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10개 특수클리닉 운영 통해 ‘골든타임’ 사수 10개 특수클리닉 운영 통해 ‘골든타임’ 사수
line 의협·한의협 文케어 주도권 쟁탈전 ‘점입가경’ 의협·한의협 文케어 주도권 쟁탈전 ‘점입가경’
line 동아ST, 지난해 악재 털고 ‘재도약’ 박차 동아ST, 지난해 악재 털고 ‘재도약’ 박차
HOME 투데이리포트 알림
김병관 보라매병원장 신년사
  • 김병관 | admin@hkn24.com
  • 승인 2018.01.03 17:39
  • 댓글 0
▲ 김병관 보라매병원장 신년사

존경하는 보라매병원 교직원 여러분,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 날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 그리고 희망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내실경영’을 기치로 모든 시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적정성 평가 14개 부분 전체 1등급 획득, 서울시 리더병원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하여 시·도립병원 최초로 폐 이식을 성공하는 등 명실상부 서울시 최고의 공공병원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는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위·수탁 운영 30주년인 해로써 역사를 성찰하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미션과 사명을 다시금 확인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한해였습니다.

친애하는 교직원 여러분!

2018년 보라매병원은 ‘대한민국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모든 서울 시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미션 아래 공공의료의 현장에서 정체성과 가치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아갈 것입니다.

첫째, 우리병원의 비전을 재정립하여 지속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최근 의료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글로벌 경쟁의 격화 속에서 우리병원도 기존의 모습으로는 지속적인 성장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올해는 병원의 외부환경과 내부 조직기능 전반에 대하여 전략적으로 재검토하고, 고객의 요구와 선진사례 등을 바탕으로 새 비전을 정립하여 공공병원의 리더로서 지속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둘째, 최상의 의료의 질 확보에 매진하겠습니다.

우리병원은 지난해 국내병원 7번째이자 시·도립병원 최초로 폐 이식 성공, 공공병원 최다 혈액형불일치 신장이식 성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적정성평가 발표 전체 1등급 획득 등의 임상 진료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교육, 연구 분야에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임상 진료성과의 기초를 굳건히 하고, 전사적으로 진료 및 진료지원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환자 및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의료 질 확보에 매진하겠습니다.

셋째, 공공의료서비스 역량강화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지난해 서울특별시의 301 네트워크 사업 및 건강 안전망 병원 사업, 우리병원의 개발도상국 및 취약계층 의료지원과 같은 다양한 사업은 국내∙외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며 새로운 공공의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전달체계 혁신 및 역량강화를 통해 건강한 서울 조성을 위한 서울시의 정책에 적극 참여하여 믿고 찾을 수 있는 든든한 시민의 병원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직원이 스스로 일하고 싶은 행복한 병원을 만들겠습니다.

모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은 교직원이 행복한 병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전 직종을 대상으로 시행한 전속직원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에 이어, 올해는 교직원 근무환경 전반에 대한 개선사업 및 직무수행에 따른 동기부여체계를 재정립하는 등 모두가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근무할 수 있는 행복한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교직원 여러분,

올해 우리가 함께 만들 보라매병원의 모습이 대한민국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우리병원 완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무술년 새해에도 교직원 가족 여러분의 소원 성취와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병관  admin@hkn24.com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