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계 단신] 동화약품 ‘활명수 쇼미더머니 콜라보 에디션’ 공개 등
[산업계 단신] 동화약품 ‘활명수 쇼미더머니 콜라보 에디션’ 공개 등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7.09.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은 10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인 쇼미더머니6 콜라보레이션 '활명수 120주년 기념판'을 선공개했다.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에 기부될 예정이다.

▲ 동화약품, 쇼미더머니6와 콜라보레이션한 활명수 120주년 기념판

▲동국제약은 19일 서울 구로구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판시딜과 함께하는 '탈모 바로 알기 클래스'를 개최한다. 클래스에는 대치필리아약국 정강희 약사가 탈모의 종류, 원인, 예방과 치료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 간단한 검사를 통해 참가자들의 두피 상태나 탈모의 진행 정도를 확인하는 시간도 갖는다. 모집기간은 13일까지며, 당첨자는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녹십자셀은 6일 미국 진출 및 투자 협력을 골자로 하는 투자 촉진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녹십자셀은 이번 MOU를 통해 미국 메릴랜드주에 자회사 또는 기타 사무소를 설립할 계획이다. 메릴랜드주는 녹십자셀의 미국 내 투자유치·연구개발 지원·바이오 헬스 산업 관련 기업 연결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녹십자셀은 6일 미국 진출 및 투자 투자 촉진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제3회 대전·세종·충남 히든챔피언클럽 정기 모임이 5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시 공장에서 열렸다. 모임에는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이인섭 청장을 비롯한 히든챔피언클럽의 회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우수기업 CEO 특강과 공장 견학이 마련됐다. 한국형 히든챔피언 사업은 정부가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 중인 것으로 수출 역량이 우수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 5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시 공장에서 열린 대전·세종·충남 히든챔피언클럽 정기 모임에서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 한화제약 ‘람노스’ 500mg 캡슐 제품

▲한화제약은 람노스의 용량을 두 배로 늘린 500mg 캡슐 제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람노스의 주성분인 락토바실루스카제이변종람노수스 균주는 빠르게 번식하고 오랫동안 장관벽에 머물며 유익한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성인의 경우 1일 권장 용량이 2000mg에 달하기에, 이번 제품 출시는 성인들의 복약 편의성과 경제성을 증진할 것으로 한화제약은 기대하고 있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골드홀(지하 1층)에서 '한·쿠바 바이오파마 기술교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쿠바의 의료, 바이오제약 분야를 총괄하는 바이오쿠바파르마(BioCubaFarma)의 루이스 에레라 마르티네스(Luis Herrera Martinez) 기술고문이 방한해 쿠바의 바이오제약산업 현황 및 투자 환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