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政 ‘52시간 근무’ 처벌 유예 … 제약업계 “법 어길 이유 없다“ 政 ‘52시간 근무’ 처벌 유예 … 제약업계 “법 어길 이유 없다“
line 조루치료제, 왜 인기 없나 조루치료제, 왜 인기 없나
line ‘비리어드’ 제네릭 전쟁, 지금까진 ‘전초전’ ‘비리어드’ 제네릭 전쟁, 지금까진 ‘전초전’
HOME 산업계
휴온스, 한양대에 ‘창의형 실습공간’ 기부
  • 이순호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8.03.13 15:15
  • 댓글 0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기자]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온스는 기업 사회공헌의 차원에서 한양대학교에 창의형 실습공간인 ‘휴온스 FABLAB’(팹랩)을 기부했다. 개소식은 9일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렸다.

팹랩은 한양대학교 제2공학관 건물 2개층에 총 941㎡의 공간을 리모델링해서 조성됐다. 공간의 내부는 3D프린터룸, 메이킹룸, 공학입문설계 스튜디오, IoT룸, 학생라운지 등으로 꾸며졌다.

‘팹랩’은 제작(Fabrication)과 연구소(Laboratory)의 합성어로, 자신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디지털 장비로 구현할 수 있는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실습공간을 뜻한다.

▲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이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휴온스 FABLAB’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개소식에는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과 서병기 전(前)현대자동차 부회장, 윤성규 전 환경부장관, 허엽 전 한국남동발전 사장,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졸업생으로서 학교의 가르침에 대한 보답과 사회 공헌 차원에서 지난 10여년간 조금씩 기부해온 노력이 이번 ‘휴온스 팹랩’이라는 뜻 깊은 공간으로 탄생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미래 창의인재 육성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속적인 투자를 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정성훈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장은 “이곳 ‘휴온스 팹랩’에서 많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순호 기자  admin@hkn24.com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