밝힌 일로 문제가 된다는 것이 이해가 안간다”며 불만을 터뜨리는 회원이 늘고 있다.

▲ 의협 왕상한 법제이사가 진행을 맡고 있는 TV, 라디오에서 하차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직 많지는 않지만 아쉬워하는 이들의 항의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글을 올리는 이들은 대부분 의료계 관계자들로 보인다.

현재 각 방송 프로그램의 게시판에는 많지는 않지만 왕 이사의 하차를 아쉬워하는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한편 왕상한 이사는 “아무것도 할 말이 없다”고 밝혔다. 아래는 문제가 불거진 국정감사 현장 동영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