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발기부전치료제, ‘사망’까지 이어질 수도
불법 발기부전치료제, ‘사망’까지 이어질 수도
  • 이무연 원장
  • 승인 2015.01.0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

최근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인해 가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중년 남성들의 책임감 역시 무거워진 상태다. 과도한 직장 업무 스트레스 및 상사와의 불화, 임금 인상폭 저하 등 경제적 안정을 마련하기 위한 직장 생활에 큰 부담을 떠 안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중년 남성들은 자신의 가족을 책임져야 한다는 사명 아래 힘든 직장 생활을 굳건히 이겨내고 있다.

그러나 일부 중년 남성들은 가정생활에서조차 외로운 신세로 전락해가고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 무기력감, 과도한 음주와 흡연 등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으로 인해 찾아 온 '발기부전 증상' 때문이다. 발기부전 증상을 겪는 중년 남성들이 크게 늘면서 부부 관계에도 소홀해져 가정 내에서도 입지가 크게 좁아지고 있다.

때문에 중년 남성들은 발기부전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소위 '정력에 좋은 음식'을 찾아 불철주야 노력하기도 한다. 문제는 잘못된 정보 습득으로 인해 발기부전 치료제를 오·남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불법으로 조제된 발기부전 치료제의 피해 사례가 속속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 불법으로 유통하려다 적발된 발기부전치료제들

인터넷 쇼핑의 발달로 인해 최근 온라인 쇼핑몰 및 성인용품점에서 발기부전 치료제를 판매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 이는 정품과 달라 인체에 심각한 부작용을 끼칠 수 있다. 불법 발기부전 치료제 업자들은 정품 발기부전 치료제를 소량만 넣은 뒤 이를 다른 약물 등과 혼합하는 방식으로 불법 치료제를 양산하고 있다.

시중에 알려진 비아그라 등의 발기부전 치료제는 비뇨기과 전문의로부터 처방을 받은 뒤에만 구입할 수 있는 약품이다. 만약 이를 제대로 처방받지 않고 불법으로 구매해 복용한다면 인체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특히 발기부전 환자 가운데 고혈압에 의해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불법으로 조제된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떠나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불법 발기부전 치료제 중에는 '질산염 제제'가 혼합되어 있는 제품도 존재하는데 이를 고혈압 환자가 복용할 경우 혈압이 극도로 낮아져 심장마비,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을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발기부전 치료제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은 뒤 자신의 증상에 맞는 적합한 치료제를 처방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만약 불법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한 뒤 어지러움 증상과 복통, 두통, 구토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하지 말고 즉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야 한다.

발기부전 증상을 남몰래 조용히 치료하기 위해 인터넷 쇼핑몰, 성인용품점 등에서 발기부전 치료제를 구입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무조건 지양해야 하는 ‘잘못된 행동’이다. 부작용을 떠나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는 중대한 문제니 만큼 발기부전 치료를 위해서는 반드시 비뇨기과를 방문해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을 권한다.<아담스비뇨기과 원장>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