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루센티스·아일리아 급여조건 변경, 치료 거부하는 것” “루센티스·아일리아 급여조건 변경, 치료 거부하는 것”
line 40억대 시장서 벌어지는 제약사 ‘땅따먹기’ 40억대 시장서 벌어지는 제약사 ‘땅따먹기’
line 제약사들, 따뜻한 연말 위한 봉사활동 ‘활발’  제약사들, 따뜻한 연말 위한 봉사활동 ‘활발’ 
HOME 건강
“심장질환자, 섹스해도 OK”
  • 권현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7.11.14 00:01
  • 댓글 0

[헬스코리아뉴스 / 권현 기자] 섹스가 심장질환자의 건강에 크게 해롭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시더스-시나이 메디컬 센터 수미트 축(Sumeet Chugh) 박사는 2002~2015년 사이 미국 오리건주(州) 포틀랜드 주민 100만명을 대상으로 심장질환 위험을 높이는 요소를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도출했다고 헬스데이뉴스가 12일 보도했다.

분석 결과, 대상자 가운데 4500명이 심장마비로 사망했는데, 이 중 34명(0.7%)만이 섹스와 관련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섹스가 심장질환자의 건강에 크게 해롭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사진:포토애플=메디포토>

축 박사는 “이전 연구에서 이미 섹스가 심장질환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는 것을 보여줬지만, 구체적인 수치는 알 수 없었다”며 “이번 연구결과는 그 위험이 1% 미만으로 매우 적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뉴욕대학 니카 골드버그(Nieca Goldberg) 박사는 “많은 사람은 섹스를 격렬한 신체활동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계단을 두 개 오르는 것과 같은 수준”이라며 “섹스는 침대 정리, 집 안 청소 등 일상적인 일을 하기 힘든 사람을 제외하면 대부분 심장질환자에게 안전하다”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미국 심장학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에 게재됐다.

권현 기자  admin@hkn24.com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