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루센티스·아일리아 급여조건 변경, 치료 거부하는 것” “루센티스·아일리아 급여조건 변경, 치료 거부하는 것”
line 40억대 시장서 벌어지는 제약사 ‘땅따먹기’ 40억대 시장서 벌어지는 제약사 ‘땅따먹기’
line 제약사들, 따뜻한 연말 위한 봉사활동 ‘활발’  제약사들, 따뜻한 연말 위한 봉사활동 ‘활발’ 
HOME 의료계
[의료계 단신] 김선종 교수팀 우수 구연상 수상 등
  • 현정석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7.11.13 23:30
  • 댓글 0

▲이대목동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김선종 교수팀은 최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제56차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종합학술대회에서 이대목동병원 악안면초음파센터를 방문한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초음파 가이드를 이용한 보툴리눔 독소 주입술’을 통해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또 포스터 부문에서도 난치성 악골괴사 질환 치료 연구센터를 중심으로 연구한 ‘PH 변화가 턱뼈 괴사증(MRONJ) 발병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해 우수상을 받았다.

▲건국대학교병원 간호부는 9일 병원 지하 3층 대강당 앞에서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수익금은 사회사업팀에 기부해 어려운 환자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40주년을 맞아 1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를 공단 본부 앞 열린광장에서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4일 오전 9시30분부터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건강한 삶을 위한 구강건강증진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대한신생아학회는 12일 서울 아산병원에서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이 함께하는 2017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Tiny Heroes Day’을 개최했다. 이 기념식은 11월17일 세계 미숙아의 날을 기념해 이른둥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은 전태일 열사가 분신 항거한 지 47주년이 되는 13일 오전 11시 남양주 마석 모란공원 전태일 열사 묘역에서 열린 전태일 47주기 추도식 현장에서 제25회 전태일노동상을 수상했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은 대한안과학회와 4일 제 118회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가 열린 그랜드워커힐 서울호텔에서 ‘국민 눈 건강 증진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건강검진센터는 17일 오후 2시 ‘뇌졸중의 이해와 관리’를 주제로 건협 부산검진센터 8층 강당에서 제381회 시민건강공개강좌를 실시한다. 강사는 부산백병원 신경과 서정화 교수다.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14일 국립정신건강센터 지하1층 어울림 홀에서 ‘북한이탈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17일 오후 6시30분부터 본원 지하1층대강당에서 ‘제9회 산부인과 연수강좌’를 개원의 및 전공의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연수 강좌는 ‘항체선별 검사, 산전검사로 꼭 실시해야하는가?’(진단검사의학과 염태현 교수), ‘자궁경부암 백신-최신 가이드라인’(산부인과 전경철 교수)을 주제로 진행한다.

▲연세의료원은 10일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희귀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세브란스 두발로데이’를 개최하고 KBS 개그콘서트 출연진(김민경, 김태원, 송병철, 유민상, 오나미, 이상민, 이상호, 이현정, 정명훈, 홍인규 등)의 공연을 진행했다. 11월11일을 기념해 마련된 ‘세브란스 두발로데이’는 환자들이 아픔을 이겨내고 두발로 당당히 세상에 나설 수 있도록 후원하기 위해 기획된 나눔행사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지원은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제6회 ‘2017 영남권 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YESDEX 2017)’ 현장에서 청구 진료비 주요지표 등 안내와 반부패․청렴활동 실시를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현정석 기자  admin@hkn24.com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