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우리병원 문 닫는 날까지 예방 힘쓸 것” “우리병원 문 닫는 날까지 예방 힘쓸 것”
line “루센티스·아일리아 급여조건 변경, 치료 거부하는 것” “루센티스·아일리아 급여조건 변경, 치료 거부하는 것”
line 40억대 시장서 벌어지는 제약사 ‘땅따먹기’ 40억대 시장서 벌어지는 제약사 ‘땅따먹기’
HOME 의료계
[의료계 단신]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 ‘탱고’ 문화행사 등
  • 이동근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7.09.12 23:40
  • 댓글 0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는 9일 병원 후원인을 위한 ‘탱고’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후원인과 교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탱고, 로망, 그리고 포옹’을 주제로 진행됐다.

▲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는 ‘탱고’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는 15일 오전9시부터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과 대회의실에서 ‘고령사회, 요양병원과 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추계 학술세미나를 연다.

▲대한안과학회는 ‘제47회 눈의 날’을 맞아 제1회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어린이와 눈’으로, 어린이들의 눈 건강과 관련된 사진이라면 제한없이 응모 가능하다. 10월12일까지 대한안과학회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누구나 1인당 1작품씩 응모할 수 있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8일 폐질환 환자와 보호자, 폐질환에 관심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맑은 숨 캠페인 2017 폐암예방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장영운 교수팀(장재영 교수, 김정욱 교수)은 BMC Cancer 5월호에 논문을 등재했다. 논문 주제는 ‘헬리코박터균 감염과 동반된 인터루킨-8 유전자 변이는 위암의 위험인자이고, Mannose 결합 lectin2는 위험인자가 아니다’로, 인터루킨-8의 유전자 변이는 위암 발생을 높인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건국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는 7일 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협력 병·의원 직원을 대상으로 ‘병원 CS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68개 병·의원에서 직원 119명이 참석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15일 ‘골다공증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강의는 내분비내과 이수진 교수가 맡는다.

이동근 기자  admin@hkn24.com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