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보톡스’서 ‘나보타’로 갈아타는 엘러간 수장들 ‘보톡스’서 ‘나보타’로 갈아타는 엘러간 수장들
line “현재 영유아 검진비 유지된다면 폐과도 고려” “현재 영유아 검진비 유지된다면 폐과도 고려”
line 37조 블루오션 ‘NASH’ 노려라…개발 경쟁 ‘후끈’ 37조 블루오션 ‘NASH’ 노려라…개발 경쟁 ‘후끈’
HOME 의료계
[의료계 단신]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 ‘탱고’ 문화행사 등
  • 이동근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7.09.12 23:40
  • 댓글 0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는 9일 병원 후원인을 위한 ‘탱고’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후원인과 교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탱고, 로망, 그리고 포옹’을 주제로 진행됐다.

▲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는 ‘탱고’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는 15일 오전9시부터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과 대회의실에서 ‘고령사회, 요양병원과 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추계 학술세미나를 연다.

▲대한안과학회는 ‘제47회 눈의 날’을 맞아 제1회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어린이와 눈’으로, 어린이들의 눈 건강과 관련된 사진이라면 제한없이 응모 가능하다. 10월12일까지 대한안과학회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누구나 1인당 1작품씩 응모할 수 있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8일 폐질환 환자와 보호자, 폐질환에 관심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맑은 숨 캠페인 2017 폐암예방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장영운 교수팀(장재영 교수, 김정욱 교수)은 BMC Cancer 5월호에 논문을 등재했다. 논문 주제는 ‘헬리코박터균 감염과 동반된 인터루킨-8 유전자 변이는 위암의 위험인자이고, Mannose 결합 lectin2는 위험인자가 아니다’로, 인터루킨-8의 유전자 변이는 위암 발생을 높인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건국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는 7일 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협력 병·의원 직원을 대상으로 ‘병원 CS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68개 병·의원에서 직원 119명이 참석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15일 ‘골다공증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강의는 내분비내과 이수진 교수가 맡는다.

이동근 기자  admin@hkn24.com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