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라윤의 PGA 레슨…골프스윙 트렌드
최라윤의 PGA 레슨…골프스윙 트렌드
  • 최라윤
  • 승인 2013.03.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라윤 프로
요즘에는 어떤 스윙이 트렌드일까요? 예전 골프 선수와 요즘 선수들은 스윙이 많이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테크놀러지가 변하면서 스윙도 거기에 맞게 조금씩 변하기 때문이지요.

타이거 우즈나 노승렬 선수가 스윙을 바꾸면서일지도 모르지만 현재 트렌드인 축이 움직이지 않는 스윙법이 볼 컨트롤과 정확한 방향성을 구사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또한 훅이 많이 나고 뒤땅과 토핑의 실수가 잦은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도 유용합니다.

예전에는 백스윙에서 상체가 우측으로 움직이며 팔로우 스윙 때는 몸이 역 K 모양을 이루며 피니시를 했지요. 요즘 선수들은 백스윙에서 좌우의 움직임 없이 체중을 왼발에 두고 회전한 다음, 다운스윙에서 그대로 왼쪽으로 회전하는 스윙을 합니다.

▲ 상체가 오른쪽으로 스웨이 된 백스윙(좌), 상체의 축이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회전된 백스윙(우)

백스윙에서 상체의 축이 오른쪽으로 스웨이되는 골퍼들은 보통 훅이 납니다. 상체의 축이 백스윙에서 오른쪽으로 간 만큼 다운스윙에서도 왼쪽으로 축이 이동되며 임팩트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왼팔이 당겨지면서 왼쪽으로 가는 구질이 생기는 것이지요.

상체 스웨이가 있는 골퍼라면 왼발에 체중을 두고 상체는 그 축에서 그대로 회전하는 느낌으로 백스윙을 하면 스윙의 좌우 이동을 줄이고 훅도 고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팩트 구간이나 팔로우스루 때 왼쪽 어깨가 들리면서 회전을 막는 느낌이 드는 골퍼라면 팔로우 때 왼쪽 어깨가 낮아지는 느낌으로 스윙해 보세요. 왼쪽 축을 이용해 몸이 회전되면서 훨씬 더 정확하게 공을 칠 수 있을 겁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최라윤 프로는 2005년부터 미국 골프택 티칭프로로 활동하며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고, 한국 여성으로는 세 번째로 2009년 미국 PGA 클래스A 자격증을 획득했다. 골프 레슨프로를 거쳐 지금은 골프택(GolfTec) 코리아에서 인스트럭션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칼럼 관련 문의는 lachoi1980@hotmail.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