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덴티-신한대 ‘치위생 학위취득’ 협약
마이덴티-신한대 ‘치위생 학위취득’ 협약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4.01.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는 전문대를 졸업한 치과위생사도 편입학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글로메디스의 마이덴티는 지난해 12월 신한대학교와 ‘전문의료인력 양성을 위한 치위생학과 학위취득과정 협약식’을 갖고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홍보에 관한 사항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신흥대학교와 한북대학교가 합쳐져 지난해 4년제 종합대학교로 출범한 신한대학교의 2014년도 계약학과 개설에 따라 이뤄졌다. 근로자를 위한 정규 학위과정인 계약학과는 기존 전문대학 및 평생교육원을 통해 치위생학과 학위를 받은 자들이 4년제인 신한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마이덴티는 교육과정에 관한 전반적인 협의 및 홍보를 맡았다. 학위과정 커리큘럼은 임상에서 필요한 ▲치과전문상담과정 ▲치과진료전문가과정 ▲임상건강보험청구과정 ▲치과관리자과정 ▲국제의료관리 및 메디컬영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성균 신한대 치위생학과 교수는 “계약학과는 산업체에 재직하고 있는 이들이 야간과 주말을 이용해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학위과정”이라며 “산업체 맞춤형, 학습자 중심형 수업을 위해 다양한 고문과 지원을 받아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감을 표출했다.

현재 계약학과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전문대 졸업 및 졸업예정자 중 면허증 소지자로서 계약학과 협약병원의 근무경력이 있는 4대 보험 가입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