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코 이쁘게 줄여주세요"
"큰 코 이쁘게 줄여주세요"
  • 권장덕 박사/본지 전문위원
  • 승인 2008.06.2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대학생 A양은 크고 두툼한 복코 때문에 항상 울상이다. 졸업사진 찍는 날, 화장으로 교정을 해도 얼굴 가운데 자리잡은 큰 복코는 결국 포토샵으로 수정해야 했다. 한번은 여자 연예인이 해서 유행하게 된 뿔테안경을 장만했는데, 그것을 본 친구들은 큰 코와 콧수염이 달린 장난감 안경을 쓴 광대 같다고 놀려 됐다.

실제로 주위에는 A양처럼 큰 코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낮은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주지 못해 많은 여성들이 오똑하게 높이길 원하는 반면 얼굴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코는 둔하면서 강한 인상을 주게 되어 자신의 얼굴에 맞는 적당한 크기와 모양으로 줄이기를 원한다.

복코성형-뭉툭한 복코를 날씬하고 오똑한 코로

복코는 코끝과 콧망울이 뭉툭하고 넓으면서 콧구멍이 함께 큰 모양으로, 여성들의 복코는 둔하고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줄 뿐더러 얼굴도 상대적으로 커 보이게 한다.

일반적으로 복코는 넓은 콧등은 절골술로 좁고 날씬하게 교정하며 필요에 따라 보형물로 콧대를 높여 주기도 한다. 콧볼과 콧날개 또한 얼굴에 맞게 축소, 교정하게 된다. 이 때 피부의 두께, 연골의 크기 등에 따라 수술방법과 결과가 차이가 날 수 있다.

메부리코 성형-튀어나온 메부리 제거로 부드러운 콧대로

일명 ‘마녀코’라고 불리는 메부리코는 콧대 중간의 툭 튀어 나온 뼈가 자칫 강하거나 거친 인상을 주게 된다. 메부리코는 코뼈를 절골해 메부리 제거와 동시에 코뼈를 축소하여 코를 작게 보이게 하고 코끝을 상대적으로 얄상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화살코 성형-긴 코 끝을 짧고 귀엽게

코가 길면서 코끝이 떨어져 화살모양으로 보이는 긴 코는 얼굴도 같이 길어 보이게 하며 나이까지 들어 보이게 한다. 이런 경우에는 코를 짧게 교정할 수가 있는데 수술 방법은 아래로 떨어진 코끝 연골을 잘라주거나 재배치하여 길이를 약간 짧게 만들어 수술 후 어려 보이고 귀여운 얼굴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코에 살이 많고 퍼져 보이는 큰 코, 콧대가 유난히 높고 길고 강해 보이는 큰 코, 이목구비가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남성적인 느낌을 주는 코 등 다양한 형태의 큰 코들이 있다.

이들 역시 앞서 제시한 코 수술과 마찬가지로 코의 모양과 형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결정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의 조화와 균형에 맞게 적당한 크기와 모양으로 교정해 줘야 한다. <성형외과전문의/의학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