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한방병원, 파킨슨병 임상연구 참가자 모집
강동경희대한방병원, 파킨슨병 임상연구 참가자 모집
  • 배지영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3.01.08 10: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경희대한방병원(원장 박동석) 한방내과 박성욱 교수팀은 파킨슨병 임상연구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임상연구는 파킨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침치료와 봉독약침 치료를 시행해 기능회복을 평가하고 그 기전을 알아보고자 실시하는 연구이다.

대상은 최근 4주 이상 복용 약물의 변화 없는 특발성 파킨슨병으로 진단받은 환자이다.

임상연구에 참여하게 되면 시험군, 대조군, 대기군 등으로 배정된다. 12주 동안 매주 2회 침치료와 봉독약침 치료를 받게 되는데, 무작위 배정에 의해 자기공명분광법(MRS)과 양전자 단층촬영(PET) 검사도 받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침치료와 봉독약침 치료 그리고 소정의 참가비가 지급되며 영상의학적 검사를 시행하는 경우에는 연구비 지원으로 검사를 제공받는다.

한편, 박성욱 교수는 지난 9월 뇌신경 분야의 저명 학술지인 ‘Parkinsonism and Related Disorders’지에 게재된 ‘파킨슨병 환자에 있어서 침 치료와 봉독약침 치료의 유효성’ 연구를 통해 파킨슨병의 한방치료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문의: 한방내과 (02-440-8558)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rump vote mask 2020-11-24 08:43:38
Right before commencing any kind of undertaking, it is best that you think of this as duration of worries is without a doubt unavoidable.
trump vote mask https://meckily.com/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