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조찬휘 회장 사퇴, 약사들 전면에 나서야” “조찬휘 회장 사퇴, 약사들 전면에 나서야”
line 종근당, 타미플루 시장 재역전 노린다 종근당, 타미플루 시장 재역전 노린다
line 美 ‘발로 뛰는’ 제약 영업 시대 저무나 美 ‘발로 뛰는’ 제약 영업 시대 저무나
HOME 의료계
한국당 복지위 위원들 "'막말·낙하산' 식약처장 임명 철회하라""자진 사퇴 마땅, 일체의 업무보고 거부할 것"
  • 김남권 기자 | kong79@yna.co.kr
  • 승인 2017.07.14 15:22
  • 댓글 0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14일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막말을 일삼고 낙하산으로 임명됐다며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류 처장은 지난 대선과정에서 SNS를 통해 공당인 자유한국당의 대선후보를 패륜아라고 명명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을 사이코패스라고 규정하는 등 저열하고 천박한 정치공작과 막말을 일삼았다"고 말했다.

   
취임사 하는 류영진 신임 식약처장(서울=연합뉴스) 13일 오전 충북 오송 식약처에서 열린 제4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취임식에서 류영진 신임 처장이 취임사하고 있다. 2017.7.13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이들은 이어 류 처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자로서 지난 총선과 대선에서 민주당 부산선대위원장과 특보단장을 역임했고, 그 보은으로 임명된 낙하산 인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류 처장은 국가의 식품 및 의약품 안전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며 국민 먹거리 안전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기관인 식약처를 이끌어나갈 행정 경험이 전무하다"고 강조했다.

위원들은 "문 대통령은 비상식적인 인사를 즉각 철회해야 하며, 류 처장 스스로가 즉각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한국당 보건복지위 위원들은 류 처장으로부터 향후 일체의 업무보고를 거부할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kong79@yna.co.kr (끝)

김남권 기자  kong79@yna.co.kr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