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신용등급 상향 조정
한미약품 신용등급 상향 조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3.04.1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의 신용평가기관 신용등급이 실적 회복에 힘입어 상향 조정됐다.

한미약품은 지난 15일 발표된 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와 한국신용평가(이하 한신평)의 신용등급 평가에서 양 기관 모두 A0로 상향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기평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팔팔 등 신제품 성공에 따른 매출성장 ▲매출액 대비 15%대의 과감한 R&D 투자 ▲아모잘탄·에소메졸 등 글로벌 진출 가시화 ▲북경한미약품의 폭발적 성장(최근 3년간 22.4%) 등을 신용등급 상향조정 이유로 꼽았다.

또, 한미약품은 KB금융그룹이 선정하는 'KB Hidden Star 500'에도 선정돼 지난 15일 인증패를 전달 받았다.

'KB Hidden Star 500'은 KB금융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우량기업을 발굴해 선정하고 해당 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한미약품 CFO 김찬섭 전무는 "신용등급 상향 조정은 신속한 신제품 개발 능력과 경쟁력 있는 영업력, 혁신적인 신약 파이프라인,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 등 한미약품의 현재와 미래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 받은 결과”라며 "글로벌 제약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적인 안정적 경영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